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모코모코 야시장 섬의마음 & 모코코 씨앗 공략
2020년 12월, 스노우팡 아일랜드 이후 근 3개월만에 새로운 섬이 출시됐습니다.
로스트아크에 새롭게 출시된 섬은 모코모코 야시장입니다.
위치는 루테란 대륙 위 쪽에 위치해 있으며 섬의마음은 에포나 퀘스트 15회 진행을 통해 획득할 수 있고 모코코 씨앗은 3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스크린샷 찍기 굉장히 좋은 장소이자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벤트 퀘스트는 2시간마다 진행되며 홀수시에 진행됩니다.
로스트아크 모코모코 야시장 섬의마음 얻는 방법
로스트아크 모코모코 야시장
섬의마음 얻는 방법 : 모코모코 야시장 내 에포나퀘스트 15회 진행 시 에포나 평판 보상으로 획득 가능
모코코 씨앗 : 총 3개
특징 : 섬이 매우 아름다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의식한 것일까, 현실에서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과 일치하는 이벤트가 게임 내에서도 열린다.
현재 네네치킨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네네치킨에서 청양마요 치킨 구입 시 로스트아크 쿠폰을 지급하고 있는데 이러한 현실 속 이벤트를 게임 내에 잘 구현해놓음. 추후 이마트24 및 미스터피자와의 콜라보가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니 재미나게 즐겨볼 수 있도록 하자.
섬이 진짜 너무 예쁘니 스크린샷 및 셀피모드로 자신의 캐릭터의 소중한 순간을 남겨보는 것을 추천.
로스트아크의 이런 맛이 저는 너무나도 좋습니다.
3월 31일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하면 대도시 내에 조금은 특이하게 생긴 모코코 아바타 하나가 멀뚱 멀뚱 서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바로 NPC 모고바바.ㅋㅋㅋㅋ.
다가가 말을 걸면 우리 시장 영업합니다! 이벤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대충 모코모코 야시장이 새롭게 단장하여 문을 열었다는 것.
전단지를 읽고 난 뒤 모코모코 야시장으로 이동해주면 된다.
*참고로 이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아도 모코모코 야시장 출입 및 에포나, 이벤트 퀘스트 수행에는 전혀 지장이 없음.
모코모코야시장은 루테란 대륙 위 쪽에 위치해 있다.
본래 뱃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야시장이었는데 최근 모고바바씨의 야심찬 계획을 바탕으로 새롭게 단장해 여러 모험가분들을 초대하고 있다.
자, 드가자.
모코모코 야시장 모코코 씨앗
모코모코 야시장 내에는 총 3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다.
모코모코 야시장에 입장하자마자 순서대로 1번, 2번, 3번 모코코 씨앗을 줍줍 해주면 된다.
미니맵에 표시된 위치 그대로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다.
로스트아크 모코모코 야시장 모코코 씨앗 3개의 상세 위치.
슬라이드쇼로 구성되어있으니 사진을 옆으로 넘겨 확인하시면 됩니다.
로스트아크 모코모코 야시장 섬의마음은 에포나 평판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모코모코 야시장 에포나 퀘스트를 총 15회 완료하면 평판 최대치를 달성하면서 섬의마음을 획득하게 된다.
모코모코 야시장의 에포나퀘스트는 시장을 돌아다니며 상인들이 파는 음식을 맛 보는 일이다.
음....뭔가 아쉬우면서 사실 또 다른 무언가가 숨겨져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약간의 의심이 들긴 하는데 뭐.
개인적으로 살짝 아쉽달까, 섬 진짜 이쁘고 여러 콜라보레이션을 반영해서 이벤트 퀘스트 함께 연동, 진행되고 정말 좋은데 이 섬이 이렇게 단순한 내용의 에포나 퀘스트 15회로 끝나게 된다고?
셀피모드 잘 만들어놨겠다, 섬 예쁘게 잘 만들어놨겠다, 특정 지역에서 셀피모드로 셀카찍기 같은 내용을 추가해서 셀피모드의 재미나 매력을 느끼게 해준다던지, 혹은 음식 이미지도 진짜 잘 구현해놨던데 음식 사진 찍기 같은 내용으로 에포나가 구성되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전반적으로 복작거리고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는 모코모코 야시장, 하지만 섬 5시 지역을 방문해보면 다 쓰러져가는 테이블만 덩그러니 놓여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추후 이곳에서 무언가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 의심을 해본다.
뭐 이러니 저러니 툴툴거려봤는데 내실 유저로서 3개월만에 새로운 섬이 나왔거니와 섬이 정말 너무 예뻐서 정말 좋다.
모코모코 야시장 에포나 퀘스트 상인들이 파는 음식 맛보기.
특정 음식과 상호작용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나오는 대사는 다음과 같다.
1. 깔끔하고 향기로운 게 식후에 딱이다.
