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오버히트 - 공략/무료 선별 뽑기 영웅추천/헤스티아/리무

by 대일이야 2017. 11. 27.
반응형


오버히트


공략/무료 선별소환 영웅추천/헤스티아/리무



안녕하세요 지맥입니다. 오늘은 오버히트 무료 선별뽑기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2017/11/26 - [게임] - 오버히트 - 녹스 실행 방법/녹스 설정 하는 법

2018/02/22 - [모바일게임/오버히트] - 오버히트 - 헤스티아 풀초 후기/희귀 영웅 추천


넥슨의 신규 수집형 RPG 오버히트, 많은 유저들의 관심 속에서 게임이 출시되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얘기하고자 하는 것은 게임 초반부에 하게 될 선별 소환, 아직까지는 앞서 진행됐던 CBT외에는 딱히 알려진 정보가 없기 때문에 앞으로 점차 게임이 진행되면서 바뀔 여지가 충분히 있다는 것을 유의하자.

오버히트 선별소환

수집형 RPG 오버히트, 게임을 진행해나가는데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역시 좋은 영웅의 수급에 관한 문제이다. 보통 게임에서 영웅, 카드, 장비 등등 모든 뽑기는 확률을 기반으로 하는 무작위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오버히트에서는 약간 독특한 시스템을 내놓았다. 바로 선별 소환이라는 시스템

오버히트의 선별 소환, 굉장히 특이하다. 영웅 소환 결과를 먼저 본 다음 획득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말 그대로 먼저 뽑기를 진행하고, 뽑기의 결과물이 내가 마음에 들면 구매 확정을 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뽑기를 진행하게 되는 시스템이다.

대신 보통의 뽑기와는 좀 다른 점 또한 존재한다. 선별 소환에서는 태생4성의 영웅 1개와 1~3성의 영웅 4개, 이렇게 총 5개의 영웅만 획득 가능하며, 태생 4성의 영웅 역시 9개 중 1개만이 등장하게 된다. 일반 뽑기에서는 5성, 6성도 나올 수 있는 반면 최고 4성만 등장하는 것이 아쉽지만, 태생 4성의 영웅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좋다고 생각한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무료 선별 소환을 1회 진행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보통 추천되는 영웅은 헤스티아, 리무, 그리고 다프네이다. 이 중 헤스티아와 리무에 대해 간략하게 얘기해보고자 한다.

오버히트 헤스티아

오버히트 무료 선별뽑기에서 뽑으면 좋을 영웅 중 하나인 헤스티아, 본인이 획득한 영웅이기도 하다. 적절한 딜량을 갖고 있으며 뛰어난 외모 덕분인지 꽤나 고르는 유저들이 많은 영웅이다.

오버히트 헤스티아의 첫 번째 스킬 플레어 발칸, 적 3인에게 광역 데미지를 주며, 데미지를 입힌 뒤엔 화상 효과를 남기게 된다.

헤스티아의 두 번째 스킬인 프로미넌스, 직접 스킬을 써본 바 스킬 이펙트가 굉장히 화려해서 좋다. 적 5인에게 딜을 넣을 수 있으며, 추가로 화상 상태일 경우 55%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 따라서, 먼저 플레어 발칸으로 화상을 입힌 뒤 프로미넌스를 사용하면 더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오버히트에는 각 영웅들이 직접 사용하는 스킬들 외에 라인스킬을 갖고 있다. 오버히트의 경우 후열, 중열, 전열 이렇게 세 가지 라인이 존재하는데, 각 라인 스킬마다 영향을 주는 라인들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영웅들의 라인 스킬을 잘 고려해서 진형을 짜는 것도 중요하다. 헤스티아의 라인스킬은 중열에 위치한 마법형 아군의 피해량 증가, 따라서 헤스티아를 사용할 때에는 마법형 영웅과 사용하는 것이 좋고, 또 마법형 영웅을 중열에 두는 것이 좋겠다.

마지막으로 헤스티아의 패시브 스킬 치명적인 뜨거움, 아군 5인 모두에게 빙결 면역 3회를 부여하며 자기 자신의 공증효과 또한 갖고 있다. 빙결, 침묵, 수면 등 이러한 디버프 효과를 제거하는 스킬은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데 있어서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오버히트 리무

오버히트 선별 뽑기 추천 두 번째 영웅은 리무, 헤스티아가 불이었다면 리무는 얼음이다.

귀여운 외모를 가진 마법 소녀의 이미지 리무는 헤스티아와 더불어 초반 무료 선별 뽑기에서 뽑으면 좋은 영웅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영웅이다.

리무의 스킬을 살펴보자면 먼저 아이스 스피어, 4인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확률적으로 빙결효과를 부여한다.

두 번째 스킬은 앱솔루트 제로, 4인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역시 확률적으로 빙결 효과를 부여한다. 

리무의 라인스킬은 리무가 배치된 열에 위치한 아군의 치명타 데미지 상승, 여느 게임에서나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데미지와 관련된 옵션은 정말 중요하며 1순위 능력치로 평가 받곤 한다. 리무는 자신과 같은 라인에 위치한 영웅이라면 무조건 치명타 데미지 증가 버프를 주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리무의 패시브 스킬 역시 좋아 보인다. 생명력이 50% 이하가 되면 방어력이 45.6% 증가하며 아군에게는 화상 면역 효과를 부여, 액티브 스킬이 4인에게만 데미지를 주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라인스킬과 패시브 스킬이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스킬의 유용성만 따지고 보자면 헤스티아보다 리무가 좀 더 범용성 있게 사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더 좋아보인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선별 뽑기는 총 25번 돌릴 수 있으며, 저장을 해놓을 수도 있다. 본인의 경우 헤스티아가 연속으로 2번 나와버려서 `이건 뽑으라는 거구나` 라는 생각에 헤스티아를 뽑아서 게임을 시작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 게임 내 성능도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도 비주얼 적인 측면에서 스킬 이펙트가 굉장히 화려해 게임 할 맛이 난다.

마무리는 오버히트 영웅 뽑기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