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 공략/워로드 시작/현질 방법/직업 추천/스펠하울러/블레이드댄서/블댄/배경템

by 대일이야 2017. 3. 15.
반응형

리니지2 레볼루션


공략/워로드 시작/현질 방법/직업 추천/스펠하울러/블레이드댄서/블댄/배경템



블레이드댄서 장비 관련 글은 http://naktah.tistory.com/218

일퀘,주퀘 등 퀘스트 관련 글 http://naktah.tistory.com/213

스펠하울러 장비 관련 글 http://naktah.tistory.com/222

리니지2 레볼루션 업적 공략, 만렙 후기 http://naktah.tistory.com/315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리니지2 레볼루션

이러니 저러니 해도 꽤나 준수한 그래픽과 관점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랭커를 노리는게 아니라면 굳이 큰 돈을 들이지 않아도 소소하게 즐길 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처음 시작한 스펠하울러와 그 다음으로 시작한 블레이드댄서, 그리고 이제 세 번째 직업인 워로드를 시작하며 공략글을 작성해보고자 한다.

스펠하울러의 경우 첫 케릭터로서 레벨업에 집중한 경우, 장비 강화를 소홀히 하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케릭터이고, 블레이드댄서는 배경템을 공략하며 키운 케릭터이다. 그래서 이번 워로드의 경우 일반템을 중심으로 육성해나가고자 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 워로드



워로드는 리니지2 레볼루션내의 4가지 종족 중 휴먼의 워리어 계열을 선택하면 할 수 있는 직업으로 적을 지속적으로 약화시키며 싸우는 딜러라고 하는데, 사실 이전까지는 크게 부각되지 않다가 최근들어 훌륭한 스턴기로 인해 조명받고 있는 직업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현질,과금 방법



자, 게임을 하며 피할 수 없는 고민, 바로 과금이다.
과금을 하기전에 조금은 독특한 리니지2 레볼루션만의 유료재화 개념에 대해 먼저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통의 게임에선 유료재화(캐쉬)가 1가지만 존재하는데 비해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레드다이아몬드와 블루다이아몬드 이렇게 2가지 유료재화가 존재한다.

블루다이아몬드돈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유저간 아이템 거래에서 사용된다.
레드다이아몬드돈으로 구매가 불가능하며, 게임 내의 콘텐츠를 즐기는데 사용된다.

여기서, 레드다이아몬드가 굉장히 중요하다. 만약 소량의 과금을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1. 만원 과금 - 매일 다이아 구매

매일 다이아(대략 만원 좀 넘는 가격)를 구매하고, 여기서 모이는 블루다이아몬드로 접속 다이아를 구매하자.
접속 다이아를 구매해서 레드다이아몬드를 모은 뒤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는데 사용하면 된다.

뽑기는 매일 다이아 구매 시 1회, 접속 다이아 구매시 1회 정도 해서 2~3회정도만 하고, 그 뒤로는 뽑기에 손도대지 말자. 굳이 뽑기 안해도 한 달이면 기본적으로 SR장비 맞출 수 있고 운이 좀 따라줘야하지만 배경템도 충분히 만질 수 있다.

처음 뽑기를 하는 이유는 초반에는 레드다이아몬드가 크게 필요하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으며, 초반에 R급이상 장비(특히 무기)가 나오면 보다 수월히 게임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예 뽑기를 하지 않는 것도 좋은 선택





2.  4만원 과금 매일 다이아(대략 만원) + 프리미엄 스타팅 패키지($29.69, 대략 3만원)


매일 다이아를 구매하고 블루다이아몬드를 모아 접속다이아를 구매하는 것은 위에 것과 동일하다.
프리미엄 스타팅 패키지를 더 사는건데, 가성비가 좋네 떨어지네 말이 많지만 프리미엄 스타팅 패키지를 사면 블루다이아와 물약, 그리고 인벤토리 120칸을 확장해주는데, 인벤토리 확장의 경우 레드다이아몬드가 필요하므로 이 패키지를 구매하면 레드다이아몬드를 절약할 수 있다. 이외에 1번 방법보다 뽑기 1번 더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점은 덤


인벤토리 120칸을 확장하는데 들어가는 레드다이아몬드는 1920개, 레드다이아몬드는 여러모로 중요하게 쓰일 재화이므로 굳이 깡다이아를 구매하기 보다는 프리미엄 스타팅 패키지를 구매하는 것이 더 좋다.




