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스
공략/샌디움/배경 무기/아처 무기 추천/배경템/PVP 무기/무기 옵션/무기 스킬/전설/궁극
이번 포스팅은 액스 아처 무기 관련 포스팅이다. 액스의 무기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본 뒤 액스 내에 있는 특별한 시스템인 PVP전용 무기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한다. 남의 떡이 커보인다고 전반적으로 자신의 직업에 만족하는 사람은 많지 않아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플레이를 하며 느낀점, 그리고 다수의 유저들이 얘기하는 점은 연합진영과 제국진영 중 더 나은 진영은 제국진영 인 것 같다. 직업 밸런스가 좀 더 잘 맞다고 해야하나, 무엇보다도 CBT까지만 하더라도 연합진영의 블레이더와 아처가 단연 주목을 받았지만, 정식 오픈 이후 가장 강한 직업은 메이지라고 얘기되고 있다. 아무래도 액스의 경우 점령전(20:20), 콜로세움(5:5) 등 단체전이 주요 콘텐츠인데 메이지의 스킬이 광역으로 딜이 들어가고 데미지 또한 준수하기 때문 인 것으로 보인다. 아처의 경우 사실 단점이 많다. CBT후기에서도 적었지만 원거리 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사정거리가 굉장히 짧고 스킬모션이 길기 때문에 PvP에 너무 취약하다. 하지만 스킬의 화려함과 타격감은 제일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액스 무기에 대해 얘기하자면, 일단은 샌디움 무기가 PvE, PvP가릴 것 없이 굉장히 좋아보인다. 무조건 샌디움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액스 아처 장비 추천 및 장비 도감 관련 포스팅 http://naktah.tistory.com/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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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액스의 경우 장비 시스템이 조금 독특하다. 장비의 옵션이 고정 옵션과 무작위 옵션 이렇게 2가지로 나뉘게 되며 장비의 옵션은 변경이 불가능하다. 액스의 무기를 예로 들어보면 공격력과 무기 시리즈별로 서로 다른 옵션 1개, 이렇게 총 2가지 옵션이 고정으로 들어가고 추가로 2가지 옵션이 무작위로, 총 2개까지 붙게 된다. 이렇게 해서 무기에 붙을 수 있는 옵션은 최대 4가지이다.등급 별로는 일반, 고급 등급 무기에는 공격력만, 희귀 등급 무기에는 고정 옵션 공격력과 추가 옵션(파란색 글자)1가지가 무작위로 붙게 된다. 영웅 등급 무기에는 공격력과 무기 고유의 고정 옵션(서리 고룡 장궁의 경우 치명타 피해 증가량, 불사조의 장궁의 경우 체력 비례 공격력 증가율)1가지, 그리고 추가 옵션 1가지가 붙게 되며, 전설 등급 무기와 궁극 등급 무기에는 고정옵션 2가지와 추가옵션 2가지가 붙게 된다. 또한 영웅 등급 이상의 무기부터는 무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각각의 무기마다 사용할 수 있는 스킬과 데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살펴보고 고르는 것이 좋겠다. 액스에도 흔히 얘기하는 배경템 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플레이어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PVP전용 무기이다. 이는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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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의 첫 번째 무기 바람의 장궁이다. 공격력과 방어력 비례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고정으로 들어가고 등급에 따라 추가옵션이 최대 2개까지 붙게 된다. 무기 스킬의 경우 영웅 등급 이상 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바람의 장궁의 무기 스킬은 회오리 사격이다. 총 305%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45초, 방어력 비례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딱히 매력적이진 않다. 무기 스킬의 데미지, 이펙트 또한 다른 무기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라 딱히 추천하지 않는다.
액스 아처의 두 번째 무기 복수의 장궁, 복수의 장궁은 공격력과 방어 관통 피해량이 고정 옵션으로 붙는다. 무기 스킬의 경우 어둠의 화살, 총 430%의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40초, 어둠의 화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스킬의 이펙트가 굉장히 화려하다는 것이다.바람의 장궁의 회오리 사격보다 쿨타임도 짧고 데미지도 많이 들어가지만 가장 큰 단점은 시전 시간이 길다는 것, 어둠의 화살의 경우 하늘에 붕 떠올라 기를 모았다가 화살을 발사하는 형식으로 스킬을 사용하는데 하늘에 떠올라 기를 모을 때 상대방에게 맞을 수 있다. 그래서 잘못 사용했다간 스킬도 제대로 날리지 못하고 장전만 하다 죽어버릴 수 있는 것이 단점이다.
액스 아처의 세 번째 무기 불사조의 장궁, 불사조의 장궁은 공격력과 체력 비례 공격력 증가율이 고정 옵션으로 붙는다. 불사조의 장궁의 경우 무기 스킬은 불사조 소환, 총 445%의 피해량, 재사용 대기 시간 50초,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처의 무기 스킬 중 가장 길다. 불사조의 장궁의 옵션은 딱히 좋은 옵션은 아니지만 불사조 소환, 이 무기 스킬 때문에 추천한다. 불사조 소환의 경우 광역 딜링이 가능하며, 무엇보다도 공격범위가 굉장히 광범위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따로 아처의 무기 스킬만 편집하여 영상을 올릴 예정, 일단은 스크린샷으로 대체하고자 한다.
액스 아처 플레이 한 장면, 바로 앞쪽에 있는 몬스터들 뒤, 푸르스름한 연기 뒤편에 몬스터가 있다.
액스 아처의 불사조 장궁 스킬 불사조 소환을 시전, 빨간색 원 안에 있는 몬스터들이 위 사진에서 멀리 있던 몬스터들이다.
