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베른 남부 벨리온 유적지 & 칸다리아 영지 모코코씨앗 총정리

.> 2021. 3. 12. 22:56
반응형

로스트아크 베른 남부 벨리온 유적지 & 칸다리아 영지 모코코씨앗 총정리 

안녕하세요, 앞선 세 편의 포스팅에서 베른 남부의 숨겨진 이야기, 몬스터&뷰포인트, 요리&수집품을 다룸으로써 모험의서를 전반적으로 다뤄봤고, 이번 포스팅에서 베른 남부 두 지역의 모코코 씨앗에 대해 이야기해봄으로써 베른 남부에 대한 공략을 마무리지어볼까합니다.

벨리온 유적지와 칸다리아 영지를 각각 나눠 작성할까 하다가 길이 조금 길어질지언정 두 지역 밖에 되지 않는 거 한 편으로 마무리 짓는게 낫겠다 싶어서 한 편으로 정리해봤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고있는 2021년 3월 기준 베른 남부 벨리온 유적지에서 찾을 수 있는 모코코 씨앗은 10개 입니다.

벨리온 유적지 내에 위치해 있는 모코코 씨앗은 총 12개인데, 현재 베른 남부에 미구현된 부분이 있어 2개는 찾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 두 개의 모코코 씨앗은 추후 NPC 라하르트 생성 이후 이와 관련된 요리, 베르닐 브랜디 마기카가 구현되면 이를 이용해 숨겨진 공간에서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분은 추후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바로 포스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베른 남부에서 모코코 씨앗을 빠짐없이 찾기 위해 준비해야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성향 350 이상

2. 베른 남부 요리 칸다리안 콜드라거

3. 악보 태양의 찬가

로스트아크 베른 남부 모코코씨앗 총정리

로스트아크 베른 남부는 단 두 개의 맵으로 이루어져 있어 모험의서 및 모코코씨앗을 찾아 떠나는 발걸음이 다소 가볍다.

먼저 벨리온 유적지.

벨리온 항구를 시작으로 시계방향으로 맵을 한 바퀴 삥 돌아주면 된다.

벨리온 항구에서 시작해 좌측에 위치해있는 1번 모코코 씨앗, 보물상자 앞에서 태양의 찬가를 불러주면 보물상자가 이내 사라지며 아래에 깔려있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위로 올라가 친절 350 이상일 시 입장이 가능한 숨겨진 공간이자 요리 재료 식자재 : 해산물을 구하러 갔던 곳에서 2번 모코코 씨앗을 찾을 수 있다.

이후 남부 시가지로 이동해 3번 모코코 씨앗 획득이후 4번 5번 6번까지 차례대로 획득해주면 된다.

다만, 4번과 5번 모코코 씨앗 근방에는 몬스터들이 주기적으로 출현하기에 많이 짜증나고, 특히나 5번 모코코 씨앗의 경우 태양의 찬가를 불러야하기에 배틀아이템 수면폭탄을 준비해가면 좋다.

6번 모코코 씨앗까지 획득한 이후 계속해서 시계방향으로 돌아주면 된다.

12시 방향의 7번 모코코 씨앗, 8번 모코코 씨앗은 담력 350이상일 시 숨겨진 공간으로 입장해 획득할 수 있고, 9번 모코코 씨앗은 보물상자 앞에서 태양의 찬가를 불러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10번 모코코 씨앗 역시 태양의 찬가를 부름으로써 벨리온 유적지 내에 위치해 있는 10개의 모코코 씨앗을 모두 찾을 수 있다.

벨리온 유적지 내에 위치해 있는 모코코 씨앗은 총 12개, 하지만 21년 3월 기준 찾을 수 있는 모코코 씨앗은 10개다.

나머지 2개의 모코코 씨앗은 추후 NPC 라하르트 업데이트와 함께 찾아올 예정이다.

01

로스트아크 모코코씨앗을 찾아 떠나는 여행에는 소소한 재미들이 가득하다.

우리에게 각 나라별로 국가가 있듯이, 로스트아크 내의 각 대륙별로 자기들만의 노래를 갖고 있고, 이러한 노래는 해당 대륙에서 모코코 씨앗을 찾는데 활용되곤 한다.

베른 남부의 노래는 태양의 찬가, 베른 남부 벨리온 유적지에서 모코코씨앗을 숨기고 있는 것은 커다란 보물상자다.

