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 페이튼 모험의서 70% 달성하기 #1/숨겨진 이야기 총정리

by .> 2019. 12. 28.
반응형

 

로스트아크 페이튼 모험의서 70% 달성하기 #1 숨겨진 이야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페이튼 모험의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선 악보 영혼의 레퀴엠을 얻을 수 있는 페이튼 모험의서 70% 달성까지를 다루며 보다 편하고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총 3개의 포스팅으로 나눠 작성되어있으며 첫 편에 해당하는 이번 포스팅에선 숨겨진 이야기를 빠르게 완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머지 2개의 포스팅에선 몬스터와 뷰포인트, 음식과 수집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로스트아크 페이튼 모험의서 70% 달성하기

로스트아크 새로운 대륙 페이튼이 열렸다.

페이튼 모험의서 50%달성 시 스킬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고, 70% 달성 시 악보 영혼의 레퀴엠을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스킬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50%까지는 기본적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좋겠고, 페이튼 대륙의 몇몇 모코코 씨앗은 영혼의 레퀴엠이 있어야만이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욕심을 낸다면 70%까지 달려 영혼의 레퀴엠을 획득한 이후 페이튼 대륙의 모든 모코코 씨앗을 발굴해내는 것을 목표로 달려봄직 하다.

 

페이튼 모험의서 숨겨진 이야기 총정리

로스트아크 페이튼의 메인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페이튼 모험의서는 대략 20% 위아래 수치로 정리가 되어있다.

우선 숨겨진 이야기를 최소한의 동선으로 빠르게, 20분 안짝으로 해결할 수 있는 동선을 정리해봤다.

 

그늘진 절벽 에 가서 오래된 땅의 노래 #1, 던전 폐허가 된 고성에서 오래된 땅의노래 #2 -> 던전 나와서 웃는 남자#1

이름없는 협곡에 와서 데런 연구 기록 #1 #2 #3 ->그의 이름은 #1 #2 -> 웃는 남자 #2 ->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 #1

칼리자 마을로 가서 그의이름은 #3 -> 지하 창고의 비밀 #1 #2 -> 웃는 남자 #3

그늘진 절벽으로가서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 #2

울부짖는 늪지대로가서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 #3

붉은 달의 흔적으로가서 오래된 땅의 노래 #3 ->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 #4

숨겨진 데런 거주지로 가서 진실의 끝에는 #1~#4

위 코스대로 진행시 20분 내로 페이튼 숨겨진 이야기 모두 완료 가능

로스트아크 악보 영혼의 레퀴엠 얻는 방법

로스트아크 페이튼 모험의서 70% 달성하기. 먼저 빠르게 숨겨진 이야기를 처리해보면 시작은 그늘진 절벽이다.

그늘진 절벽으로 가서 오래된 땅의노래#1을 체크, 이후 던전 폐허가 된 고성으로 들어가서 오래된 땅의노래#2를 체크해주고 바로 던전에서 탈출 한 뒤 던전 입구 앞에 있는 웃는 남자#1을 체크해준 뒤 이름 없는 협곡으로 넘어가주면 된다.

 

웃는 남자#1이 가까이 있지만, 먼저 체크해도 시간내에 충분히 완료할 수 있지만 만약에가 있기에 나중에 해주는 것이 좋겠다. 폐허가 된 고성에선 아쉽지만 던전을 끝까지 밀지 말고 오래된 땅의노래#2를 체크하고서 바로 나갈 수 있도록 하자.

 

웃는 남자#1, 어떠한 이야기가 숨겨져 있는 걸까.

 

로스트아크 페이튼 모험의서 두 번째 지역은 이름 없는 협곡이다. 

페이튼 첫 번째 지역 이름 없는 협곡 11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서 데런 연구 기록#1~#3을 완료한 뒤에 6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 차례대로 그의 이름은#1, 그의 이름은#2, 웃는 남자#2,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1을 체크해주고서 칼라자 마을로 이동해주면 되겠다.

이름 없는 협곡 내의 숨겨진 이야기들의 세부 위치는 다음과 같다.

 

페이튼 숨겨진 이야기 중 하나인 데런 연구기록 #1~#3의 세부 위치, 텐트 옆, 우편함 옆, 그리고 페데리코 옆에 3개가 위치해 있으며 데런 연구 기록은 이 3개로 끝이난다. 

이렇게 간단한 동선만으로 숨겨진 이야기를 마칠 수 있다니. 굉장히 깔끔한 편에 속한다.

 

페이튼 모험의서 숨겨진 이야기 이름 없는 협곡에서 찾을 수 있는 그의 이름은 #1과 #2의 위치와 내용이다. K의 일기, 그리고 그 여자의 이름 제나스. 몇 안되는 문장이지만 뭔가 크나큰 쓸쓸함이 느껴진다.

 

이름 없는 협곡에서 찾을 수 있는 웃는 남자 #2와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1의 세부 위치와 상세 내용.

섬뜩한 그림과 함께 적혀있는 완전히 섬멸할 것, 그리고 집행관 레퓌스와 상급사제 루박과의 대화. 심판이라는 이름 하에 싸울 의지를 버린 이들을 무차별적으로 학살하는 것. 

