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S 클라우드 마이닝 노드 구입하는 법
AI가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당장 자산시장에선 AI가 묻어있으면 즉시 가격이 폭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너도 나도 AI 묻어있다며 손들고 홍보하기 바쁜데요, 원활한 AI를 구현하기 위해선 뭐든지 엄청난 양이 필요하죠,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시작으로 저장공간과 연산처리능력 등 하나부터 열까지 물 먹는 하마 만큼이나 많은 것을 요구하는데요, 이를 개인 혹은 각 그룹이 모두 챙기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이를 공유하는 모델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고 이번 글에서 소개할 CESS는 분산형 스토리지, web3 개발자들에게 엄청난 저장공간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요지는 0.05ETH로 cess 클라우드 마이닝 노드를 구입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cess 스토리지 서비스 제공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댓가로 cess 코인을 받게 되는 것이죠. 정식 노드의 가격은 15,000usdt, 약 2천만원에 달하는 엄청난 가격을 자랑하는데요, 이 정식 노드를 도와주는 약식버전의 노드가 0.05ETH에 판매되고 있어서 이에 대한 글을 간략하게 적어볼까합니다. 당연히 가격이 저렴한 만큼 성능과 보상 또한 적겠죠, 클라우드 마이닝 노드는 정식 노드 대비 10%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CESS 클라우드 마이닝 노드 구입하는 법
AI가 말그대로 세상을 뒤집어놓고 있다. 이전까지는 막연하게 AI가 개발되면~ 이라고 해서 가장 빠르게 없어질 직업 순위 같은 것들이 재미 삼아 돌아다녔다면, 2024년 상반기 현재에는 AI가 실로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실제 업무의 효율성을 엄청나게 올려줄뿐만 아니라 글이나 영상 같은 것들을 단시간에 뚝딱 만들어내는 모습 등 정말 우리 실생활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그래서 우리 이제 유토피아에서 살아가는거에요? 노동은 AI와 로봇이 다 하고 인간은 놀고 먹으면 되나요? 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 왜냐하면 이 AI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엄청난 자원을 먹기 때문. 여기서 자원이라함은 컴퓨터와 관련된 모든 것들이라고 보면 되겠다. 연산능력부터 시작해서 저장공간, 속도 등등. 이를 한 개인 혹은 특정 그룹이 구비해서 구동하기엔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기에 여기에서 떠오르는 것이 바로 공유경제와 DEPIN, 개개인이 특정 장비 등을 활용해 내가 사용하지 않는 여유 자원을 공유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사용하고 대신 댓가를 지불하는 것. 현실에서 재화나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에 대한 댓가로 화폐를 지불하지만, 코인판에선 이에 대한 댓가로 코인을 지급한다.
이 정도의 개념을 알고나서 각종 노드 구입 등을 접근하면 되겠다. 가상 혹은 실물 장치를 구입해서 이를 구동하면 내가 누군가에게 남는 자원이나 특정 재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고, 나는 이에 대한 댓가로 코인을 받는 시스템.
오늘 소개할 프로젝트는 CESS.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스토리지 및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 인프라. 말이 어려운데 쉽게 풀어 설명해보자면 현실에 있는 각종 서비스들을 코인판으로 끌어와 구현하려는 개발자들에게 보다 방대하고 효율적인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댓가로 CESS 코인을 지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팀이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나한테 남는 저장공간이 있고, 다른 누군가는 여유 저장공간을 필요로한다, 이 둘을 만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현실에선 당근마켓, 중고나라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게 되고 우리는 광고를 보거나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대신 이 플랫폼을 이용한다.
노드 구입은 우리가 직접 당근마켓, 중고나라의 서버를 운용하는 사람이자 이용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CESS 제네시스 노드를 구입하고 이를 가동하면 CESS 마켓이 구동되게되고, 이후 나에게 남는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단순히 남는 저장공간을 제공한 것 뿐만 아니라 CESS 마켓이 구동가능하게끔 노력했기에 이 둘에 대한 대한 댓가로 CESS코인을 받게 되는 것.
정식 CESS 노드, 제네시스 노드의 경우 가격이 15,000USDT, 거진 2천만원에 달하는 엄청난 가격이다. 그래서 이에 대한 구입은 패스하고, 이 2천만원짜리 노드 옆에 달라붙어 도와주는, 조력자 노드를 하나 구입해보자.
코인 채굴하는 법
CESS Cloud mining campaign. 2천만원짜리 CESS 정식 노드 대신 약식 노드를 구입하는 것. 쉽게 설명해보면 CESS 제네시스 노드 옆에서 보조자 역할을 하는 노드이며 당연히 가격도 저렴하고 이렇게 제공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받는 코인의 양도 제네시스 노드 대비 적다. 약식 노드의 가격은 0.05ETH로 약 25만원 정도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다.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거나, .CESS.CLOUD/DACOM으로 접속한 후 메타마스크로 연결해주면 된다.
1인당 최대 10개까지 구입이 가능하며 최대 5만개까지만 발행된다. 메타마스크에 0.05ETH + 소정의 수수료를 구비한 이후 구입 수량 체크, 이후 purchase를 눌러 구입을 진행해주면 된다. 체크해야할점은 아직 cess 메인넷이 나오지 않았기에 구동되지 않는다는 것, 2024년 상반기에 구동 예정이 되어있기는 하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나온 내용은 없다.
두 번째 주의할 점으로 이는 약식 노드이기 때문에 구동 시작일로부터 1년간만 진행된다는 점과 제네시스 노드 대비 10%의 채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 이외에 추후에 있을 이벤트 같은 것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화이트리스트 등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이상으로 cess 클라우드 마이닝 노드 구입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봤다. 나는 델리시움을 통해 AGI 채굴로 재미를 좀 봐서 이 쪽에도 살짝 발을 담궈봤다. 이게 델리시움처럼 수익을 안겨줄지 아닐지는 잘 모르겠다만 일단 구입 완료.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Dflow에 자산 예치하고 에어드랍 노려보기 (3) | 2024.03.24 |
---|---|
비트코인 투자방법 (3) | 2024.03.22 |
비트코인 1억원 가나 (1) | 2024.03.05 |
바이비트 입금하는 방법 (1) | 2024.03.03 |
ai코인 대장은 월드코인 (1) | 2024.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