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클래시로얄 - 스파키덱 추천/자파키

by .> 2018. 6. 15.
반응형



클래시로얄


스파키덱 추천/자파키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클래시로얄 스파키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클래시로얄 스파키덱 추천

클래시로얄 스파키, 2016년 5월 라바, 광부와 함께 추가된 전설카드로 엘릭서 비용은 6이다. 정말 느린 움직임과 공격 한 번 하는데 4초 동안 충전이 필요하지만(이마저도 마비효과에 맞으면 충전이 초기화 된다) 스파키의 미사일이 발사되는 순간 대부분의 유닛은 사라지게되며 타워도 역시 뚝딱이다. 클래시로얄의 모든 카드들 중에서 데미지 2위에 빛나는 이러한 스파키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정석을 보여주는 카드라고 할 수 있겠다. 


클래시로얄 스파키

클래시로얄 전설카드 스파키의 능력치, 한 방 한 방이 정말 괴랄하다. 사실 출시 전에는 클래시로얄 유저들을 두려움에 떨게했으며, 출시 직후에도 한동안 사용되곤 했지만 유저들의 실력평준화, 위니카드들의 득세, 감전 고정픽 등등의 이유로 사실 최근에는 스파키를 얻으면 놀림까지 받는 웃지못할 광경이 연출되기도 한다.

클래시로얄 스파키에 대해 굉장히 말이 많다. 아무래도 장점에 비해 단점이 너무나도 많은 카드이기 때문에 실상 잘 쓰이지 않고 있는데 그렇다고 스파키를 버프시키자니 이 카드를 잘못건드렸다가는 게임 전체의 밸런스가 무너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아닐까, 아무쪼록 스파키는 출시 이후 단 한번의 밸런스 패치를 받았는데 공격 충전 속도가 5초에서 4초로 감소하는 대신 피해량이 15%감소되었다.


클래시로얄 자파키

클래시로얄 스파키덱 추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파키 덱이다. 자이언트와 한데 묶여 자파키라고도 불린다. 사실 이전까지는 스파키를 써본적이 없는데 스파키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바로 엘리트바바리안과 로얄자이언트 때문이다. 매시즌 4000~4600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데 특히 4300 위아래로 엘리트 바바리안과 로얄자이언트가 굉장히 많이 등장한다. 기존에 쓰던 자쌍미로는 어느정도 한계점이 느껴져서 `게임에서 지더라도 엘바나 로자는 뚜드려 패고 지자`라는 생각하에 스파키를 사용하게 되었다. 위 덱에서 머스킷 대신 감전 돌이를 넣어 그랜드 도전에서 사용해봤는데 썩 괜찮았다.

클래시로얄 자파키의 구성은 자이언트와 스파키, 감전은 고정픽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겠다. 파이어볼은 독으로 대체 가능하며 머스킷은 감전돌이로 바꿔 사용해도 썩 괜찮아 보인다. 머스킷과 메가미니언은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이며 지상 공중 모두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두 카드를 선택하게 되었다. 나머지 고블린갱과 박쥐는 스펠 유도용 카드 및 어그로용으로 넣었다. 자이언트와 함께 고블린갱 내지 박쥐를 뿌리고 뒤쪽에 스파키를 배치함으로써 감전을 고갱, 박쥐에게 유도한다던지, 혹은 감전을 스파키에게 사용한다면 박쥐와 고갱이 자이언트와 함께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러한 이지선다를 고려하여 구성한 덱이다.


아무쪼록 클래시로얄 자파키덱 운영의 핵심은 스파키, 스파키를 공격용으로 사용하면 대부분 그 게임은 지기 마련이다. 스파키는 방어용이다. 로얄자이언트, 엘리트바바리안을 비롯하여 호그라이더 등이 등장하면 방어용으로 스파키를 꺼내고, 방어를 마무리하고 살아남은 스파키와 함께 공격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핵심, 위에서 얘기했듯이 스파키는 단점이 너무나도 명확하기 때문에 공격용으로 사용하면 막히기 십상이다. 따라서 게임 초중반 부(엘릭서 2배 타임 이전)에는 공격을 진행할 때에 스파키가 없다고 생각하고 게임에 임하는 것이 좋겠다.

클래시로얄 자파키 덱, 위 덱의 경우 스파키가 없어도 충분히 공격이 가능하다. 자이언트, 머스킷or메가미니언, 박쥐or 고갱 or 스펠 이 정도 느낌으로 가도 썩 괜찮게 공격을 진행할 수 있다. 기억하자. 스파키는 방어에 최우선을 둬야한다. 이렇게 클래시로얄 자파키에 대해 알아보았다. 개인적으로 스파키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바로 재미, 정말 게임이 재미있어진다. 스파키가 타워에 공격을 한 방 박는다던지, 상대방 유닛을 시원하게 녹이는 장면은 정말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어준다. 아무쪼록 자이언트와 스파키를 중심으로 보다 더 연구를 해봐도 되겠다 싶을 정도로 나름 쏠쏠한 재미를 주는 자파키덱에 대해 알아보았다.

클래시로얄 자파키 플레이 영상

유튜브에서 게임 방송 및 편집 영상 업로드등 활동하고 있습니다. 롤 외에 클래시로얄,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게임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일이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