불사조 소환 스킬을 사용하면 불사조가 날아가며 데미지를 입히면서 바닥에는 불바다가 만들어진다.
앞에 있는 몬스터들을 잡고 계속 날아가는 불사조
따로 영상을 편집하여 올리겠지만, 영상에서 보면 왼쪽 빨간 원 안에 있는 두 마리가 빨갛게 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날아가는 불사조에 데미지를 입는 것
불사조와 부딪힌 두 마리가 쓰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불사조 소환 스킬에 넉백이 있는 것인지는 아직 정확하지 않다. 정예몹 및 유저에게는 넉백판정이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불사조 장궁의 불사조 소환에 맞은 빨간 원안에 있는 두 마리 몬스터의 체력이 닳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처의 네 번째 무기는 서리고룡 장궁, 서리고룡 장궁은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 증가량이라는 고정 옵션을 갖고 있다. 실상 무기 옵션 중 치명타 확률 증가와 더불어 무기에 붙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옵션 중 하나, 하지만 서리고룡 장궁의 무기 스킬, 냉기 파편 사격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별로였다. 장점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다는 점, 아무래도 다른 무기 스킬은 한 번 사용하고나면 한 두 번 죽을 때 까지도 쿨타임이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서리고룡 장궁의 냉기 파편 사격은 25초라는 짧은 재사용 대기 시간 때문에 다른 스킬 1번 사용할 때 2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그만큼 데미지도 적게 들어간다.
정리해보자면 액스 아처의 추천 무기는 불사조의 장궁 혹은 서리고룡 장궁이다. 불사조의 장궁은 영웅 등급 이상의 무기에 붙는 무기 스킬이 다른 무기에 비해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서리고룡 장궁은 무기의 옵션이 치명타 피해 증가량이라는, 무기에 붙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옵션이 붙어 있지만 무기 스킬이 썩 좋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다. 둘 중 어느 것이 더 좋냐는 개개인의 판단에 따라 갈리는 것이라 생각한다. 보다 자신의 취향,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무기를 골라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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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스에도 흔히 불리는 배경템이라는 것이 존재할까? 답은 존재한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PvP전용 무기, 유저(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주는 특성을 갖고 있는 무기가 액스에도 존재 한다. 액스 아처의 경우 PvP용 무기는 총 3가지가 존재한다. 첫 번째 배경 무기, PVP전용 무기는 위에서 얘기한 무기이름 뒤에 PVP가 붙은 무기이다. 불사조의 장궁(PVP), 복수의 장궁(PVP) 2가지가 있다. 나머지 하나는 샌디움 시리즈, 아처의 경우 샌디움의 뇌신 장궁으로 총 3개의 PVP무기가 존재한다.
넥슨 액스 아처의 불사조의 장궁과 불사조의 장궁(PVP), 아이템의 기본 능력치는 변함이 없다. 조금 궁금한 점이 있다면 별도의 설명은 없지만 평타 역시 유저에게 보다 더 많은 데미지가 들어가게끔 설정되어있는지가 궁금하다. 어쨌거나 나와있는 설명으로만 보자면 아이템의 공격력과 옵션 수치 등은 일반무기와 PVP무기가 전혀 차이가 없다. 이 둘의 차이점은 무기 스킬에서 발생하는데 일반 불사조 소환은 445%의 피해량을, 불사조 소환(PVP)의 경우 몬스터에게는 322%의 피해를, 대신 PVP시엔 460%의 피해를 준다. 즉, 몬스터에게는 조금 약하지만 플레이어에게는 보다 더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아처의 복수의 장궁 역시 동일하다. 무기 공격력과 옵션 수치는 일반무기와 PVP무기가 동일하다. 다만 무기 스킬에서 데미지 차이가 발생한다. 어둠의 화살의 경우 일반 어둠의 화살과 어둠의 화살(PVP)의 데미지 차이가 꽤나 많이 난다.
마지막, 실질적으로 배경무기라 부를 만한 무기, 바로 샌디움 시리즈, 아처의 경우 샌디움 뇌신 장궁이다. 장비의 기본 옵션부터 다른 장비와는 차이가 난다. 다른 무기의 경우 공격력이 1,056임에 비해 샌디움 뇌신 장궁은 1,162로 대략 10%정도 더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다. 또한 무기의 옵션이 치명타 확률 증가로 그 수치는 영웅 등급일 때 무려 10%, 다른 무기들보다 더 쎈 공격력과 옵션으로 치명타 확률, 무기 스킬 번개의 비 역시 265%피해, PVP398%피해 인데 재사용 대기 시간은 25초로 다른 무기 스킬들의 쿨타임이 45초~50초인 것을 감안하면 압도적인 딜량을 뿜어낼 수 있다. 무기는 무조건 샌디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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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스 아처, 비단 아처 뿐만 아니라 모든 직업을 통틀어 무기는 현재 까지는 샌디움 시리즈의 무기가 옵션, 스킬 뭐하나 빠질 것 없이 가장 좋아 보인다. 그러니 샌디움 무기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다. 어떻게 변하게 될진 모르겠지만 일단 출석 보상을 보면 28일차 출석보상으로 영웅 무기 선택권을 받게 되는데, 이 선택권을 통해 샌디움 무기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무기를 적당히 성장시키며 사용하고, 28일차 출석 보상으로 샌디움 무기를 선택한 뒤 샌디움 무기를 사용하면 되겠다. 액스 아처의 경우 샌디움 외의 추천 무기로는 위에서 얘기한 서리고룡 장궁와 불사조의 장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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