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다이아몬드 얻는법/다이아 사용방법/레드다이아몬드 얻는법/블루다이아 사용법
블레이드댄서 스킬관련 글 http://naktah.tistory.com/206
스펠하울러 장비관련 글 http://naktah.tistory.com/222
일퀘,주퀘 등 퀘스트 관련 글 http://naktah.tistory.com/213
블레이드댄서 장비 관련 글은 http://naktah.tistory.com/218
보통의 게임에서는 유료재화가 1개인 반면,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특이하게 유료재화가 2가지로 나뉘어있다.
바로 블루다이아몬드와 레드다이아몬드
이 두 가지 유료재화는 괜히 나뉘어져있는게 아니라 사용처가 사뭇 다르다.
레드다이아몬드는 게임 내 각종 재화 구매 및 콘텐츠 갱신에 필요한 재화이다.
게임 내 각종 재화라 함은 장비 뽑기 및 아데나 S등급 퀘스트 스크롤 등을 구매할 수 있고 장비의 옵션 변경과 같은 기능에도 이 레드다이아몬드가 필요하다.
또한 던전이라는 콘텐츠는 하루에 진행할 수 있는 횟수에 제한이 있는데 이 레드다이아몬드를 사용해서 추가로 진행할 수 있다.
이 레드다이아몬드는 결투장 추가 진행 및 요일던전 추가진입에 우선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
꾸준한 과금이 가능한 유저라면 상점에서 S등급 퀘스트스크롤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라면 상점에서 아데나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처럼 레드다이아는 게임 내 각종 재화 구매 및 콘텐츠 갱신에 필요한 재화인데 반해 블루다이아몬드는 레드다이아몬드 구입 및 유저간 거래에 필요한 재화이다.
블루다이아몬드와 레드다이아몬드 두 가지 재화의 공통점이라면 두 재화 모두 뽑기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차이점이 있는데, 블루다이아몬드로 뽑은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지만 레드다이아몬드로 뽑은 아이템은 거래가 불가능하다.
이 블루다이아몬드로는 거래소에서 S등급 배경템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아보인다.
또한 레드다이아몬드는 소량이지만 게임을 진행하며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블루다이아는 오로지 돈으로만 구입이 가능하다.
두 가지 재화 모두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레드다이아몬드로 뽑은 장비는 유저간 거래가 불가능한 반면 블루다이아몬드로 뽑은 장비는 유저간 거래가 가능하다.
아이템을 보면 오른쪽 아래 파란다이아몬드가 박혀있는 아이템이 있고, 그렇지 않은 아이템이 있다.
여기서 파란색 다이아몬드가 박혀있는 아이템은 거래가 가능한 아이템이고, 아무것도 없는 아이템은 거래가 불가능한 아이템이다.
파란색 다이아몬드가 박혀있다고 무조건 거래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S등급 이상의 아이템부터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블루다이아몬드를 얻는 방법은 현질밖에 없다.
다이아몬드를 따로 구매할 수도 있고, 아니면 `매일 다이아`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매일 다이아 패키지의 경우 11000원의 가격으로 총 5740다이아를 얻을 수 있다. 거의 10만원 이상 값어치를 단돈 만원에 가져가는 셈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할 생각이 있다면 구매하는 것이 보다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현질 방법에 대해서는 http://naktah.tistory.com/191 이곳 참조
블루다이아몬드로 뽑기를 진행하기보다는 배경템을 구입하여 시작하는 것도 나쁘진 않아보인다.
물론 꽤나 많은 과금과 노력이 필요할테지만 어느정도 과금이 가능하다면 배경템 시작도 좋아보인다.
얻을 수 있는 방법이 현질 밖에 없는 블루다이아몬드와는 다르게 레드다이아몬드는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레드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는 첫 번재 방법은 바로 블루다이아몬드로 구입하는 것이다.
만약 매일다이아를 구매했다면 즉시 지급되는 1540다이아로 성장선물꾸러미를 우선적으로 구매한 뒤, 매일 들어오는 블루다이아 150개를 모아 접속 다이아를 후에 구매하는 것이 좋다.
레드다이아몬드 역시 현금으로 구매가 가능한데, 블루다이아와는 다르게 조건이 달려있는 상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SR수집 꾸러미와 시나리오 꾸러미이다.