2. 쫄깃하고 고소한 게 너무 맛있다!
3.향긋하고 달콤한 술이 술술 넘어간다.
4. 새콤달콤한 칵테일이 입맛을 돋운다.
5. 소스와 숯불의 조화가 예술이다.
6. 아삭한 채소와 고소한 빵의 조화가 예술이다!.
7. 촉촉한 고기에 매콤한 소스가 너무 잘 어울린다.
이외에 해당 음식을 먹었을 때 상인들의 반응.
오늘 처음으로 에포나 퀘스트를 진행한지라 음식 3개만 먹을 수 있었고
추후 다른 음식을 먹은 뒤 각기 다른 NPC들의 반응을 추가로 올려볼 예정이다.
전생했더니 아크라시아의 영웅이었던 건에 대하여.
현실에선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신세이건만, 아크라시아 세계에서 만큼은 나라를 넘어 세계를 구한 영웅으로 누구나 나를 좋아해준다.
이런 기분, 썩 괜찮은 것 같기도...?
로스트아크 모코코 만큼 반가워 이벤트
로스트아크 모코코 만큼 반가워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로스트아크x네네치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시작됐는데, 모코코x청양마요세트를 구입하면 로스트아크 쿠폰과 함께 네네치킨 청양마요치킨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는 네네치킨 공식 앱을 통해 모코코x청양마요세트를 구입하면 된다.
이와 함께 게임 속에선 모코모코 야시장에서, 3월 31일부터 4월 14일까지, 총 2주간 청양이냐, 마요냐! 이벤트 퀘스트가 진행된다.
네네 식당의 즐거운 치킨 게임 놀이.
매 2시간 마다 진행되며 홀수시에 진행된다.(1시, 3시, 5시, 7시, 9시....)
심플하게 이야기해보면
성난 닭들을 피해다니면서 섬 전역에 떨어져있는 치킨 상자를 주워주면 된다. 성난 닭에게 공격받으면 닭으로 변신하게 되는데 이 때에는 근처에 있는 맛있는 연유볼을 먹으면 변신 해제가 된다.
치킨 상자를 주운 갯수에 따라 모코모코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고 이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현재 로스트아크x네네치킨 이벤트가 진행중이기에 모코모코 야시장에서도 달린닭, 모은닭!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다.
네네치킨 박스 이미지 실화?
1599-4479 네네치킨 대표주문번호 선명하게 보이는거 보소.
아무튼, 이렇게 치킨 박스를 주워주면 된다.
치킨박스를 줍다보면 이렇게 근처에서 닭들이 공격을 하게 됨, 피격당하면 닭으로 변신하게 된다.
이 때에는 근처에 있는 맛있는 연유볼을 먹어주면 다시 사람으로 돌아올 수 있음ㅋㅋㅋ.
솔직히 이 정도 PPL이면 진짜 유쾌하고 자연스럽게 잘 풀어낸거 아님?
이렇게 박스를 줍줍하다보면 퀘스트는 끝나게 되고, 상위 1등, 2등, 3등에게는 각각 60개, 50개, 40개의 모코모코 교환권이 주어지게 되며, 4등부터는 참가상 개념으로 30개의 모코모코 교환권이 주어진다.
모코모코 교환권은 모코모코 야시장 내에 위치해 있는 NPC 세리나를 통해 특정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호감도 상자를 비롯하여 항해 주화 선택상자, 파푸니카 입장권 상자와 현자의 가루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야시장 비법 가루와 태초의 조각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모코모코 교환권 갯수는 127개, 일주일에 4일 이상, 하루에 1번만 참여해주면 썩 무리 없이 챙겨나갈 수 있다.
로스트아크 모코모코 야시장 섬의마음 얻는 방법과 모코코 씨앗, 이외에 에포나 퀘스트 내용 및 이벤트 퀘스트에 대해 이야기해봤다.
추후 이마트24, 미스터피자와의 콜라보 내용은 본 포스팅에 내용을 추가하던, 새롭게 글을 작성하던, 어떻게 해서든 기록으로 남겨볼 예정이다.
거인의 심장 파밍하느라 에포나퀘스트가 모자란데 부캐를 동원해서 에포나퀘스트 작업 좀 해야겠다.
'로스트아크 > 로스트아크 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스트아크 꿈꾸는 추억의 섬 공략(섬의마음&모코코) (2) | 2022.03.24 |
---|---|
로스트아크 - 지혜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씨앗위치 (0) | 2021.03.25 |
로스트아크 스노우팡 아일랜드 섬의마음 얻는 방법 모코코씨앗 위치 (0) | 2020.12.15 |
로스트아크 너그러운 축제의섬 공략 크리스마스의 별 (0) | 2020.12.13 |
로스트아크 이스테르 섬의마음 공략 모코코씨앗 위치 (5) | 2020.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