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기 월령별 차 탈 수 있는 시간 간단정리

by 대일이야 2025. 5. 25.
반응형

 

 

아기 월령별 차 탈 수 있는 시간 간단정리

툭 건드리면 부서질 것 같았던 신생아시기가 지나면 무럭무럭 자라기 시작해서 어느덧 미쉐린 베이베가 되어있기 마련이죠, 이에 외출을 해볼까, 자동차타고 어디 가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요, 이거야 절대적인 정답은 없다만 모두가 입을 모아 이야기하는 것 단 하나, 최소한 100일은 지나고서 생각해보자는거에요. 100일 미만일 때에는 외출 및 자동차 탑승은 예방접종, 병원 방문 등 필수일정일 때만 진행하면 좋지 않나 생각되며 장거리 여행은 돌 이후에 고려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아기 차 탈 수 있는 시간

 

아이를 키운다는건 재미있고 보람찬 일이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다. 그러니까 뭐가 됐건 무언가를 하면 에너지가 소모되잖음, 육아도 마찬가지로 육체적, 정신적 에너지가 소모된다. 이외에 아이를 낳기 전의 생활과는 아예 다른 차원의 일상생활 사이클이 찾아오기에 더더욱이 쉽지 않은 면도 있는 듯 싶음.

아무쪼록 아기가 신생아시기일 때에는 봄바람에 날아가버릴 것만 같고, 툭 건드리면 부서질 것만 같아 뭐든 조심스럽게 하기 마련인데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살 두둑하게 쪄 미쉐린 아기가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이제는 나가도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 이거야 뭐 개개인의 선택에 따라가면 될 듯 싶음. 정말 여기에는 정답이 없다. 누구는 30일 전후부터 가벼운 산책 및 동네 마트에 데리고 다녔는데 문제 없었다, 다른 누구는 데리고 나갔다가 감기에 걸려서 후회했다 등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으니까.

뭐 잘 모르겠으면 100일만 기억하자. 겉으로 봤을 때엔 제법 살도 오르고 괜찮을 것 같지만 면역체계가 자리잡히진 않은 상태이기에 조심하는게 좋다고.

아기 차 탈 수 있는 시간도 마찬가지. 검색해보면 다양한 결과물들이 나오는데 어디까지나 원론적인 이야기일뿐이고 최소한 아이가 목 뿐만 아니라 허리도 제대로 가누는 정도는 되어야 차를 오래 탈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 솔직히 우리도 차 타고 2~3시간 넘어가면 힘들잖음, 헌데 아기는 오죽할까.

 

반응형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 낳아서 행복하냐고 물으신다면  (1) 2025.06.11
아기 귀 만지는 이유  (1) 2025.06.06
아기 홈캠 코스트코 TAPO TC70 구입  (0) 2025.05.23
아이 키 계산 하는 방법  (0) 2025.05.22
아기 도리도리 하는 이유  (2) 2025.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