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 아르데타인 요리 총정리/슈테른 만능조리기/X-090892/아이히만 드링크

by .> 2019. 1. 5.
반응형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요리 총정리/슈테른 만능조리기/X-090892/아이히만 드링크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요리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요리 총정리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요리 정리, 아르데타인 요리 중 떠돌이 상인 녹스를 만나 재료를 구매해야 만들 수 있는 강화 수액 수프를 제외한 나머지 6개의 요리는 쉽게 재료를 구해 제작을 할 수 있다. 아무쪼록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요리 7개중 2개를 제외한 나머지 5개는 슈테른 5시 지역, 시장 지구에 위치한 만능 조리기를 통해 제작할 수 있다. 먼저 만능 조리기를 통해 제작하지 않는, 완제품으로 소비 및 등록이 가능한 요리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첫 번째는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지역 중 하나인 토트리치 내의 물약상인 제인에게서 영웅 모험의 서 요리 X-090892를 3만실링으로 구입할 수 있다. 별도의 제작과정이 필요없이 구입 즉시 소비 및 등록이 가능하다.


로스트아크 X-090892

로스트아크 케나인 전투식량 A형, 이는 아르데타인 내의 시장 지구에 위치해 있는 요리 재료 상인 말리나에게서 3만실링에 구입 가능하며 이 역시 즉시 소비 및 모험의서 등록이 가능하다. 이외에 5가지 요리는 모두 각기 다른 곳에서 재료를 구해와 슈테른 만능조리기를 통해 제작을 해야한다.


로스트아크 슈테른 만능조리기

로스트아크 슈테른 만능조리기는 슈테른 5시 방향, 시장 지구 내에 위치해 있다. 근처에 요리 재료 상인 말리나와 드베리도 함께 있다. 아무쪼록 만능조리기를 통해 나머지 5개의 요리를 제작해주면 되겠다. 물론 요리에 필요한 재료는 각기 다른 곳에 위치해 있다.

로스트아크 강화 수액 수프, 강화 수액 수프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는 아드레날린 강화 수액으로 이는 떠돌이 상인 녹스에게서 구입 가능하다. 떠돌이상인 녹스의 출현 위치는 루펜항구 배틀아이템 상인 옆, 그리고 네벨호른 연구소 내부 물약상인 맞은편이라고 한다. 나는 찾지 못했다.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요리 중 하나인 케나인 전투식량 C형은 진공 건조 가루 X-1, X-3이 필요하다. 이 두 재료는 모두 갈라진 땅에서 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다음과 같다.

로스트아크 케나인 전투식량 C형 재료인 진공 건조 가루 X-1, X-3의 위치, 갈라진 땅 하단부 마나 중꼐소 경비 캠프, 호버보드 시험장 근방에서 찾을 수 있다.


따로 요리 재료만 모으는 것 보다는 모험의서 및 모코코 씨앗을 함께 찾은 뒤 나중에 한 꺼번에 만드는 것이 더 편하다.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요리 크라테르팜정 3mg는 크라테르 처방전이 필요하다. 크라테르 처방전은 아르데타인 지역 중 하나인 네벨호른 내에 위치해 있는 던전 크라테르의 심장에서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요리재료 크라테르 처방전 상세 위치, 저 위치에 서 있으면 날아다니는 톱날에 피해를 입지 않고 요리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아이히만 드링크

로스트아크 아이히만 드링크는 아이히만의 투명 물약과 아이히만의 노란 물약을 필요로 하며 이 두 재료는 아르데타인 내의 지역 중 하나인 토트리치 내에 위치한 던전 아이히만의 연구기지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 두 재료의 상세 위치는 다음과 같다.

로스트아크 아이히만의 투명 물약, 아이히만의 노란 물약 세부 위치, 찾기 어렵지 않다. 


로스트아크 아이히만 드링크 재료 중 하나인 아이히만의 노란 물약 세부 위치, 던전 시작 후 초입부에서 찾을 수 있다. 바로 아래에 모코코 씨앗도 있으니 함께 찾아주면 더욱 좋겠다.


로스트아크 아이히만 드링크 재료 아이히만의 투명 물약 세부 위치, 찾기 어렵지 않다. 역시 아래로 가면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으니 함께 찾아주자.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요리, 마지막으로 조금은 껄끄러운 요리인데 알 수 없는 액체 XD-6353이다. 우선 요리 재료 상인 드베리에게서 알수 없는 결정 22개를 구입해주자.


로스트아크 알 수 없는 결정 22개를 구입한 뒤 만능 조리기를 찾아가서 요리를 제작하면 된다. 무수히 많은 요리들이 존재하는데 차근차근 만들면 된다. 첫 번째 요리를 3개 만들어주자. 

그리고 5번째를 4개 만들어주면 된다. 모든 번호는 최상단부터다. 


14번째 재료를 5개 만들어주면 되겠다.

17번째 재료를 6개 만들어주자.

마지막으로 23번째, 초록색 맨 하단의 물품을 4개 만들어주면 재료준비가 끝나게 된다.


이렇게 5종의 재료를 준비하면 끓고 있는 액체를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로스트아크 끓고 있는 액체, 절대 이 액체를 먹지 말자. 설명을 차근히 읽어보면 하얀색 글씨로 유효 기간이 4분 남았다고 나오는데 유효 기간이 지나면 본래 음식인 알 수 없는 액체 XD-6353으로 변하게 된다.

로스트아크 알 수 없는 액체 XD-6353으로 변화한 모습, 이제 먹으면 아르데타인 모험의서 요리에 등록이 완료된다. 로스트아크 아르데타인 모험의서 중 요리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 지역은 아르데타인의 세 번째 지역, 갈라진 땅이다.

로스트아크 - 갈라진땅 모험의서/숨겨진 모코코/RGM 리포트/진공 건조 가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