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기본 스탯 정보/관통/탄력/명중/회피/정보
블레이드댄서 스킬관련 글 http://naktah.tistory.com/206
스펠하울러 장비관련 글 http://naktah.tistory.com/222
일퀘,주퀘 등 퀘스트 관련 글 http://naktah.tistory.com/213
블레이드댄서 장비 관련 글은 http://naktah.tistory.com/218
게임을 하면서 무수히 많은 아이템을 얻게된다.
뽑기를 비롯해서 승급, 합성 등을 진행해서 더 좋은 아이템을 얻고자 노력한다.
그런데, 이 장비들에 붙은 옵션을 보면 여타 다른 게임들에서는 보지 못했던 옵션들이 보이는데 바로 관통, 탄력이다.
명중이나 회피야 뭐 정확히는 몰라도 대충 감이 오는데 관통과 탄력은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둘 째 치고 이게 어떠한 기능을 하는 건지 감이 잘 오지 않는다.
그래서 알아본 결과, 리니지2 레볼루션 네이버 공식카페에서 해당자료를 찾을 수 있었다.
① 물리 공격력: 물리 공격 대미지를 계산하는 가장 기본 수치
② 마법 공격력: 마법 공격 대미지를 계산하는 가장 기본 수치
③ 물리 방어력: 물리 피해 대미지를 계산하는 가장 기본 수치
④ 마법 방어력: 마법 피해 대미지를 계산하는 가장 기본 수치
⑤ HP: 체력
⑥ MP: 스킬 사용 시 소모하는 자원
⑦ 크리티컬: 공격이 치명타로 들어갈 확률
⑧ 크리티컬 저항: 피격 시, 공격이 치명타로 피격될 확률을 감소
⑨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 대미지를 크게 올려주는 능력치
⑩ 관통: 피격자의 방어력을 감소 시키는 수치
⑪ 탄력: 공격자의 공격력을 감소 시키는 수치
⑫ 명중: 적에게 공격, 스킬을 명중시킬 확률을 구하는 능력치
⑬ 회피: 적의 공격, 스킬을 피할 수 있는 확률을 구하는 능력치
⑭ 자연 HP 회복량: 단위 시간 당 회복되는 HP의 양을 증가시키는 능력치
⑮ 자연 MP 회복량: 단위 시간 당 회복되는 MP의 양을 증가시키는 능력치
알고보니 정말 쉽다.
관통과 탄력 모두 PvP와 관련된 스탯이다.
관통은 내가 때리는 놈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능력이고,
탄력은 날 때리는놈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능력이다.
리니지의 특징이라면 단연 공성전 및 PvP, 지금이야 찬밥신세를 받고 있는 스탯이지만 머지않아 재평가가 될 날이 오지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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