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 욘 모험의 서 80% 공략 #1. 숨겨진 이야기 총정리

.> 2019. 12. 16. 22:04
반응형

 

로스트아크 - 욘 모험의 서 80% 공략 #1. 숨겨진 이야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여러 악보 중 하나인 로멘틱웨폰 얻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많아서 포스팅을 전면 개편하였습니다.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에 관한 내용을 쭉 다뤄볼 예정이며 이번 포스팅에선 숨겨진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이어지는 다음편에선 몬스터와 뷰포인트, 그리고 3번째 편에서 요리와 수집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마지막으로 NPC호감도 등에 대해서 얘기해본 뒤에 모코코 씨앗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숨겨진 이야기 총정리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서 60%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로멘틱웨폰은 3T 노래 보물지도에 입장하기 위해서 필수로 갖고 있어야 하는 악보다.

가장 대표적인 재료, 골드벌이 수단 중 하나가 바로 카오스던전, 이벤트 카오스던전을 돌아서 수급한 비밀지도를 순회하는 방식인데 이 때 노래지도(황금 지도)에 입장하기 위해선 이 로멘틱웨폰 악보가 필요하다.

 

 

로스트아크 욘 로멘틱웨폰 얻는 방법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서 60%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달성하여 로멘틱 웨폰 악보를 보다 쉽게 얻어보자.

메인퀘스트 모두 완료모든 스퀘어홀 등록뷰포인트 9개, 던전 노말 2개, 모든 몬스터 공략필드보스 티파니, 그리고 숨겨진 이야기 5종또 다른 이야기 2개를 완료하면 모험의서 60%를 쉽게 달성할 수 있다.

이중에서 가장 까다로울 수 있는 욘 숨겨진 이야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욘 숨겨진 이야기 순서

위대한성(9시 스퀘어홀) : 무카르의 총각파티#1 -> 왕비 리베라에 대하여#1

기약의 땅(6시 스퀘어홀) : 왕비 리베라#2(끝) -> 우마르의 역사 #1,#2 -> 우마르의 걸작#1

검은모루 작업장(3시 스퀘어홀) : 우마르의역사 3 -> 기막힌 노래 #1 -> 무카르 총각파티#2 

무쇠망치 작업장(11시 스퀘어홀) : 무카르 총각파티 #3(끝) -> 기막힌노래#2(끝) -> 우마르의역사#4 (끝)

위대한 성 : 우마르의 걸작 #2,#3 끝

기막힌 양조장 : 건강하고 행복한 우마르로 사는 법#1 -> 우마르의 자랑거리 #1, #2 -> 건강하고 행복한 우마르로 사는법 #2, #3 끝

검은모루 작업장(9시 스퀘어홀) : 우마르의 자랑거리 #3, #4, #5 끝

이 순서대로 진행할 시 왔다 갔다 할 필요없이 20분 내외로 쭉 욘 숨겨진 이야기를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숨겨진 이야기를 할 때에는 숨겨진 이야기만 빠르게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숨겨진 이야기를 찾는데 제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여타 다른 것까지 함께하려고 하면 시간이 부족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숨겨진 이야기의 시작은 위대한 성. 

여관에 들어가 무카르의 총각파티#1을 체크해주고 나온 뒤, 케이사르 11시 방향의 케이사르 우측 뒤편에 있는 화단가에서 왕비 리베라에 대하여#1을 체크한 뒤 바로 기약의 땅으로 넘어가면 된다.

욘 숨겨진 이야기 무카르의 총각파티#1과 왕비 리베라에 대하여#1 위치다.

다음은 기약의 땅으로 넘어가자. 기약의땅 6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주면 된다.

 

기약의 땅에는 총 4개의 숨겨진 이야기가 위치해 있다. 

기약의 땅 6시 방향 스퀘어홀을 이용해서 왕비 리베라에 대하여#2를 체크해준 뒤(왕비 리베라 끝) 가장 위쪽으로 이동하여 우마르의 역사#1과 #2를 체크해준 뒤 10시 방향의 스퀘어홀을 타고 이동해서 우마르의 걸작#1을 체크하고 검은모루 작업장으로 넘어가면 된다.

