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서산 가볼만한 곳/서산유기방가옥/유기방 가옥 입장료/충청 서산 여행

.> 2018. 5. 6. 00:00
반응형



서산 가볼만한 곳/서산유기방가옥/유기방 가옥 입장료/충청 서산 여행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서산유기방가옥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서산 유기방가옥

충청 여행, 안면도-서산을 1박2일로 다녀왔다. 그 중 2일차 서산 여행에서의 첫 목적지인 서산 유기방가옥에 대한 포스팅. 서산 유기방가옥은 수선화 꽃밭으로 유명한 곳으로 봄철이 되면 가옥 뒷 편에 자리잡고 있는 수선화 꽃밭이 노란 물결을 이루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산 유기방가옥 입장료

서산 유기방가옥, 2018년부터 수선화 개화 시기 한정 입장료를 내야한다. 서산 유기방가옥 입장료는 일반 2,000원, 서산주민 1,000원, 미취학아동은 무료다. 1년 중 수선화 개화시기인 4월달에 한하여 입장료가 발생하고 그 외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서산 가볼만한 곳

서산유기방가옥은 서산지역 전통 양반가옥으로 가옥 뒷편의 야산이 위치해있고 U자형 토담으로 둘러쌓여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택의 구성이 전형적인 전통양반가옥의 형태를 띄고있으며 보존상태가 양호하여 학술적 가치가 높은 건물이기도 하다.


서산 유기방가옥 뒷편에 자리잡고 있는 야산의 수채화 꽃밭, 조금은 늦어버린탓에 이미 수채화는 모두 져버린 뒤였지만 초록색이 만연한 동산의 모습도 충분히 만족스럽긴 했으나 아쉬움이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


국내 여행지 추천

서산 유기방 가옥, 봄날 여유를 만끽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았던 곳, 비록 수선화는 놓쳤지만 꽃내음 대신 푸르르고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고 돌아온 곳, 어느 겨울, 함박눈이 내린 날 찾아오고 싶은 곳, 한 번쯤은 가볼만 한 곳이라고 생각된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각종 문의는 g.n.maxxx@gmai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