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로헨델 모험의 서 70% 공략 #2. 몬스터 & 뷰포인트

by .> 2021. 4. 2.
반응형

로스트아크 로헨델 모험의 서 70% 공략 #2. 몬스터 & 뷰포인트

지난 글에 이어 로헨델 모험의 서 70% 공략을 이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숨겨진 이야기& 또 다른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해봤으며, 이번 포스팅에선 모험의 서 내의 몬스터와 뷰포인트를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헨델 뿐만 아니라 모든 모험의서 내의 몬스터들은 제가 표시한 위치 이외의 곳에서 출현하는 몬스터들도 간혹 있습니다. 몬스터가 등장하는 모든 스팟을 채워넣다보면 포스팅이 지저분해질 수 있어 부득이하게 한 곳, 가장 깔끔한 동선이 만들어지는 위치만 표시해 둔 것으로 제가 표시한 곳에 몬스터가 위치해 있지 않다면 채널 변경을 진행하거나, 주위를 둘러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로헨델 모험의 서 70% 공략

로헨델 모험의 서 뷰포인트와 몬스터를 깔끔하게 체크해보자.

시작은 로헨델 - 은빛물결 호수.

5시 방향에 위치해 있는 스퀘어홀, 선착장에서 시작한다.

공중 정원에 있는 뷰포인트 무지개 다리를 체크해줘야하는데 미니맵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동떨어진 섬 하나가 둥둥 떠있다. 이곳으로 가는 방법은 스퀘어홀 좌측에 보면 공중 정원으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이 위치해 있어 이 포탈을 이용하면 이동할 수 있다.

이후 뷰포인트 실린 거주지 체크, 요정족 거주지로 이동해 몬스터 우두머리 사카울과 강화된 정령 가루 나방을 체크해주면 된다.

012

로스트아크 로헨델 15마리의 몬스터와 9개의 뷰포인트를 찾아보자.

자, 가장 먼저 찾아볼 것은 뷰포인트 무지개 다리.

5시 방향의 스퀘어홀 선착장에서 좌측으로 이동, 좌측으로 이동해보면 신비해보이는 문이 보이는데 이 곳으로 왠지 들어가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음?

이곳으로 들어가면 좌측에 있는 공중 정원으로 순간이동 할 수 있고, 이곳에서 뷰포인트 무지개 다리를 체크할 수 있다.

무지개 구름다리를 직접 이동하면 시점 변화에 따른 웅장한 로헨델 항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01

로헨델 모험의 서, 두 번째 뷰포인트 실린 거주지.

01

은빛물결호수에서 찾을 수 있는 두 마리의 몬스터, 우두머리 사카울과 강화된 정령 가루 나방이다.

내가 표시해둔 곳에 몬스터가 없다면 근방을 둘러봐주거나 채널 변경을 진행해주자.

썩 쉽게 찾을 수 있다.

실상 시즌1의 마지막 대륙이라고 할 수 있는 로헨델, 앞선 대륙들보단 확실히 동선이 깔끔한 편이다.

대도시 중 하나인 로아룬 내에서는 뷰포인트 로아룬 전경 1개만 체크해주면 된다.

01

뷰포인트 로아룬 전경의 위치와 모습.

근래에 세계수 잎을 파밍하느라 생활을 조금 진행해주고 있는데 나는 로헨델이 가장 나은듯.

맵 자체는 파푸니카가 가장 아름다운데 사람도 많거니와 로헨델의 특정 스팟이 진짜 각종 채집물들이 실상 무한으로 즐길 수 있게끔 젠되어서 좋다.

로헨델 모험의서 공략 우두머리 몬스터

로헨델 세 번째 지역, 유리연꽃호수에선 2개의 뷰포인트와 3개의 몬스터를 찾을 수 있다.

5시의 물소리 마을 스퀘어홀로 이동해준 뒤 사나운 토디워러를 찾아 처치해주고, 우측으로 이동해 뷰포인트 물소리 마을을 체크해준 뒤 물의 성소로 이동해 뷰포인트 물의 성소체크 및 우두머리 물방울 정령을 처치.

이후 높새바람 초원으로 이동해 분노한 트렌트까지 처치해주면 된다.

사나운 토디워러. 작지만 사납다. 

01

유리연꽃 호수에서 찾을 수 있는 뷰포인트 물소리 마을.

파푸니카가 나오기 전까진 로헨델이 가장 아름다운 대륙이었음. 

사실 파푸니카가 너무 압도적인거지 로헨델이 못난게 아님.

01

로헨델 유리연꽃 호수 - 물의 성소에서 찾을 수 있는 몬스터 우두머리 물방울 정령과 뷰포인트 물의 성소.

찾기 어렵지 않다.

몬스터 우두머리 물방울 정령이 해당 위치에 없다면 물의 성소 근방을 둘러봐주시면 됩니다.

이후 유리연꽃 호수 12시 방향, 높새바람 초원에서 분노한 트렌트를 처치해주면 유리연꽃 호수에서 볼 일 끝.

로헨델 네 번째 지역, 바람향기 언덕이다. 시즌1의 맵들은 사실 지나치게 넓은 감이 없지 않아 있다.

