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오버히트 - 쫄작 하는 방법/공략/진화 재료

by 대일이야 2017. 12. 15.
반응형



오버히트


쫄작/쫄작 하는 법/공략/진화 재료



안녕하세요 지맥입니다. 오늘은 오버히트 쫄작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2017/12/10 - [게임/오버히트] - 오버히트 - 공략/결투장 정보/리그 보상 정보/결투장 덱 추천

2017/12/09 - [게임/오버히트] - 오버히트 - 리더 설정/리더 변경하는 방법/대표영웅 설정/효과


오버히트 쫄작

오버히트에서 쫄작은 굉장히 큰 의미를 갖는다. 사실, 결투장과 같은 콘텐츠를 제외한다면 가장 메인이 될 수 밖에 없는 콘텐츠이기도 하다. 그 이유인 즉슨, 스스로가 원하는, 필요로 하는 영웅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영웅을 얻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 밖에 없다. 첫 번째 방법은 영웅 소환, 게임 내의 유료 재화인 젬을 사용해서 영웅 소환을 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확률이 굉장히 낮고, 또 무한정 돈을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에 적절한 선택은 아니다. 두 번째 방법은 영웅 합성, 같은 등급(여기에서 등급은 별의 갯수)만랩 영웅 둘을 합성하면 상위 등급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테면 20레벨 2성 영웅 두 마리를 합성하면 3성 영웅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40레벨 4성 영웅 두 마리를 합성하면 5성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쫄작이란 이렇게 영웅 합성에 사용할 만랩 영웅을 만드는 작업을 뜻하는 것으로 보통 3성 영웅을 사용한다. 3성 영웅을 사용하는 이유는, 희귀,전설 영웅의 경우 태생4성(4성 부터 등장, 3성 희귀, 전설 영웅은 없다)이기 때문에 3성 영웅 2마리를 합성해서 태생 4성 희귀, 전설 영웅을 노리는 것이다. 물론 4성, 5성 영웅을 합성해도 되지만 3성에 비해 만랩까지 만드는데 시간 및 재화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가장 적은 비용이 들어가는 3성 영웅을 사용한다.

물론 4성, 5성 영웅으로 쫄작을 진행해도 좋다. 어찌보면 진행해야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온다. 왜냐하면 3성 30레벨 영웅 두 마리를 합성하면 4성 1레벨의 영웅이 아닌 4성 30레벨의 영웅을 획득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의해야할 점이 있는데 오버히트의 경우 3성,4성,5성 영웅 모두 1레벨 부터 레벨 30까지는 똑같이 도달한다. 하지만 4성 영웅의 경우 30에서 40까지 가는데 더 많은 경험치가 요구되고, 5성 영웅은 40에서 50까지 가는데 더 많은 경험치가 요구된다. 따라서 3성 영웅보다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간다는 점을 기억하자. 다만,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대신 합성으로 희귀, 전설 영웅이 등장한다면 5성, 6성 영웅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진화 재료 등이 덜 들어간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다. 물론 확률은 희박하지만...

오버히트 쫄작의 경우 정해진 것은 없다. 개개인의 스펙 및 필요한 재화 등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곳에서 쫄작을 진행하기에 혼란스러울 수 있겠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은 모험 난이도는 HELL에서 진행, 딜러 1~2, 쫄 3~4마리를 데리고 가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식이다. 딜러의 경우 광역스킬을 갖고 있는 영웅을 데리고 가는 것이 좋겠다. 이를테면 헤스티아의 경우 1,2스킬 모두 광역스킬임에 비해 레이즈 같은 경우에는 1,2스킬 모두 단일 스킬이다. 따라서 헤스티아와 레이즈 중에서는 당연히 헤스티아를 딜러 영웅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겠다.

오버히트 쫄작, 위에서 얘기했듯 모험 HELL 난이도에서 진행하면 된다. 여기서 어떤 지역에서 돌아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확히 얘기하자면 정해진 것은 없다. 자신의 스펙과 자신이 원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따라 맞춰서 가면 되겠다. 이를테면 위 두 사진을 보면 각각 HELL 1-4지역과 1-5지역의 획득 가능 보상 목록이다. 1-4지역에선 1성 생명의 원천과 1성 수호의 원천을 획득할 수 있다.  반면 1-5지역에서는 1성 신속의 원천과 1성 빛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4지역에선 2성 프레이가 보스몹으로 등장하는 반면 1-5에선 일반 영웅들만 등장한다. 이처럼 각 스테이지들은 각기 다른 보상목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자기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진화 재료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 진화재료를 수급 가능한 곳에서 쫄작을 돌리면 되겠다.

