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 후기/문제점/직업추천/메이지/사정거리/아데나 부족 현상/앞으로 예상

by 대일이야 2016. 12. 19.
반응형


리니지2 레볼루션


후기/문제점/직업추천/메이지/사정거리/아데나 부족 현상/앞으로 예상




이번 포스팅은 게임을 즐기며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들에 대한 포스팅이다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종족불문 메이지 직군은 비추천, 특히 전직으로 힐러는 아직까지는 선택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원거리 계열보다는 근접계열 직업이 좋은 것 같다. 활, 마법 등 원거리 계열 공격 사정거리가 근접과 다를바가 없다...


아데나가 너무 부족하다, 레벨 40대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는데 보상 아데나가 4~5천에 불과하다. 거기에 살인적인 물약값

이 부분은 콘텐츠 소모 속도를 억제하기 위해 이렇게 설정해놓은 것이라 생각된다. 허나 물약값과 아데나 문제는 빠른 시일 내에 패치가 되리라 예상한다.


아데나를 쏠솔하게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스크롤 퀘스트이다.

꽤나 괜찮은 아데나를 주기 때문에 하루에 할 수 있는 10회 모두 해서 조금이나마 아데나를 버는 것이 좋다고 생각된다.








최대사정거리는 이정도이다.

몬스터가 한 걸음만 달려오면 바로 맞 닿을 정도의 거리




메이지의 문제점은 터무니 없이 짧은 사정거리, 스킬의 쿨타임 및 마나 소모, 물약값으로 압축할 수 있다.

메이지 같은 마법사류의 특징은 체력이 약하지만 보다 먼 거리에서 강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도하는게 기본적인 컨셉이다.


허나,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메이지계열의 기본 사정거리는 거의 근접과 다를 바 없는 사정거리를 보여준다.

사정거리가 짧아도 강력한 마법을 바탕으로 몬스터를 빠르게 제압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이 마법 스킬의 대기시간이 꽤나 길다.

때문에 전투에서 평타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데 위에서 말했듯이 기본 사정거리가 되게 짧다.

다시 말하면 근접캐릭터와 같이 맞을거 다 맞으면서 플레이를 해야 한다는 것





이렇게 플레이를 하면 근접캐릭과 다르게 메이지는 방어력과 체력이 약하기에 그만큼 많은 HP포션을 필요로 한다. 

물약이 많이 필요한데 물약값이 엄청 비싸다. 

또, 물약값이 비싼데 비해 벌리는 아데나는 정말 형편없다.

단적으로 레벨 40대 메인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받는 아데나는 4~5천아데나 수준이다.


벌리는 아데나는 적은데, 이는 대부분 물약값으로 나가버리고, 여유있는 아데나가 없으니 룬작업과 장비업글이 힘들고 정말 게임을 플레이해나가기 힘들어지는 점이 한 둘이아니다.


허나, 이 부분은 빠른 시일내에 해결될 것이라 예상해 본다.

넷마블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이전에 내놓은 게임이 스톤에이지 라는 게임이다.

여기서도 오픈 초반 논란이 된 것이 게임 내 재화의 가격이 비싸다는 점인데, 이 부분은 머지 않아 수정이 되었다.

또한, 게임 내 여러 케릭터들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 부분들 역시 패치를 통해 수정이 되었다.


현재 많은 유저들이 아데나 부족 및 비싼 물약값 그리고 원거리계열 사정거리 문제에 대해 많은 공감을 하고 있기에

빠른 시일내에 사측에서 적절한 대안을 내놓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