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시즈 2차 정예화 완료 확정태그 일러스트 스킨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명일방주 6성 뱅가드, 시즈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즈의 경우 코스트를 벌어오는데 중점을 둬야하는 뱅가드임에도 불구하고 코스트 수급면에서는 다른 뱅가드들보다 떨어지지만 왠만한 가드들 이상의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는, 일장일단의 매력을 갖고 있는 오퍼레이터라고 평가받고있습니다.
저는 시즈의 2차 일러스트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고민하지 않고 육성해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명일방주 시즈 2차 정예화 완료
명일방주 6성 뱅가드 시즈 2차 정예화를 완료했다.
시즈는 팀 글래스고의 팀장으로 시즈를 비롯한 글래스고 팀원들은 길거리 패거리 출신이라고 한다.
그렇게 사건 사고를 일으키며 떠돌다가 도착한 곳이 로도스 아일랜드, 하지만 길거리 패거리 출신에 사고뭉치라고 하기엔 신체 능력이나 전투 능력이 꽤나 비범해서 관리자들이 놀랐다고 한다.
이후 로도스 아일랜드에서는 착실하게 임무를 수행해나가고 있다고 한다.
과거의 행적에 대해서는 뚜렷하게 밝혀진 바가 없다.
시즈는 광석병에 감염되지 않았다.
2차 정예화를 완료하면 길거리 패거리의 수장 느낌이 물씬 나기 시작한다.
명일방주 뱅가드 추천 시즈 확정 태그
시즈 2차 정예화에 필요한 재료는 18만 용문폐를 비롯하여 바이폴라 나노플레이크 칩 4개와 정제 원함 7개가 필요하다.
시즈의 공개모집 확정태그는 고급특별채용 & 코스트+ , 고급특별채용&뱅가드 이며 근거리 태그 선택 시 시즈 단독은 아니지만 후보 목록 중 하나로 등장하게 된다.
시즈의 잠재 능력, 배치 코스트와 재배치 시간 감소 및 공격력 증가, 제1재능 강화 순으로 진행이 된다.
명일방주 시즈 일러스트
명일방주 시즈의 재능, 제 1재능의 경우 아군 뱅가드 오퍼레이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하게 되며, 제 2재능은 주변 4칸 내에서 적이 쓰러진 경우 SP+1을 획득하게 된다. 여기서 주변 4칸이라는 것은 시즈를 중심으로 동서남북 4칸을 의미한다.
굳이 시즈가 아니라 해당 범위에서 적이 쓰러지면 시즈가 자동적으로 SP를 수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강력한 시즈 자체의 능력치와 더불어 제 2재능 분쇄를 바탕으로 SP를 꾸준히 수급하면서 계속해서 2스킬을 사용해 엄청나게 코스트를 벌어들임과 동시에 강력한 공격력을 뽐낼 수 있는 엄청난 능력치를 보여준다.
명일방주 6성 뱅가드 시즈는 보통 2스킬, 점핑 해머를 사용한다.
점핑 해머는 충전형 스킬로 기본적으로 2회 충전이 가능하며, 스킬레벨 7달성 시 3회 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8레벨 달성 시 소모 SP 감소 및 10레벨 달성 시 배치 시 1회 충전된 상태로 배치가 가능하다.
시즈 2스킬 점핑 해머 사용 모습, 휘리릭 돌면서 해머로 적을 내려 찍는게 상당히 찰진 맛이 있다.
재능 분쇄와 마찬가지로 스킬 사용시 시즈의 앞에 있는 상대 뿐만 아니라 동서남북 4방향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강력한 공격을 가함과 동시에 배치코스트를 수급할 수 있는 좋은 스킬이지만, 상대방에게 공격을 가하지 않는다면 배치 코스트를 수급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
뱅가드의 주요 목적은 초반 배치 코스트 수급인데 이러한 측면에서 조금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것이 시즈의 단점.
시즈의 세 번째 스킬 스컬 크래시, 시즈가 들고 있는 해머가 황금색으로 변하면서 적을 내려찍는다.
엄청난 공격력과 확률적으로 적을 기절 시키는 굉장히 전투적인 능력치를 갖고 있지만 코스트 회복을 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명일방주 시즈 스킨 인프라 스킬
시즈의 또다른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인프라 기능, 숙소 배치기 아군 오퍼레이터들의 회복량 증가인데 피로도가 극에 달한 대원들을 넣기에도 모자란 자리에 굳이 시즈를 넣어야할까라는 의문이 드는 능력치.
아직 우리나라 서버에서는 시즈의 스킨이 출시되지 않았으며, 중국 서버에서는 1개의 스킨이 출시된 상태다.
뱅가드임에도 불구하고 왠만한 가드들을 씹어먹는 전투력, 이상적인 상황 발생 시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적을 처리함과 동시에 다량의 배치코스트를 벌어오는 유능한 뱅가드이지만, 상황이 맞아떨어지지 않는다면 아군 오퍼레이터들이 적들을 물리치는 것을 멀뚱멀뚱 구경만하면서 배치코스트도 벌지 못하고 아무것도 못하는 무능한 모습도 보여주는 재미있는 오퍼레이터 시즈.
뭐 사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생기면 바로 키우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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