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spy etf 주가 2024년에도 상승할 수 있을까

.> 2024. 1. 17. 18:11
반응형

 

 

spy etf 주가 2024년에도 상승할 수 있을까

미국 주식 시장을 대표하는 지수 S&P500은 미국 주식시장 상위 500개의 기업의 주가 평균을 나타내는 지수인데요, 즉 미국 이라는 나라에서 가장 잘나가는 회사 500개의 평균성적이라고 봐주시면 되구요, 지구촌 내 수 많은 나라들 사이에서 1등하는 나라 미국, 이러한 미국 내에서 다시 최상위 500대 기업이니 우리가 알만한 기업들은 대부분 다 여기에 자리하고 있겠죠. 아무쪼록 이 엄청난 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이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매수하는 것이에요. SPY, IVV, VOO 세 가지 상품이 있는데 저는 SPY를 꾸준히 매수해나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spy etf 주가

 

미국 최상위 500대 기업의 평균 주가 지수인 S&P500, 그리고 이러한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 SPY. 우리들도 올해보다 내년에 더 좋은 성적을 받길 원하고 더 높은 연봉을 받길 원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길 원하는 것 처럼, 전세계에 있는 모든 회사들 또한 올해보다 더 많은 매출, 수익, 이익, 거래, 계약, 평판 등 더 나은 상태를 원한다. 

물론, 모두가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맞이하는 것은 아니다. 모종의 이유로 후퇴하는 일도 생기는 법이다. 회사들도 똑같다. 회사 자체적인 문제를 시작으로 코로나와 같은 통제할 수 없는 변수로 인해 치명적인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 이러한 악성 이벤트가 발생하면 우리들이 어제보다 더 못한 오늘을 맞이하듯 주식회사 또한 동일하고 이는 주가 하락을 야기한다.

일시적인 후퇴, 하락이 있을지언정 결국 우리는 다시 앞으로 나아간다. 주식회사 또한 마찬가지다. 그렇게 결국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하기 위해 오늘도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다. 이를 주식회사에 적용해보면 결국 주가가 장기적으로 상승할 수 밖에 없다는 결론에 다다른다.

 

 

내가 spy etf를 꾸준히 사모으는 이유다. spy etf는 미국 최상위 500대 기업의 주가 지수 평균이라고 이야기했다. 2023년 500위 안에 있던 몇몇 회사는 2024년에는 모종의 이유로 후퇴할 수 있다, 반대로 2023년에는 500위 내에 들지 못했지만 2024년에는 500위 내에 들어올 수도 있다. 2024년에는 어떠한 기업이 어떻게 일을 잘할지 내가 미국 내 모든 기업의 세부 정보를 알아보고 살펴볼 수는 없는 법, 근데 그럴 필요가 없다. 왜? 미국 내에서 자체적으로 해주니까. 이 회사들은 정기적으로 평가를 받고 성적에 따라 S&P500 지수 내에 편입되거나 퇴출된다. 알아서 다 해준다. 내가 할 일은 그저 열심히 돈 벌어서 spy를 매수하기만하면 된다.

 

 

아니 그냥 2024년에 제일 일 잘할 것 같은 회사 찾아서 투자하면 더 좋은 수익 얻을 수 있는거 아닌가? 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맞다.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 그러니까 A학교 B학교 C학교 중에서 서울대 입학을 가장 많이 시킬 수 있는 학교는 어디일까를 맞추는 것과, 이 세 학교 내의 졸업생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 학생은 누구일까를 맞추는 일은 아예 다른 일이다. 가장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 학생을 알고 있다면 거기에 베팅하면 된다. 근데 이는 일반인 기준으로는 썩 쉽지 않다. 하지만 학교 맞추는 것은 썩 어렵지 않다. 작년에도 재작년에도, 그 이전에도 계속해서 A학교에서 서울대생을 가장 많이 보냈다면, 올해에도 서울대생을 가장 많이 보낼 학교는 이변이 없는 한 A학교일테니까, 만약이라는 시나리오를 생각해볼 수 있겠다만 나는 A학교, 미국에 베팅하련다.

 

번외로 2024년은 썩 힘든 해가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 spy etf가 ai를 기반으로 신고가를 향해 달려가고있는데 올해 상반기 내에 유의미한 조정, 혹은 크나큰 하락 한 번 찾아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 이유는 2022년 급격한 금리인상으로 인해 현실경제에 무리가 갔고 이게 경기침체를 불러오지 않을까 싶은 느낌. 그래서 주식시장이 망하냐고 물으신다면 나로서는 저점 매수의 기회가 찾아온다 정도의 의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