오버히트 쫄작의 경우 위에서 얘기한 것 처럼 모험 난이도 HELL, 3~4쫄작이 가능한 곳, 본인에게 필요한 진화재료를 주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기본이다.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보면 되도록이면 HELL 챕터3 이상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챕터 1,2에서 주는 진화재료들은 모두 1성인 반면, 챕터 3부터는 2성의 진화재료를 주기 때문이다. 또한 챕터 3 이상부터는 보스 스테이지(3-6, 4-6...)에서 희귀 영웅이 확률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보스 스테이지를 선호하는 유저들도 많다.


오버히트 쫄작 하는 방법

오버히트 쫄작 진영 설정의 경우 쫄들을 앞에 내놓게 설정을 하면 된다. 보통 쫄이 죽을까봐 딜러진을 앞에 세워두고 쫄들을 뒤 쪽으로 빼놓는 경우가 많은데 전투 과정에서의 생존 여부는 경험치 습득량과 전혀 연관이 없기 때문에 쫄들을 앞에 배치해서 먼저 적의 스킬을 맞고 죽게 두는 것이 보다 원활한 진행에 도움이 된다.

본인의 경우 HELL 3-4지역에서, 헤스티아로 4쫄작을 진행하고 있다. 보통 3성 영웅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3성 영웅이 모자르거나, 한 번 합성을 쭉 진행한 뒤에는 4성 30레벨 영웅들을 중심으로 쫄작을 진행한다. 이번 포스팅에선 약간의 실험에 대해 소개하고자 각기 다른 쫄들을 배치하였다. 위 스크린샷을 보면 알 수 있듯이 3성 1레벨, 4성 1레벨, 4성 30레벨, 5성 1레벨 영웅을 쫄로 배치했다. 그리고 자동 전투를 돌려보았다.

오버히트 쫄작, HELL 3-4지역에서 자동 전투 50판을 돌린 결과물이다.

먼저 영웅의 경우 2성 영웅 40개와 1성 성장의 빛 14개를 획득했다. 장비의 경우 1성 장비 30개, 2성 장비 35개로 총 65개의 장비를 획득했다. 소요시간은 50초~1분 30초 정도로 50판 도합 1시간 내외로 소요되었다. 큐브의 경우 10번 반복하면 큐브 90개를 지급하기 때문에 450개의 큐브를 획득할 수 있었다.

다음은 각 영웅들의 경험치 습득량이다. 혹시 안보일까봐 확대해서 따로 만든 사진이다. 위에서 얘기했듯 3성, 4성, 5성 1레벨 영웅들은 모두 동일하게 28레벨이 되었다. 4성의 경우 30레벨 부터 40레벨 까지 더 많은 경험치가 필요하고, 5성 영웅의 경우 40레벨 부터 50레벨 까지 더 많은 경험치가 필요하다. 4성 30레벨의 영웅의 경우 34레벨 97%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싶었던 것, HELL 3-4지역에서 과연 몇 판을 돌리면 3성 영웅이 30레벨이 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있었는데 앞서 50판을 돌리고 그 후 10판 더, 총 60판을 돌리면 3성 1레벨 영웅이 만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추가적으로 궁금해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오로지 쫄작 만으로 만렙을 달성해야하는가, 아니면 중간에 따로 1~2성 영웅을 먹여서 만렙을 달성해도 되는가, 이건 개인의 취향차이다. 정해진 것은 난이도 HELL 모험지역, 3~4쫄작 이라는 점 외에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 자기 자신의 영웅이 조금 약한 편이라면 HELL 난이도 1~2에서 진행해도 상관 없다. 차차 갖춰나가면서 난이도를 올려가면 된다. 자동 전투를 계속 돌리다보면 언젠가 가방은 가득 차기 마련이다. 이 때 1~2성의 영웅들을 3성 영웅에게 먹여도 되고, 합성 하고 남은 4성 30레벨 영웅들에게 먹여 5성 합성을 노려도 좋다. 기본 매커니즘만 확인하고 여타 자잘한 부분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3성 합성을 메인으로 하되, 3성합성에서 나온 4성 30레벨 영웅들의 경우에도 5성 합성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궁극적으로 보자면 6성 합성도 노려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6성 영웅의 스킬레벨업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재료가 바로 6성 영웅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조급해하지말고 차근차근 준비해나가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