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부산 은해갈치 맛있는 갈치를 맛볼 수 있는 곳

by 대일이야 2024. 8. 25.
반응형

 

 

부산 은해갈치 맛있는 갈치를 맛볼 수 있는 곳

 

부산 광안리에 자리하고 있는 은해갈치에 다녀왔습니다. 잔기교 없이 담백하게 갈치를 내어놓는 곳으로 상당히 맛있게 먹고 왔어요. 일반부터 특대, 왕특대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갈치가 자리하고 있는데 평범한 식사량을 가진 분들이라면 일반으로도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부산 은해갈치

 

부산 광안리에 자리하고 있는 은해갈치에 다녀왔다. 제주갈치요리 전문점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갈치를 고를 수 있다는 점, 잔기교없이 담백하게 내어놓는다는 점 등 장점이 한가득인 곳이다. 누군가가 부산 여행 간다고 하면 자신있게 추천할만한 집 아닐까 싶음.

 

 

은해갈치 입장. 찬을 내어주신다. 처음 나온 찬이 왼쪽 사진의 찬으로 한가득 내어주시길래 많이 주신다 생각했는데 한 번더 와서 우측사진의 찬 까지 내어주신다. 이게 단순히 가짓수만 많은게 아니라 맛도 썩 괜찮아서 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는 깔끔한 맛.

 

은해갈치 갈치구이와 갈치조림

 

은해갈치 갈치구이와 갈치조림이 나왔다. 갈치의 경우 일반, 특대, 왕특대, 이렇게 세 가지 사이즈가 준비되어있으며 사이즈가 커질수록 가격대는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한다. 사이즈가 커질수록 살집의 사이즈가 커지는거지 갈치구이 세 토막 구성은 변하지 않는 듯 싶음. 여기에서 많은 이들의 호불호가 좀 갈리는 듯 싶다. 헌데 쓸데없는 것들 다 쳐내고 그저 맛있는 갈치살이 두툼하면 더 좋은거 아닌가 싶은 생각.

부산 맛집 추천

 

부산 맛집 은해갈치 갈치구이 일반. 일반사이즈라고 해서 우습게 볼 건 아니다, 생선살 충분하게 달려나오고 소금간해서 깔끔하게 구워내진다.

 

 

새하얀 쌀밥에 갈치구이 한 점 얹어먹으면 뭐 더 말이 필요한가.

 

 

이 쪽은 갈치조림. 이게 양념맛이 미림? 특유의 단 맛이 조금 강한편인지라 나는 불호, 동행인은 갈치구이보다 갈치조림을 더 좋아해서 서로가 좋아하는 것을 알아서 챙겨먹었다.

 

 

양념맛이 조금 달다 뭐다 해도 이런 생선조림에 들어가있는 무, 감자는 못참지. 갈치조림 역시 일반사이즈인데 아무래도 조리법에 따른 차이 때문에 갈치구이보다 훨씬 더 살이 두툼한 것이 특징.

아무쪼록 맛있게 먹었다. 누군가 부산여행 가는데 맛집 추천해달라고 하면 은해갈치는 꼭 이야기해줄 듯 싶음. 다음에 오면 한 사이즈 업해서 주문해먹어볼생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