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 공략/신규&복귀유저 해야할 것들/점핑성장

by 대일이야 2019. 12. 12.
반응형


로스트아크 공략 신규&복귀유저 해야할 것들 점핑성장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가 출시되면서 이것저것 많은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다. 이제 갓 1년된 게임이지만 유난히 말도 많고 탈도 많지 않았나 싶다.

각설하고, 트리시온패스와 이벤트 트리시온패스로 인하여 앞부분이 완전히 생략되고 다짜고짜 페이튼에 떨궈놓고 모험을 시작하라고하니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이참에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에 대해서 간략하게 한 번 이야기해볼까한다.

로스트아크 신규유저 해야할 것

로스트아크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물론 이 게임의 핵심이자 가장 큰 인기를 끌고있는 주류 콘텐츠는 바로 레이드. 덩치가 큰, 강력한 몬스터를 잡고, 장비를 파밍하고 업그레이드하고 다시 더 센 몬스터를 잡는. 하지만 이외에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있다. 

로스트아크 점핑성장 이후 해야하는 일

로스트아크 레이드 이외에 다른 핵심적인 콘텐츠를 이야기해보자면 섬의마음을 얘기할 수 있다. 대륙이 아닌 넓은 바다 도처에 흩어져있는 다양한 섬들, 제각기 다른 이야기들을 갖고 있는 이 섬에 방문하면 여러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단순히 부여되는 임무를 수행하면 되는 섬부터 다수의 유저들과의 협동을 요구하는 섬, 유저들 간의 대결이 필요한 PvP섬, 특정 조건을 충족시켜야지 비밀이 풀리는 섬 등 다양한 섬들이 존재한다.


본인의 경우에는 컨트롤이 좋지 않기도 하거니와 사실 팀플레이를 썩 좋아하지 않고 혼자노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러한 취향에 딱 맞는게 섬의마음을 찾아다니는 일이었다. 그래서 게임 초창기부터 섬의마음을 챙기는 것을 주력으로 게임을 즐겨오고 있다. 욘과 페이튼에서 레이드 몬스터를 패는 것도 좋지만 넓은 바다로 나가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여러 섬들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로스트아크 섬의마음 공략글 보러가기


로스트아크 뉴비 공략 섬의마음 모험의서

로스트아크에서 즐길 수 있는 두 번째 콘텐츠는 바로 모험의서. 넓디 넓은 대륙을 오다니며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수집품부터, 지역적인 특색이 반영된 각종 요리들, 이외에 여러 NPC들과의 교류를 통한 호감도와 숨겨진 이야기까지. 각 대륙별로 모험의서가 존재하며 달성도에 따라서 여러가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험의서에 들어가는 노력에 비해 보상이 굉장히 짠 것이 문제긴하지만, 몇몇 요소들은 너무 억지 아닌가 하는 생각과 동시에 짜증도 밀려오지만 차곡차곡 쌓아나가다보면 나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로스트아크에서 모험의서와 함께 모코코씨앗이라는 것도 찾아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모코코씨앗은 썩 추천하진 않지만 모험의서를 작업하면서 함께 진행하면 좋다. 


로스트아크 아이템 찾는 법

이외에는 짤막한 팁들.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어떻게 얻는지 궁금하다면 Alt+D를 누르면 된다. 아이템 사전메뉴가 등장하고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하면 여러 수급처들이 등장한다. 몇몇 아이템들은 획득 유무까지 표시해준다.


로스트아크 에포나퀘스트

다음으로는 에포나퀘스트가 있다. Alt+J를 누르면 활성화되며, 호감도 아이템이나 모험의서와 관련된 요리재료 등 부터 시작해서 섬의마음, 선박 트라곤 등 정말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캐릭터의 내실을 다질 수 있는 콘텐츠다. 하루에 3회만 완료가 가능하니 자신이 원하는게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한 뒤에 우선순위를 두고 차근차근 플레이해나가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