커다란 보물상자 앞에서 태양의 찬가를 불러주면 보물상자가 수 초 후 사라지면서 그 아래 깔려있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01

베른 남부 요리 중 하나인 베르닐라야 재료, 식자재 : 해산물을 구하러 왔던 곳.

친절 350이상일 시 입장이 가능하며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벨리온 유적지 모코코, 3번과 4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다.

이쪽은 근처에 어슬렁 거리는 몬스터들이 지속적으로 방해를 해서 조금 짜증났던 곳.

아니 운영자님 좀 좋게 좋게 가면 안되나요? ㅠㅠ

벨리온 유적지에서 가장 짜증나는 모코코 씨앗이 아닐까 싶다.

보물상자 앞에서 태양의 찬가 노래를 부른 뒤 아래 깔려있는 모코코 씨앗을 주워야하는데 꾸준히 젠되는 일반몬스터와 주위를 어슬렁 거리면서 정찰하는 엘리트몬스터까지.

그냥 수면폭탄 2개 들고와서 1개 던지고 태양의 찬가 부르고, 나머지 1개 던지고 모코코 씨앗을 줍고 도망치는 걸로 마무리하자.

출석 보상 등으로 배틀아이템선택상자 많이 주니까 수면 폭탄 하나 선택한 뒤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이런식으로 수면폭탄을 활용해 진행해주는 것이 좋겠다.

모르겠다, 나는 몬스터를 잡아가지고는 도저히 진행이 안됐다.

베른 남부 벨리온 유적지 모코코

벨리온 유적지 6번, 7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

참고로 베른 남부를 마무리하면 바로 로헨델로 떠날 예정이다.

파푸니카가 따뜻하고 아름답고 정말 좋았는데, 베른 남부 너무 칙칙하다.

01

 으스스한 마법서 : 좋아, 시작할게. 먼 옛날 베르너란 사람이.....

벨리온 유적지 모코코 8번째, 담력 350이상일 시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가 모코코 씨앗을 주울 수 있다.

9번과 10번 모코코 씨앗은 보물상자 앞에서 태양의 찬가를 불러주면 된다.

나머지 2개의 모코코 씨앗은 추후 업데이트 할 예정.

베른남부 칸다리아 영지 모코코씨앗 공략

다 끝나갑니다. 화이팅!.

베른 남부 칸다리아 영지에서 모코코 씨앗을 찾아보자.

조금 동선을 단순화하기 위해 위와 같이 짜봤다.

조금 주의해야할점은 4-5-6번 모코코 동선.

칸다리안 콜드라거의 제한시간은 2분이기에 4번 숨겨진 공간 입구 앞에서 칸다리안 콜드 마신 뒤 재빠르게 모코코 씨앗 획득, 이후 태양의 찬가를 불러야하는 5번 모코코 씨앗을 줍줍해주고 바로 우드빌 마을로 스퀘어홀 타고 이동해서 6번 모코코 씨앗을 주우러가면 칸다리안 콜드라거 리필해서 다시 마실 필요 없이 한 번에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요리상인을 다시 찾아가 칸다리안 콜드 라거 리필하는 것이 썩 번거롭지 않다면 느긋하게 진행하셔도 좋다.

웨일스나일 마을에서 시작하며, 4,5,6 코스 이후 고대의 폭포에서 순차적으로 4개의 모코코 씨앗을 주워준 뒤 칸다리아 가도 라인에 있는 두 개의 모코코 씨앗을 마저 획득해주면 칸다리아 영지 내의 13개 모코코 씨앗을 모두 찾을 수 있다.

01

NPC 논리적인 마법서 : 마음과 생각으로 피워낸 진실의 꽃에 경배를.

칸다리아 영지 1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

지성 350일 시 문 안으로 들어가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칸다리아 영지 모코코 씨앗 두 번째, 찾기 쉽다.

01

칸다리아 영지에서도 태양의 찬가를 불러 모코코 씨앗을 찾아줘야 한다.

칸다리아 영지 내의 모코코 씨앗들은 보호색이 엄청나다.

파란색 원 안의 돌덩이 앞에서 태양의 찬가를 부르면 수 초 내로 돌덩이가 사라지며 모코코 씨앗을 주울 수 있게 된다.

솔직히 이건 신박했다 ㅇㅈ?.