기약의 땅에서 체크할 수 있는 숨겨진 이야기 4가지의 상세 위치 정리 및 또 다른 이야기 고대의 보물의 상세 위치. 살펴보기를 누르면 퀘스트가 활성화되어 진행할 수 있다. 

다음은 검은모루 작업장 3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주면 되겠다.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서 또 다른 이야기 고대의 보물 행복을 주는 방법

검은모루 작업장 숨겨진 이야기의 상세 위치들.

검은모루 작업장 3시 방향, 기막힌 양조장 옆에 있는 스퀘어홀로 이동해서 가장 먼저 우마르의 역사#3을 체크해준 뒤 9시 방향 스퀘어홀로 이동해 기막힌 노래#1무카르의 총각파티#2를 체크해준 뒤 무쇠망치 작업장으로 이동해주면 된다.

검은모루 작업장 내에서 체크할 수 있는 숨겨진 이야기들의 상세 위치와 내용들.

다음은 무쇠망치 작업장, 11시 방향에 위치해 있는 스퀘어홀로 이동해주면 되겠다.

다음 장소인 무쇠망치 작업장, 11시 방향에 있는 스퀘어홀로 이동해 무카르의 총각파티#3을 체크해주고, 이어서 위로 올라가 기막힌 노래#2를 체크, 그 뒤로 맵 하단으로 이동우마르의 역사#4를 체크해주고 다시 위대한 성으로 이동해주면 된다.

무카르의 총각파티#3, 기막힌 노래#2, 우마르의 역사#4의 상세 위치와 이야기 세부 내용.

 

 

다시 위대한 성으로 돌아와서 우마르들의 걸작 #2와 #3을 각각 체크해주면 벌려놨던 판은 일단락 된다.

참고로 또 다른 이야기 중 행복을 주는 방법은 주점에 있는 네리아 연계퀘스트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클리어 된다.

아직 남아있는 숨겨진 이야기 2개, 건강하고 행복한 우마르로 사는 법과 우마르의 자랑거리를 해결하기 위해 가야할 곳은 던전 기막힌 양조장이다.

우마르들의 걸작#2 위치.
우마르들의 걸작#3 위치.

우마르들의 걸작#2와 #3의 상세위치. 우마르들의 걸작#3은 석상 뒤에 위치해 있다.

모두 체크한 뒤 검은모루작업장 내에 위치해 있는 던전 기막힌 양조장으로 향하자.

던전 기막힌 양조장에선 우마르의 자랑거리 #1, #2건강하고 행복한 우마르로 사는 법 #1~#3이 위치해 있다.

우마르의 자랑거리의 제한시간은 20분이기에 던전을 클리어하고 나가도 썩 무리 없이 완료할 수 있지만 아이템레벨이 600근방이어서 불안하다 싶으면 우마르의 자랑거리 #1, #2를 체크한 뒤 던전을 나가서 우마르의 자랑거리를 우선 마무리 하는 것이 좋겠다.

이렇다할 조건이나 까다로운 위치에 숨겨져 있는 것이 아니라서 미니맵만 보고 들어가도 충분히 찾을 수 있다.

모코코씨앗과 함께 찾아도 되겠지만 기막힌 양조장의 경우 모코코 씨앗 찾는 조건이 꽤 까다롭기 때문에 별도로 분리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짜피, 악세 파밍하려면 조금씩은 돌아줘야하니까.

던전 기막힌 양조장 내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우마르로 사는 법마무리가 되고 우마르의 자랑거리는 마무리가 되지 않는다. 우마르의 자랑거리 나머지 것들은 검은모루 작업장 내에 위치해 있다.

검은모루 작업장 9시 방향에 있는 스퀘어홀로 이동해주자.

검은모루 작업장, 마지막 숨겨진 이야기인 우마르의 자랑거리 나머지 3편의 위치다.

번거롭게 왔다갔다해야하지만 뭐 마지막이니까.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숨겨진 이야기 7개와 또 다른 이야기 2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음은 욘 내에 있는 몬스터와 뷰포인트의 상세 위치에 대한 이야기다.

로스트아크 - 욘 모험의서 80%공략 #2. 몬스터&뷰포인트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