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검은사막m - 소서러 스킬트리/소서러 스킬/소서러 어둠의 조각

by .> 2018. 5. 19.
반응형



검은사막m


소서러 스킬트리/소서러 스킬/소서러 어둠의 조각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검은사막m 소서러 스킬트리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검은사막m 소서러 스킬트리

검은사막m 소서러를 육성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번 포스팅은 소서러의 스킬을 이리저리 사용해보고 또 소서러 스킬에 관한 다양한 글들을 읽어보며 느낀점들에 대해 어느 정도 정리하고 소개하는 글이 될 것 같다. 무엇보다도 계열부터 중구난방인 소서러 스킬의경우 확실히 용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스킬트리가 많이 변화하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하고 자신의 사냥터에 맞게 조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검은사막m 소서러 사냥 스킬트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소서러의 스킬트리는 다음과 같다.

어둠의 업화, 까마귀 불꽃, 어둠의 그림자, 멸망의 꿈, 어둠 폭발, 착취의 기운, 심연의 흐름, 밤 까마귀

검은사막m 소서러 스킬에 관하여 검색을 해보면 다양한 스킬트리가 존재하는데 일단 빨간색으로 표시된 4가지 스킬, 까마귀 불꽃, 착취의 기운, 심연의 흐름, 밤 까마귀는 대부분의 스킬트리에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보여진다. 아무래도 소서러의 스킬 대부분의 데미지계수가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되도록 시전시간이 빠르고 계수가 괜찮은 이 네 가지 스킬은 별 이견없이 사용하는 것 같다.


말이 많은 것이 우선 어둠의 업화, 어둠의 업화와 함께 얘기가 되는 것이 까마귀 돌진, 둘 다 순간적으로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로 굉장히 유사한 모습을 보인다. 스킬 사용시 어둠의 업화는 전방 가드(최대 4타까지 모든 공격 방어), 까마귀 돌진은 슈퍼 아머(CC기 면역, 데미지 유효)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에 PvP에 임할시 어떠한 효과를 더 우선시 하느냐에 따라 차용하면 되겠다. 사냥시에 둘 모두를 사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 생각되며 둘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개인적으로 어둠의 업화를 선택해 사용하는 이유는 어둠의 업화에 계열이 달려있기 때문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소서러 스킬트리

검은사막m 소서러 스킬, 긴밤 지르기, 그림자 차기, 어둠의 파도는 사용하지 않는다. 긴밤 지르기는 어둠의 연격, 어둠의 업화, 어둠 폭발 세 가지 스킬과 연계가 되기 때문에 이 세 가지 스킬과 함께 사용해봤는데 우선 자동 사냥이 주로 이루어진다는 점과 무엇보다도 너무나도 실망스러운 스킬계수 때문에 썩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느낌, 확실히 긴밤 지르기를 빼니 사냥이 보다 더 원활하게 돌아가는 느낌을 받았다. 그림자 차기는 데미지 계수, 스킬 모션, 연계기 등 굳이 사용해야할 이유가 없는 스킬.


검은사막m 소서러 공략

검은사막 모바일 소서러 스킬트리,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스킬이 있다면 어둠 폭발, 300%가 넘는 엄청난 계수를 보유하고 있는 스킬이며 엄청난 계수와 더불어 간결한 스킬모션으로 활용도가 굉장히 좋다고 생각한다. 어둠 폭발과 더불어 어둠의 그림자 역시 짧은 스킬 모션 및 200%가 넘는 계수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스킬이다.


검은사막m 소서러 어둠의 조각

검은사막m 소서러는 패시브 스킬로 어둠의 조각이라는 스킬을 갖고 있다. 10초마다 어둠의 조각이 1개씩 생성되는데 이 어둠의 조각을 사용하면 특정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를테면 어둠 폭발 같은 경우 조각을 사용하면 기술 피해량이 15% 증가하게 된다. 이렇게 소서러의 스킬 중 어둠의 조각이 들어가는 스킬은 긴밤 지르기, 까마귀 불꽃, 어둠 폭발, 착취의 기운 총 4가지 스킬이다. 이 네 가지 스킬의 추가 효과를 살펴보고 어둠의 조각을 사용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해서 보다 강력한 전투가 가능해 진다. 현재 이 네 가지 스킬 중 긴밤 지르기를 제외한 세 가지 스킬을 사용하고 있는데 착취의 기운만 꺼놓고 어둠 폭발, 까마귀 불꽃은 켜놓은 채 게임을 진행중이다. 


아무쪼록 검은사막m 소서러의 경우 아직까지는 연계기보다는 데미지 계수와 추가 효과 등을 고려하여 스킬트리를 결정하는 것이 더 좋다고 보여진다. 아무쪼록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최적화된 스킬트리를 찾기를 기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