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클래시로얄 - 11아레나 슈퍼마법상자 개봉/슈마상 얻는 법/리그1 덱추천/자무덱

by .> 2017. 3. 29.
반응형


클래시로얄


11아레나 슈퍼마법상자 개봉/슈마상 얻는 법/리그1 덱추천/자무덱





클래시로얄 보석사용법 관련 포스팅 http://naktah.tistory.com/163


클래시로얄 상자 사이클 관련 포스팅 http://naktah.tistory.com/177




클래시로얄 슈퍼마법상자 얻는 방법


참 기분좋게 생긴 슈퍼 마법 상자

여는데 걸리는 시간만 하루가 걸리는 어마무시한 상자다.

11아레나에서 슈퍼마법상자를 획득했다.

오픈 직후 게임을 시작해서 지금까지, 1년이 좀 넘는 시간동안 승리보상으로 받아본 슈퍼마법상자는 금번것을 포함하여 총 3개

현재 승수가 2000승이 넘어가니 확률로 따져보면 뭐...정말 기대안하는 것이 좋을만 하고, 또 쉽게 나오지 않는 만큼 나왔을 때의 기쁨은 이루말할 수 없다.






이 슈퍼마법상자를 얻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매우 희박한 확률로 승리보상으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보석을 주고 구입하는 방법 2가지 뿐이다.

따로 어떠한 수단을 사용한다고 해서 받을 수 있는 상자가 아니다.

클래시로얄에는 게임에서 승리하면 상자를 주는데, 이 승리보상상자의 경우 일정한 사이클이 정해져있다.

그런데, 이 사이클에 슈퍼마법상자는 포함되어있지 않다.

그만큼 게임을 해나가며 보기 쉽지 않은 상자

사실, 슈퍼마법상자는 없는 상자라고 생각하고 게임하는게 편하다.


11아레나 슈퍼마법상자 개봉 결과


012345678


이전까지는 크게 과금생각이 들지도 않았고 오히려 천천히 하자라는 생각하에 게임을 했고 또 즐겁게 게임을 해왔다. 그리고 마음먹은대로 차근차근 올라올 수 있었다.

그런데 최근에 4000점대에서 플레이하면서 현질 없이는 더 이상 올라갈 수 없다는 것이 확 와닿으면서 게임에 대한 흥미가 조금은 떨어지는 것 같다.



정확히는 점수를 올리기 힘들다기 보다는, 카드레벨업이 엄청 힘들다.

왜냐하면 모아야 하는 카드 숫자와 들어가는 골드의 양이 엄청나다.

일반카드 11레벨에서 12레벨로 업그레이드하는데 들어가는 골드는 5만골드, 레어카드의 경우 레벨9에서 1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800장의 카드가 필요하며, 전설카드는 3레벨에서 4레벨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총 10장의 카드와 5만골드가 필요하다.



뭐랄까, 업그레이드 비용 2만골드는 어찌저찌 열심히해서 모아야지! 라고 마음먹고 할 수 있었던 반면, 5만골드는 정말 숨이 턱 막히는 기분이랄까, 전설카드역시 2레벨에서 3레벨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필요한 카드 숫자는 4장이라서 심심찮게 모을 수 있었는데 10장은 느낌이 달라도 너무 다르다.

뭐 이러니 저러니 해도 역시 오늘도 내일도 크라운10개를 모을 것이고, 골드상자를 누르고 잠자리에 들 것이며, 또 열심히 게임을 해나가겠지만, 결론은 기분전환을 위해 과감한 현질이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클래시로얄 덱추천, 리그1, 자무덱, 볼무덱



짤막하게 덱 하나 소개하고 포스팅을 마무리하고자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자무덱이다.

이 덱의 장점은 굳이 무덤을 사용하지 않아도, 나머지 카드만으로 원활한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원활한 것을 넘어서서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지상 및 공중 방어에도 적절한 밸런스를 지니고 있다.

무덤은 상대방의 카드를 어느 정도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무턱대고 무덤을 사용하는 것, 엘릭서 5를 허공에 날려버리면 단순히 엘릭서 5개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 그 게임 전체가 힘들어진다.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무덤을 사용해도 좋은 타이밍은 상대방의 엘릭서가 넉넉치 않다고 판단될 때이다.

몇몇 예시를 들어보자면 내가 자이언트만 꺼내고 엘릭서가 여유있는 상황에서 상대방은 라바를 뽑고 추가로 다른 유닛까지 꺼냈을 때, 내가 공격가는 방향 반대방향으로 카드를 소환해 공격을 할 때, 아니면 상대방의 무리한 공격을 막아냈을 때 와 같이 상대방의 엘릭서 상황이 넉넉하지 않다고 판단될 때, 혹은 상대방이 무덤을 막아낼만한 적절한 카드가 없거나, 다른 곳에 소비했을 때 쓰는 것이 좋다.



무덤의 카운터는 가장 먼저 미니언, 그리고 감전과 통나무 등이 있겠다.

만약 게임을 하는데 무덤을 든 상대방을 많이 만나게 된다면 덱에 미니언을 추가해보자.

정말 그 어떤 카드들보다 시원시원하게 상대방의 무덤을 무력화 시킬 수 있다.

역으로 내가 무덤을 사용하고, 상대방이 미니언을 갖고있는게 확인된다면 보다 조심스럽게 무덤을 사용해야 한다는 말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