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ACE미국나스닥100 신고가 달성

by .> 2024. 1. 18.
반응형

 

 

ACE미국나스닥100 신고가 달성

 

AI를 등에 업은 미국 기술주들이 아주 기세등등한데요, 과연 역사적으로 고금리 이후 필히 찾아왔던 경기침체라는 공식을 2024년 미국과 파월이 깨부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경기침체 전 마지막 찬란한 불꽃을 태우는 과정일까요.

반응형

ACE미국나스닥100 신고가

 

미국의 기세가 아주 매섭다. AI라는 엄청난 혁신 재료를 기반으로 이대로 다시 한 번 to the moon 해버릴 것 같지만 아직은 조금 더 지켜봐야하지 않을까. 아무쪼록 주식과 코인 등 위험자산을 이야기하면서 계속해서 똑같은 이야기를 반복하게 되는데 요지는 2022년과 같은 급격한 금리인상이 과거에도 몇 차례 있었고, 과거에는 급격한 금리 인상 뒤에 필히 경기침체 및 위험자산의 폭락이라는 결과가 따라왔었다.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말이 이번에는 다르다 라는 것. 과연 미국은 이번엔 다를 수 있을까, 소프트랜딩이라는 것을 해낼 수 있을까, 경제교과서에 새롭게 실릴만한 역대급 임무를 완료할 수 있을까.

 

 

정말 경기침체라는 것이 찾아올까, 위험자산의 폭락이 현실이 될까, 폭락한다면 어디까지 하락할까. 이런거 저런거 나는 잘 모르겠고 그저 매 달 매수해나간다. 2024년 1월, 연금저축펀드에 33만원 입금 후 ACE미국나스닥100 매수했다. 아니 곧 경기침체 올지도 모른다면서 왜 사요? 라고 물으신다면 그게 언제올지알고 기다려요, 그리고 실제로 폭락이 일어났다고 했을 때 과연 그 분위기 그 상황에서 매수 버튼 누를 수 있는 용기가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일단 나는 아니다. 그래서 나는 그냥 꾸준히 사모아나갈 계획. 지금 당장 수익률이 몇 퍼센트고 수익이 얼마고 중요치 않음, 내가 보유하고 있는 ACE미국나스닥100 수량만이 중요할뿐. 수량만 우상향하면 된다. 100만원의 50%는 50만원인데, 1억원의 1%는 100만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