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 어비스워커/41만/집혼석 옵션/무기 옵션/세베루스/크리스/플레이영상

by 대일이야 2017. 6. 30.
반응형



리니지2 레볼루션


어비스워커/41만/집혼석 옵션/무기 옵션/세베루스/크리스/플레이영상



2017/12/13 - [게임/리니지2 레볼루션] - 리니지2 레볼루션 - 공략/초월/세베루스 5초월 성공/전투력

2017/12/02 - [게임/리니지2 레볼루션] - 리니지2 레볼루션 - 어비스워커 전투력 90만 달성/3차 전직

2017/09/26 - [게임/리니지2 레볼루션] - 리니지2 레볼루션 - 강화 팁/강화 하는 방법/맥강 성공/+30 세베루스/프리미엄 재료 상자

42만 어비스워커 플레이영상, 장비 강화, 분해 및 합성, 재료상자 까기, 특성강화 등


리니지2 레볼루션 어비스워커 무기 옵션, 크리티컬

리니지2 레볼루션 어비스워커 관련 공략글

스펠하울러를 시작으로 블레이드댄서, 워로드, 어비스워커, 그리고 팬텀레인저까지 이것저것 키워본 뒤, 현재는 어비스워커만 플레이 중이다. 어비스워커의 매력은 강력한 데미지와 보기 좋은 외형, 그리고 화려한 스킬이펙트이다. 누군가가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시작하며 직업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과감히 어비스워커를 추천해주고 싶다.

리니지2 레볼루션 어비스워커 무기옵션의 경우 공격속도 증가율, 크리티컬,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 HP흡수율, 물리공격력 이렇게 5개중 3개를 챙길 수 있도록하자. 다른 옵션은 몰라도 공격속도 증가율은 무조건 챙기자. 가장 좋은 옵션은 공격속도 증가율, 크리티컬,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어비스워커 캐릭터 자체가 크리티컬 데미지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 불문 무기옵션에 피흡을 다는 것은 초중반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 어비스워커 집혼석 옵션


리니지2 레볼루션 어비스워커의 경우 아이템과 더불어 집혼석 역시 크리티컬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 공격관련 집혼석 부옵션으로는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을 챙길 수 있도록 하고, 방어관련 집혼석 부옵션으로는 크리티컬 저항을 챙길 수 있도록 하자.

주의해야할 부분은 HP집혼석의 경우 부옵션으로 공격, 방어 두 옵션이 모두 붙을 수 있기 때문에 HP집혼석에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을 챙기는 것이 좋다.


리니지2 레볼루션 어비스워커 배경템, 세베루스, 크리스, 배경무기


리니지2 레볼루션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 배경무기를 착용할 것인가, 일반무기를 착용할 것인가, 일단 배경무기vs일반무기의 경우 배경무기를 착용하는 것이 더 좋다. 예전에야 배경무기는 과금을 하지 않으면 초월이 힘들었고, 이에 비해 일반무기는 배경무기에 비해 초월이 보다 수월하게 가능했기에 초월을 보다 빠르게 진행한다는 가정하에, 일반무기를 선택해도 좋다는 주장이 가능했지만, 현재로서는 매달 출석보상으로 배경템 선택권1개를 받을 수 있고 기타 이벤트로 배경장비를 많이 주고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배경 무기 역시 초월진행이 그닥 어려움이 없다. 따라서 장비 옵션 자체가 더 뛰어난 배경무기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 방어구는 몰라도 무기는 꼭 배경무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자.


리니지2 레볼루션 어비스워커 유저들이라면 구배경 세베루스와 신배경 크리스를 두고 많은 고민이 될 것이다. 이를 두고 말이 많지만 종합해보자면 구배경 무기인 세베루스보다 신배경 무기인 크리스가 PvE, PvP 모두 더 좋다고 얘기할 수 있겠다. 다만, 이미 세베루스를 어느 정도 강화 및 초월을 진행한 유저라면 세베루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고, 아직 세베루스 강화 및 초월 진행 단계가 낮은 유저, 혹은 이제 배경무기를 선택하는 유저라면 과감하게 크리스를 선택하자. 


풀어 얘기하자면, 먼저 공격형 일반 스킬 데미지가 증가하는 옵션을 갖고 있는 크리스가 게임 전반적인 측면에서 세베루스보다 활용도가 높다. 플레이어 가격시 추가 데미지를 주는, PvP시에만 이득을 볼 수 있는 세베루스와는 다르게 크리스는 공격형 스킬 사용시 추가데미지를 주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PvP와 더불어 PvE에서도 무기 특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PvP를 놓고 봤을 때 얘기되는 부분은 평타와 메테오 스킬이다. 세베루스를 착용한다면 플레이어 가격시 %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PvP진행시 일반스킬과 레어스킬, 그리고 평타 상대방에 대한 모든 공격에 %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하지만 크리스의 경우 공격형 일반스킬을 사용했을 때에만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렇게 보면 PvP시에 세베루스가 압도적으로 좋을 것 같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레어스킬 메테오스톰의 스킬 쿨타임이 엄청 길다는 점, 1:1이야 원콤싸움으로 가지만 일반 필드싸움이나 명예의 전장의 경우 치고 빠지면서 전투가 꽤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일반 스킬을 치고 빠지는 방식으로 운영한다면 크리스를 착용했을 때 보다 이득을 볼 수 있는 면이 많다고 볼 수 있다. 어쨌거나 종합적으로 보자면 PvP, PvE 모든 측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크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겠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착용 했을 때 외형은 세베루스가 훨씬 나은 것 같다.

어찌되었건, 아직 배경무기가 없는 유저라면, 배경무기 선택권으로 크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지만, 위에서 얘기한 요소들은 모두 강화, 초월, 특성강화가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때 적용되는 것이고, 강화, 초월, 특성강화가 받쳐 주지 않는다면 둘 중 어느 것을 써도 무방하기에 취향껏 선택하면 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