사실 소설과 현실과 썩 다를 바가 없다. 소설도 결국 현실을 살아왔고, 살아가고 있으며, 살아갈 인간이 작성하는 것이기에. 소설은 그저 현실보다 더 자극적일 뿐이다. 더 비극적이거나, 희망차거나.

 

페이튼 두 번째 지역인 칼라자마을에 왔다. 칼라자마을인데 자꾸 칼리자마을이라고 읽게 된다.

칼라자 마을에서는 6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을 해서 그의 이름은#3을 체크해서 완료한 뒤, 순차적으로 지하 창고의 비밀#1과 #2를 완료하고 웃는 남자#3 까지 완료하는 순서로 진행하면 깔끔하게 완료할 수 있다.

 

K의 일기는 이번 3편으로 끝이난다. 그래서 그의 이름은 뭐라고? 스토리를 다 챙겨보긴 했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 결국 어둠을 흡수하고 마지막에 장렬하게 전사한 그 친구의 이름이 뭐였더라. 그 친구가 아닐까 싶은데.

 

페이튼 숨겨진 이야기 중 칼라자마을에서 찾을 수 있는 지하 창고의 비밀ㅋㅋㅋㅋㅋ.

갑자기 탬버린 뭔데.

 

도주하는 악마들을 습격해라라는 메세지. 이야기의 제목 웃는 남자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내용들이 계속해서 등장한다. 웃는 남자는 이렇게 #1~#3으로 마무리가 된다.

이후 다시 그늘진 절벽으로 이동을 해주자. 그늘진 절벽에서 5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주면 된다.

 

다시 한 번 그늘진 절벽으로 왔다. 5시 방향에 있는 스퀘어홀로 이동, 잡화 상인 바로 옆으로 가면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2를 찾을 수 있다. 이거 하나만 체크해준 뒤 바로 울부짖는 늪지대로 이동해주자.

정확한 위치는 울부짖는 늪지대 2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주면 된다.

 

울부짖는 늪지대 2시 방향의 스퀘어홀에서 화살표 방향을 따라 쭉 반바퀴를 돌아서 절망의 늪으로 이동한 뒤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3을 체크해주자.

아니 굳이 이렇게 빙 돌아가게 만들어놓은 이유가? 라고 할 수 있겠지만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다. 잘 모르겠다면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면서 ESC를 연타한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자.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3 상세 위치와 내용.

이제 끝이 보인다. 다음은 붉은 달의 흔적으로 이동해주자. 3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주면 된다.

 

드디어 페이튼 모험의서가 끝이 보인다. 

붉은 달의 흔적에선 3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한 뒤에 12시 방향으로 쭉 달려 오래된 땅의 노래#3을 체크해준 뒤 다시 3시 방향 스퀘어홀로 이동,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4를 체크해서 완료해준 뒤에 바로 옆에 있는 숨겨진 데런 거주지로 이동해서 진실의 끝에는 #1~#4를 체크해주면 페이튼 지역의 모든 숨겨진 이야기를 완료하게 된다.

 

페이튼 숨겨진 이야기, 오래된 땅의 노래#3과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4의 내용. 

저주받은 땅에도 빛을 #4를 체크해준 뒤에 우측으로 쭉 이동해주자.

 

이 안쪽으로 들어가면 숨겨진 데런 거주지로 이동할 수 있다.

 

숨겨진 데런 거주지 안 쪽으로 쭉 들어가서 진실의 끝에는 #1~#4를 순서대로 완료해주면 된다.

 

\

아베스타 단원이 된 이후 여동생에게 벌어진 일에 대한 내용. 페이튼 초입부에서 만나 내내 함께한 그 소년의 일기장인 것 같기도 한데.

 

이렇게 페이튼 모험의서 숨겨진 이야기를 모두 완료했다. 

페이튼 메인퀘스트 완료 및 수집품 몇 가지, 노말 던전 2곳과 스퀘어홀 100% 및 숨겨진 이야기를 모두 완료하면 모험의서 30%정도를 달성할 수 있고 지성 증가 물약을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페이튼 또 다른 이야기 버려진 땅의 파수꾼들

로스트아크 페이튼 전역에서 무작위로 출현하는 협곡의 파수꾼, 협곡의 파수꾼을 처치하면 파수꾼의 기묘한 포자를 획득할 수 있고 이 파수꾼의 기묘한 포자를 사용하면 퀘스트 버려진 땅의 파수꾼들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페이튼 모험의서 또 다른 이야기 2개 중 하나인 버려진 땅의 파수꾼들을 완료할 수 있다.

 

또 다른 이야기 버려진 땅의 파수꾼들은 별 내용은 없다.

이렇게 페이튼 모험의서 중 숨겨진 이야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봤고 다음은 페이튼 내의 뷰포인트와 몬스터에 대한 내용이다.

 

 

본문의 내용을 유튜브 영상으로도 한 번 만들어봤습니다.

혹시 여유가 되신다면 감상 후 평가 남겨주시면 참고하여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