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달빛조각사 - 펫 길들이기 방법/펫 추천/달빛늑대

by 대일이야 2019. 10. 14.
반응형


달빛조각사 펫 길들이는 방법 펫 추천 달빛늑대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 펫 길들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빛조각사 펫 길들이는 법

달빛조각사 콘텐츠 중 하나인 펫, 몬스터를 길들여 나의 펫으로 만든 뒤 함께 전투에 참여하고 각종 버프도 획득할 수 있는 소중한 존재다. 귀여운 토끼부터 늑대, 바실리스크 등 다양한 몬스터를 나의 펫으로 만들 수 있다. 펫 만들기 듀토리얼은 마을 내의 펫 용품 상인에게서 진행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 펫을 길들이려면 먹이를 줘야한다. 펫 먹이는 먹이용 풀, 먹이용 고기, 먹이용 꿀 세 가지로 나뉘어 있으며 내가 잡고자하는 몬스터의 주요 식성에 맞춰 먹이를 들고가서 먹이를 먹이며 유혹하면 된다.


달빛조각사 펫 길들이기 듀토리얼 퀘스트에선 토끼를 잡아오라고 시킨다. 메뉴-도감-몬스터 항목에 들어가면 몬스터의 등장 위치부터 주요 식성, 그리고 필요한 매력을 알 수 있다. 토끼는 매력이 10이 필요하고 주요 식성이 식물이기에 먹이용 풀을 들고가야하며, 달빛 늑대는 필요 매력이 20, 주요 식성은 고기이기에 먹이용 고기를 들고가야한다.


달빛조각사 펫 길들이기 방법

달빛조각사의 모든 몬스터를 길들여서 펫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도감을 살펴보면 길들일 수 없다고 나오는 몬스터들도 나온다. 미안하지만 타락한 리자드맨 병사는 길들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다.


펫 먹이용 상인에게서 먹이용 풀을 산 뒤, 토끼의 등장 지역인 여우 평원에 가서 토끼를 찾았다. 아까 구매한 먹이용 풀을 우측하단 아이템칸에 집어넣은 뒤 클릭해서 길들일 몬스터로 토끼를 클릭하면 된다.

무조건 성공한다고는 안했다. 먹이를 넉넉히 들고가서 열심히 먹여주자. 정성에 반해서 넘어올지도. 몇 번의 시도 끝에 토끼를 길들여 나의 펫으로 만들었다.


달빛조각사 여러 펫들은 각기 다른 특수 능력치를 갖고 있다. 전투에 도움이 되는 공격력 등의 수치 증가부터 이동속도 증가, 적(몬스터)의 방어력 감소 등의 디버프 등 여러가지 효과를 갖고 있기에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버프를 챙길 수 있도록 하자.


달빛조각사 펫을 길들일 때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은 바로 매력일 것이다. 스탯 하나하나가 소중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스탯을 직접 투자하기보다는 장비 옵션과 요리 등으로 매력을 챙겨서 펫을 만들 수 있도록 하자.


달빛조각사 펫 달빛늑대

달빛조각사 펫을 달빛늑대로 정했다. 이유는 멋있어서. 딱히 어디 멀리 가기도 귀찮았고 사실 조각사를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절실히 느꼈겠지만 소환수는 이동 및 전투시에 굉장히 걸리적거리는 존재이기 때문에 사실 뭔가를 소환해서 돌아다니는 것을 꺼려하게 된다. 

그래서 따로 능력치보다는 그저 멋을 생각해서 달빛 늑대를 잡아봤다. 달빛 늑대의 능력치는 나에게 버프를 주기 보다는 자기 자신에게 버프를 주는 능력이다.


갖고 있던 파란 별 알약을 사용해서 달빛 늑대 레벨을 42로 만들었다. 딱히 뭐 전투에 크게 도움은 되지 않는다.


달빛조각사 펫 추천 토룡이

달빛조각사에선 현재 크게 3가지의 펫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첫 번째 펫은 바로 수가젤, 필요 매력이 10으로 매력에 스탯을 전혀 투자하지 않아도 잡을 수 있으며 버프로 물리공격력 +20을 갖고 있어서 굉장히 매력적인 펫으로 평가받고 있다.


달빛조각사 두 번째로 추천하는 펫은 토룡이, 필요매력은 32로 다소 높은편이지만 적의 방어력을 80%깎는 디버프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서 이 역시 굉장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편이다. 


달빛조각사 펫 바실리스크는 도발을 갖고 있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시스템 상의 이상인지는 모르겠지만 실상 소환수나 펫의 직접적인 공격은 사실 데미지가 그리 크지 않아서 이러한 디버프 효과나 유저에게 직접적으로 버프를 주는 효과들이 인기가 있다.

 달빛조각사 - 공략/칭호/친절한이웃/명탐정/무늬만 오크/냄새나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