012

고고한 요정 : 오, 뭐야. 내 숨결이 이렇게 달달했던가?

자, 대망의 4번 모코코 씨앗.

칸다리안 콜드 라거를 마시면 숨겨진 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다.

칸다리안 콜드 라거를 마시고 4번 모코코 씨앗을 주워주자.

칸다리안 콜드 라거를 마시면 칸다리안 콜드 라거 버프가 2분 지속 된다.

칸다리안 콜드 라거는 한 번만 마실 수 있고, 다시 마시고 싶으면 리필해줘야 한다.

칸다리아 영지 6번 모코코 씨앗은 이와 동일하게 칸다리안 콜드 라거를 마신 뒤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가 찾을 수 있다.

칸다리안 콜드 라거를 마시고 버프가 유지되는 2분 안짝으로 4번과 6번 모코코 씨앗을 챙겨주면 굳이 벨리온 유적지로 되돌아가 칸다리안 콜드 라거를 리필하는 불필요한 동선을 제거할 수 있다.

따라서, 칸다리안 콜드라거를 마시고 4번 모코코 씨앗을 획득, 이후 아래로 내려가 태양의 찬가를 부르고 5번 모코코 씨앗을 챙긴 뒤 우드빌 마을 스퀘어홀로 이동해 재빠르게 이동하면 칸다리안 콜드 라거 버프가 유지되고 있고, 이에 6번 모코코 씨앗이 있는 숨겨진 공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지만 뭐, 되나? 싶어서 해봤는데 되길래 이렇게 적어본다.

재빠르게 태양의 찬가를 부르고 재빠르게 모코코 씨앗을 찾아주자.

다른 곳에서 해메느라 버프 시간이 54초밖에 안남은 상황.

01

칸다리안 콜드 라거 버프 4초 남기고 입장ㅋㅋㅋ.

NPC 대담한 요정 : 진리는 어디 있다? 잔 속에 있다!

베른 남부 모코코 씨앗, 칸다리아 영지 7번, 8번 모코코 씨앗.

사실 4-5-6번 코스, 3개의 모코코 씨앗만 찾으면 나머지는 식은 죽 먹기다.

하지만 굳이 식은 죽을 먹을 필요가 있을까?

죽은 따뜻해야 제 맛이지.

죽 하니까 생각난건데, 작년 겨울에 따뜻한 죽은 아니고 따뜻한 수프 관련 이야기가 로스트아크 내에서 진행된 적이 있는데 궁금하신 분은 한 번 둘러봐주세요.

로스트아크 - 겨울 한정 퀘스트 영혼을 데우는 수프 1일차 요약

01

매혹적인 마법서 : 거 봐, 되잖아! 역시 내 눈이 낮아진 게 아니었다니깐!

이 곳 역시 베른 남부 요리 베르닐라야 재료 식자재 : 육고기를 구하러 왔던 곳이다.

이 안에 모코코 씨앗 1개가 숨겨져 있으며, 입구 바로 옆에 돌무더기 보이시죠? 노래 불러줘야 겠죠? 아닌 것 같나요?

노래 불러주심 됩니다.

이렇게 9번, 10번 모코코 씨앗 컽.

10번 모코코 씨앗 역시 태양의 찬가 불러서 찾아 줍니다.

칸다리아 영지 모코코, 12번, 13번 모코코 씨앗은 칸다리아 가도에서 찾을 수 있다.

칸다리아 상단 관련 에포나 퀘스트와 함께 진행해도 좋을 듯 싶다.

이와중에 브리스킷 실패함ㅠㅠ.

이렇게 로스트아크 베른 남부의 두 지역, 벨리온 유적지와 칸다리아 영지 내의 모코코 씨앗을 찾아 봤다.

욘을 시작으로 페이튼, 파푸니카, 그리고 베른 남부까지, 총 네 대륙의 모험의서와 모코코 씨앗을 시리즈물로 구성해 작성해봤는데, 많이 부족한 글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

제가 작성한 글을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_ _)

다음 신규대륙이 나오기 전까지는 욘 이전의 대륙들, 아르테미스~로헨델을 시리즈물로 구성해 글을 작성해볼까한다.

시작은 일단 아예 손을 안댄 로헨델이다.

 

 

 

 

유튜브 동영상으로도 한 번 만들어봤습니다.

혹시 여유가 되신다면

영상에 대해 평가 한 번 부탁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