착각할 수 있는데 SR수집 꾸러미는 구입시 SR장비와 레드다이아몬드를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SR장비 획득시 레드다이아몬드를 지급하겠다는 조건부 상품이다.
시나리오 꾸러미 역시 시나리오를 클리어할 시 일정 레드다이아몬드가 들어오는 조건부 상품이다.
썩 좋아보이는 상품 같아 보이지는 않는다.
레드다이아몬드는 블루다이아몬드와 다르게 게임 내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먼저 레벨달성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고, 각 지역 마지막 메인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받을 수 있으며, 오늘의 활동을 통해서도 받을 수 있다.
오늘의 활동의 경우 매일 갱신되고, 스킬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므로 꼬박꼬박 플레이해서 하루에 레드다이아몬드 30개는 무조건 챙겨주는 것이 좋다.
`오늘의 활동`과 관련된 글 http://naktah.tistory.com/205
이렇게 얻은 레드다이아몬드는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들을 진행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여러 콘텐츠들중 레드다이아몬드를 우선적으로 투자해야한다고 생각하는 곳은 바로 `요일던전`과 `결투장`이다.
요일던전의 경우 하루에 1회 무료로 진행이 가능하고 이후 레드다이아몬드를 사용해 추가적으로 2회더 진행이 가능하다.
1회 추가 진행시 레드다이아몬드 100개, 2회 추가 진행시 레드다이아몬드 200개가 들어간다.
장비강화주문서는 선택이지만 장비승급석이 나오는 화,목,토,일요일에는 1회는 무조건 추가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뽑기는 한 번 하면 그대로 날아가버리지만, 승급석은 차곡차곡 쌓여서 장비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해준다.
어떻게 보면 뽑기를 통해 요행을 바라기보다는, 승급석을 차근차근 모아 진행하는 것이 좀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결투장의 경우 결투장을 진행하면 명예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이 명예 점수가 쌓이면 명예 등급이 올라가게 되는데, 이 명예 등급이 올려주는 능력치가 꽤나 쏠쏠하다.
그리고 이 명예 등급의 경우 영구적인형태로 능력치를 올려주기 때문에 투기장에 꾸준한 투자는 필수적이다.
결투장 관련 글 http://naktah.tistory.com/212
이외에 레드다이아몬드로 아데나를 구입할 수도 있다.
게임을 어느정도 진행해보면 알겠지만 아데나가 굉장히 부족하다.
이벤트가 아닌 이상 메인퀘스트 등 게임 내의 콘텐츠 보상이 매우 짠 반면, 장비의 등급이 올라갈수록 업그레이드 비용은 늘어나고 물약값 또한 만만치 않다.
어떻게 보면 돈을 산다는게 아까울 수도 있겠으나, 현재까지는 아데나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자신이 중과금 이상의 유저라면 레드다이아몬드로 아데나를 구입하기 보다는 S등급 퀘스트 스크롤을 사는 것도 좋아보인다.
물론 레드다이아로 아데나를 구입하는 것 보다 아데나의 양은 적다. 10%정도,
하지만 엄청난 경험치가 함께 따라오기 때문에 적절한 과금을 통해서 빠른 성장을 도모하는 유저라면 S등급 퀘스트 스크롤을 구매해 빠른 레벨업과 동시에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위에서 소개한 것 외에도 장비 옵션 변경이라던지 다양한 곳에 레드다이아몬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헤비과금러가 아니라면 위에 소개한 것들만 하기에도 충분히 벅차기 때문에 이곳에 포함시키지는 않았고 따로 연관된 내용의 포스팅과 함께 작성할 예정이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시로얄 - 슈퍼마법상자 획득/슈마상/얻는 법/얻는 방법/전설/프린세스 (1) | 2017.01.18 |
---|---|
리니지2 레볼루션 - 스펠하울러 장비 추천/무기 추천/장비 옵션/크리티컬 (0) | 2017.01.08 |
리니지2 레볼루션 - 블레이드댄서 공략/블댄 공략/블댄 장비/장비 옵션/무기 옵션/장신구 옵션 (0) | 2017.01.05 |
리니지2 레볼루션 - 콘텐츠 초기화 시간/초기화 시점/퀘스트 초기화/접속 보상/던전 초기화/결투장 초기화 (0) | 2017.01.04 |
리니지2 레볼루션 - 기본 스탯 정보/관통/탄력/명중/회피/정보 (0) | 2017.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