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 패치/패치 내용 분석/접속/결투장 시즌2/최대 레벨/기요틴/신규장비/노블리스 모험가 패키지

by 대일이야 2017. 2. 22.
반응형

리니지2 레볼루션


패치/패치내용 분석/결투장 시즌2/최대 레벨/기요틴/신규장비/노블리스 모험가 패키지




2월9일에 최대레벨이 150으로 상향조정되고 신규 영지가 추가 되는 등 대규모 패치가 이루어졌는데, 2주가 지나는 시점에서 또 한번 큰 패치가 진행된다.

2월23일, 목요일 아침 8시부터 오후1시까지 총 5시간 이루어지는 이번 패치에서는 최대레벨이 180으로 다시 한 번 상향조정되고, 말이 많았던 결투장이 새롭게 개편된다. 또한, 새로운 캐시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온다.



가장 중요한건 신규 장비의 추가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 이렇다할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되지 않았고, 다만 클래스별 무기 2종, 방어구 1종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간략하게 언급만 되어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예측들을 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예상하고 있는, 또 기대하는 바는 신규 특성을 지닌 아이템이 나오는 것이다. 현재 몬스터와의 전투와 관련된 특성을 갖고 있는 일반템과 유저와의 전투와 관련된 특성을 갖고 있는 배경템으로 나뉘어져 있는 상황 속에서 새로운 특성을 갖고 있는, 새로운 분류로 나눌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 되는 것이다. 

이를테면 현재 유저들은 일반템과 배경템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한다.

이러한 추세속에서 내일 독특한 특성을 갖고 있는 아이템의 추가로 이제 유저들은 일반템/배경템/신규템, 크게 보면 이렇게 3가지 선택안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해나가게 되는 것이다.

다만, 몬스터간 전투와 관련된 특성을 갖고 있는 일반템, 그리고 유저간 전투와 관련된 특성을 갖고 있는 배경템 이외의 어떤 독특한 특성을 부여할 수 있을지가 애매하다.

만약 나온다면굳이 예측해보자면, 아이템 드랍확률과 관련된 노가다 파밍용 특성, 혹은 능력치 %상승과 같은 특성을 갖고 있는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두 번째는 일반템 내의 새로운 종류 추가, 혹은 배경템 내의 새로운 종류 추가를 생각해볼 수 있겠다.

이를테면 일반템에서 로브의 경우 마제스틱과 다이너스티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에 새로운 종류의 일반템이 생기는 것이다.

혹은 새로운 종류의 배경템이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도미누스, 옵티무스 등 현재 무기 및 중갑,경갑,로브에는 각 각 한 종류의 배경템만 존재하는데 여기에 다른 종류의 배경템이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일반템과 배경템을 합쳐놓은 장비를 생각해볼 수 있다.


지금 보면 일반템은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히거나,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고유 특성을 갖고 있고, 배경템의 경우 실제 유저와의 전투에서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히거나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고유 특성을 갖고 있다.

더 높게든, 혹은 더 낮든 이 두 가지 특성이 함께 합쳐져 들어가있는 새로운 종류의 아이템이 나올 수 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어쨌거나,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서 결과물은 나올 것이니 이에대해 진지하게 갑론을박을 할 이유는 없어보이며 가볍게 생각해보는게 좋겠다.






패치 시간은 2월 23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5시간으로 예정되어있다.

사실 업데이트 시간대를 보고 갸우뚱 할 수도 있겠으나, 이 게임의 메인유저가 30,40대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다분히 직장인들을 배려한 시간대인 것으로 보인다.

어쨌거나, 늦으면 늦었지 일찍 끝날 일은 없을테니 괜히 스트레스 받지 말고 마음편히 퇴근 후 즐기자는 마음을 갖는게 좋겠다.




먼저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결투장이 개선된다.

결투장 관련 포스팅 http://naktah.tistory.com/212

사실, 재미가 없었을 뿐 결투장의 경우 전투력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였는데, 어찌보면 이번 패치로 인해 보다 수월히 전투력을 올릴 수 있었던 요소 하나가 사라져버린 일이 된 걸 수도 있다.

결투장에 대해 궁금한건 명예등급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가 궁금하다.

사실 시즌2라는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는 것이기에 이전 시즌, 시즌1의 결과물들은 청산되어야 하는 것이 맞으나, 명예 등급의 경우 이미 전투력에 반영되어있는 요소이기 떄문에 단순히 랭킹별 보상과 같은 것으로 대체가능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이를 어떻게 처리할지가 굉장히 궁금하다.




2월 9일자 패치에서 최대 레벨이 150으로 상향조정된지 단 2주만에 다시 180으로 상향이 되었다.

이 부분은 다분히 랭커들, 과금유저들을 의식한 패치내용이지 않을까 싶다.

아쉬운점은, 물론 기란 지역에 신규 영지와 요새가 추가되지만, 최대 레벨 조정보다 더 시급한 것은 새로운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새로운 콘텐츠가 아닌 필드 내에서의 새로운 콘텐츠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패치에서 없던 것이 생겨나는 것은 난투장 뿐이다.

뭐 한국 유저들의 게임 콘텐츠 소모 속도는 엄청난 속도이기는 하다만, 신규 영지 기란 지역에 입장했는데 맞닥뜨린 몬스터가 거의 레벨 높은 이전 지역에 있던 몬스터라서 실망했던 터, 보다 새로운 필드 콘텐츠가 나왔으면 한다.





이외에는 신규 패키지 아이템에 관한 내용이다.

노블리스 모험가 패키지와 성장 선물꾸러미2가 괜찮아 보인다.

노블리스 모험가 패키지의 경우 SR등급 장비 특성을 100%확률로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생각하며, 성장 선물꾸러미2는 쏟아지는 마프르가 꽤나 쏠쏠하다고 생각된다.




획득 확률은 추후 공지를 통해 밝힌다고 하였으니 기다려 봐야 확실히 알 수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에 고급 재료상자는 아마 혈맹재료상자보다 더 준수한 확률과 쏠쏠한 아이템들을 주지 않을까 싶다.

초창기, `매일다이아`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던 넷마블은 차근차근 매일다이아작업과 관련된 것들을 고쳐나가고 있다. 따라서 이번 고급재료상자 판매는 필히 혈맹작을 의식하고 만들어낸 상품이라 생각되고, 그래서 혈맹재료상자보다 더 나은 확률을 갖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간략하게 나마 내일 이뤄지는 공식적인 패치내용에 전혀 전문적이지 않은 개인적인 의견을 약간 보태어 적어보았다.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주변을 살펴봐도 하나 둘씩 게임에 질려가고 있고, 또 게임을 접어가고 있는 상황 속에서 과연 새로운 재미를 찾게 해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