3. 매일 아데나는 취향, 꾸러미 상점에서는 블루다이아몬드로 구매가능한 성장 다이아 I 는 필수로 사고, 나머지는 취향껏 구매하면 되겠다.



접속 다이아는 꼬박꼬박 구매해주자. 제일 중요한 포인트





깡다이아 구매는 자제하는 편이 좋다.



매일 아데나 및 꾸러미 상점의 다른 상품들은 취향껏 선택하면 되겠다.


*매일 다이아 작에 대해서는 따로 다루지 않음, 매일 다이아 상품 패치 이후 크게 효율성이 있나 의문이 들고, 무엇보다도 매일 다이아만 구매해도 게임을 즐기는데 큰 지장이 없기 때문




직업 추천, 워로드, 스펠하울러, 블레이드댄서, 배경템


앞서 해본 직업은 스펠 하울러와 블레이드 댄서가 있다.
둘 다 다크엘프 종족으로 나름 대로 매력이 있는 직업들이다.
나름 플레이하며 느낀점들을 간략하게 적어보고자 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 정식 오픈 하자마자 만든 케릭터 스펠하울러

레벨에 비해 터무니 없는 장비와 전투력이 보일텐데, 바로 `뽑기`에 꽤나 많은 자원을 투자해서 나온 결과물이다.

기억하자. 뽑기는 맨 처음 2~3회를 제외하고는 건드리지 말자....



스펠하울러의 장점은 화려한 스킬과 시원시원한 딜, 단점은 마법사인데 근접전투를 한다...마전사 느낌?

마법사라서 방어력과 체력이 낮은데 일반 공격과 스킬의 사정거리가 짧아서 근접 전투를 하게 되고, 이 때문에 플레이하기 굉장히 힘들다.

그래도 화려한 마법 스킬과 나름의 타격감과 손 맛이 있으며 순간폭딜은 리니지2 레볼루션 전 직업 통틀어 가히 탑 이라 불리는 정도.

PvP에서는 좋지 않고, 사냥 특히 보스몹을 잡는을 때 굉장히 좋다.


스펠하울러 공략 http://naktah.tistory.com/227



두 번째로 플레이한 직업은 블레이드 댄서

강하다. 좋다. 그런데 재미가 없다....

전직을 하게 되면 보통 버프형 스킬 2개와 공격스킬 1개를 사용하며 거의 평타 중심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개인적으로 스펠하울러를 하다가 블레이드 댄서를 해서 그런지 몰라도 굉장히 단조롭고 지루하게 느껴졌다.


블레이드댄서 공략 http://naktah.tistory.com/206





스펠하울러와 블레이드 댄서를 이어 세 번째로 플레이하게 된 워로드

아직 전직을 안한 상태라 워리어지만 앞으로 워로드로 전직해 플레이해나갈 예정이다.

잠시 해본 느낌은 조금 답답하다는 점...? 걸음걸이도 뭔가 느린 것 같고 양손무기를 껴서 그런가 공격속도도 좀 답답하고...

그런데 육성 등급 SR등급은 또 처음본다



프리미엄 스타팅 패키지를 구매하고 얻은 다이아몬드로 바로 뽑기를 진행했다.

.....

뽑기 하지 맙시다...


​...

뽑기금지...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을 보면 배경아이템과 일반아이템이 있다.

배경아이템은 아이템의 배경이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것으로 PvP와 관련된 특성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아이템은 위의 뽑기 사진처럼 검정색 배경을 갖고 있는 아이템으로 몬스터와 관련된 특성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경템의 특징은 일반템보다 능력치가 20~30%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 때에는 배경템이 진리인 것 처럼 여겨졌지만 기타 초월과 같은 요소를 고려해보면 일반아이템도 괜찮다.

특히, 무, 소과금 유저라면 배경템에 너무 목숨걸지말자.


앞서 블레이드 댄서의 경우 배경아이템을 중심으로 육성을 했기에 이번 워로드는 일반아이템을 중심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