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바람의나라 : 연 공략 - 장비 파밍 하는 방법/레이드 장비 만들기/장비 분해

by 대일이야 2020. 7. 18.
반응형



바람의나라 : 연 공략 장비 파밍 하는 방법 레이드 장비 만들기 영혼의파편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바람의나라 : 연 레이드 장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해볼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바람의나라 : 연 방어구는 레이드 장비를 중심으로 만들어나가는 것이 제일 좋음.

2. 레벨 50이되면 레이드 람쥐왕에 입장 가능, 일3회 무료 이외에 상점에서 금전으로 1회 추가 구입 가능

3. 레이드 클리어 시 방어구 도안 확정 획득, 이후 이 도안을 바탕으로 아이템 제작

4. 레이드장비 제작 이후 영혼의파편으로 진` 장비를 만들고 강화를 해서 사용 하면 됨.

5. 람쥐왕의 경우 노란도토리만 없애고, 썩은 도토리는 없애지 말 것.

바람의나라 : 연 공략 장비 파밍 하는 방법

바람의나라 : 연 공략 장비 파밍에 관한 글. 무기의 경우 어느정도 취사선택이 가능하지만 방어구는 레이드 장비가 최선인 것으로 보인다.

바람의나라 연 레벨 50을 달성하면 던전 - 레이드에 입장이 가능하다.

하루에 3회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바람만물상에서 금전(12만5천)과 붉은보석 200개로 각 1회, 3회씩 구입해서 추가로 입장할 수 있다.

이외에 접속 보상, 푸시 보상 등으로 레이드 입장권을 들고 있다면 이 역시 추가로 입장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레이드 입장권을 상점 - 바람 만물상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붉은 보석은 모르겠지만 금전으로 구입할 수 있는 레이드 입장권은 구입하는게 좋지 않나 생각한다.

바람의나라 연 레이드에 입장할 때에는 4인 파티를 꾸려 진행하게 된다.

주의할 점은 레이드 파티를 꾸리기 위해선 마을에서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레벨 50때 열리는 쉬움 단계에서는 딜로 찍어 누르는 것이 가능하기에 딱히 공략이랄 것은 없다.

다만 훗날 어려움 단계를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한 가지, 바로 도토리다.

람쥐왕이 기절한 사이 맵 주위에 도토리가 떨어지게 되는데, 이 때 중요한 것은 노란도토리를 빠르게 제거하고, 썩은 도토리는 제거하지 말아야 한다.

람쥐왕이 노란 도토리를 먹게 되면 피카츄마냥 폭주를 하게 되고, 썩은 도토리를 먹으면 스턴에 걸려 보다 더 쉽게 잡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레이드 장비 만들기 숲의권속장비

바람의나라 연 레이드 람쥐왕을 클리어하면 숲의권속장비 도안과 함께 금전, 기타 재료 아이템들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운이 좋다면 숲의권속장비 상자와 영혼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다.

숲의권속장비 도안은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 숲의권속장비상자의 경우 상자를 열면 완제장비를 바로 획득할 수 있으며 영혼의 파편은 후에 레이드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된다.

바람의나라 연 숲의권속장비 만들기, 메뉴 - 제작 - 레이드 메뉴로 들어가게되면 레이드를 클리어하고 얻은 숲의권속장비 도안과 함께 철, 천, 가죽으로 숲의권속장비를 만들 수 있다.

숲의권속장비는 투구,치마,망토,반지,신발,목걸이 총 6개로 이루어져있으며 제작 완료시 6개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하게 된다.

바람의나라 연 장비를 제작할 때에 촉매제를 활용하여 좀 더 윤택하게 장비 제작을 진행할 수 있다.

제작확률 증가, 제작시간 단축, 제작비용 절약 세 가지 촉매제가 있으며 아쉽게도 촉매제 시리즈는 금전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없고 붉은 보석으로 구입하거나 업적 보상 등으로 소량 획득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 바람의나라 연 장비 제작은 무작위로 결정되기 때문에 장비가 중복되어 나올 수 있다.

중복되어 나왔다고 짜증낼 것 없다. 오히려 중복 장비가 필요하다.

중복되어 나온 장비를 분해해서 재료를 수급한 뒤 상위 단계의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람의나라 연 장비 분해

바람의나라 연 쓸모없는 장비는 분해해서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인게임 내에서 인벤토리를 열면 우측 하단에 분해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이곳에서 분해를 누른 뒤 원하는 아이템을 분해할 수 있다.

레이드 장비를 분해할 경우 영혼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고, 영혼의 파편을 모아 기존에 만들었던 레이드 장비를 진` 레이드 장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최초 1회 레이드 토벌 시 레이드 클리어 퀘스트 보상으로 영혼의 파편 10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숲의권속장비 1개는 공짜로 진`숲의권속 장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셈.

나는 방어구 중 전투력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치마를 우선적으로 만들어 진`숲의권속치마를 획득했다.

참고로, 일반 레이드 장비는 성공확률이 100% 였지만, 진` 숲의권속장비의 경우, 70%로 나온다. 

바람의나라 연, 진`숲의권속 장비로 업그레이드 한 뒤 마저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서 착용하고 다니면 되겠다.

업그레이드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4~5강 정도만 해도 되지만 6강 정도 까지는 해주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이 든다.

바람의나라 연 도감작업을 하나씩 해나가느라 오늘 오전에 레벨 50을 넘겨 부랴부랴 레이드를 돌아서 치마 한 부위만 진`숲의권속 치마로 만들었고 나머지는 일반 숲의권속 장비다. 레벨은 54, 전투력은 11,000정도.

무기는 뢰진도 6강을 끼고 있으며 곰굴에서 도감작업을 하고 있기에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아 후에 도감작업이 더뎌지면 그 때 맞는 무기를 고려해볼 생각이다.

사슴굴까지 도감작업을 모두 완료하고 곰굴 도감 작업을 시작했다.

추후 레이드를 꾸준히 돌면서 모두 진`숲의권속 장비로 업그레이드를 해나갈 예정이다. 아마 무기는 뇌진도를 한 번 노려보거나, 귀찮으면 해골 무기 내지 깹무기로 바로 넘어가지 않을까 싶다.

바람의나라 : 연 주술사 무기 추천/뇌진도 만드는 방법/예리한 뇌진도 차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