바람향기 언덕 가운데에 위치해 있는 스퀘어홀 요정마을로 이동 후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는 뷰포인트, 요정 마을과 민들레 정거장을 체크해주자.

이후 우측의 민들레 정거장에서 민들레를 타고 내려간 뒤 꽃나무 농장으로 쭉 내려가 분노한 불의 정령 처치.

좌측으로 이동, 신록 평원에서 우두머리 날개의 정령을 처치해주면 마무리.

01

바람향기언덕 가운데에 위치해 있는 스퀘어홀 요정마을 바로 아래에 뷰포인트 요정마을과 민들레정거장이 위치해 있다.

체크해준 뒤 우측으로 이동해 민들레를 타고 내려가주자.

꽃나무 농장에 위치해 있는 분노한 불의 정령.

그런데, 이 친구 이동을 많이 하는 듯?

내가 얘기한 위치에 분노한 불의 정령이 없다면 꽃나무 농장을 한 바퀴 순회공연해주면 된다.

분노한 불의 정령과는 다르게 신록 평원 해당 위치에 얌전히 존재하는 우두머리 날개의 정령.

로헨델 모험의 서 뷰포인트 총정리

자, 이제 단 두 개의 맵만 남았습니다. 힘내세요.

파괴된 제나일 11시 방향에 위치해 있는 스퀘어홀, 피폭된 제나일 실린 마을로 이동해주자.

좌측으로 이동해 뷰포인트 피폭 중심지 마을 체크.

아래로 이동해 차례대로 몬스터 우두머리 제나일의 마수, 되살아난 제나일 실린을 처치해 주자.

우두머리 제나일의 마수는 쉽게 찾을 수 있는데 되살아난 제나일 실린은 출현하는 스팟이 꽤나 여러 개 인듯?

해당 위치에 없다면 피폭 중심지 근방을 훑어주자.

이후 분노한 제나일 골렘과 오래된 제나일 유물을 처치해주면 끝. 이 두 친구는 찾기 어렵지 않음.

01

로헨델 모험의서 몬스터 & 뷰포인트, 파괴된 제나일에서 찾을 수 있는 몬스터는 네 마리, 뷰포인트는 1개다.

뷰포인트 피폭 중심지 마을의 위치와 내용. 찾기 쉽다.

01

파괴된 제나일에서 찾을 수 있는 몬스터 우두머리 제나일의 마수와 되살아난 제나일 실린.

제나일 실린이 찾기 좀 짜증나는데 해당 위치에 없다면 채널 변경을 진행하거나, 피폭 중심지 근방을 돌아다니면 찾을 수 있다.

012

본노한 제나일 골렘과 오래된 제나일 유물. 이 둘은 찾기 어렵지 않다.

자, 로헨델 마지막 맵인 엘조윈의 그늘이다.

6시에 위치해 있는 스퀘어홀 그늘진 대지에서 시작해 위로 이동하며 하나씩 체크해주면 된다.

몬스터 우두머리 이끼바위 골렘, 우두머리 드라이어드 처치 이후 위로 쭉 올라가 뷰포인트 협곡과 폭포지대까지 체크.

이후 맵 12시 부근에서 뷰포인트 세계수 중심부 체크, 그리고 맵 좌측에 위치해 있는 서부 별무리 숲으로 이동해 타락한 몽환의 악마개를 처치해주면 된다.

타락한 몽환의 악마개는 두 빨간점 중 한 곳에서 출현하니 한 곳에 없으면 다른 한 곳을 훑어보자.

01

엘조윈의 그늘에서 찾을 수 있는 몬스터 우두머리 이끼바위 골렘과 우두머리 드라이어드.

01

뷰포인트 협곡과 폭포지대.

01

12시로 잠깐 이동해서 뷰포인트 세계수 중심부를 체크해줄 수 있도록 하자.

01

타락한 몽환의 악마개, 모든 몬스터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처럼 여러 스팟 중 한 곳에서 출현하는 몬스터들이 종종 있다. 여러 스팟 중 한 곳에서 출현하는 몬스터의 경우 여러 스팟 중 단 한 곳에서만 출현한다. 해당 위치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 하지 않는 이상 다른 곳에 중복해서 출현하는 경우는 아직까지 본 적이 없다.

그렇기에, 모험의서 - 몬스터를 찾아 다닐 때 누군가가 여기에 있다고 표시를 해뒀는데 없다면 주위를 둘러봐주면 된다. 그 사람이 잘못 표시한 것이 아니라 여러 스팟 중 한 곳을 표시해 둔 것이기에.

이상으로 로스트아크 로헨델 모험의 서, 몬스터와 뷰포인트에 대해 알아봤다.

앞서 이야기한 숨겨진 이야기와 또 다른 이야기에 던전 체크하고 몬스터와 뷰포인트하면 얼추 60%를 무던하게 넘기고 60% 보상인 영원의 노래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나는 옛날에 했거니와 NPC호감도도 조금 채운 상황에서 69.4%가 나옴) 아무쪼록 다음 포스팅에선 수집품과 요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