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메이플스토리 육성기 2화 - 레벨 20 사냥터 추천/페이지 스킬트리/스킬 매크로 사용법

by .> 2020. 6. 21.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육성기 2화 레벨 20 사냥터 추천 페이지 스킬트리 스킬 매크로 사용법

안녕하세요, 크로아 서버에서 팔라딘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모험가 전사입니다.

네, 메이플스토리 재미있네요 ㅎㅎ

이번 포스팅에선 10~30까지 어떻게 육성했는지, 그리고 페이지 스킬트리 및 스킬 매크로 사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일기 1화 - 모험가 전사 시작/토벤 머리/무자본 초반 사냥터



메이플스토리 육성기 2화 레벨 20 사냥터 추천

메이플스토리를 시작하고 이래저래 검색을해서 폭업사냥터에도 가봤지만 링크스킬이 하나도 없던 저는 몬스터 한 마리 잡지 못한 채 다시 헤네시스 시작점으로 돌아와 메인퀘스트를 따라 게임을 진행하기 시작했어요.

NPC가 초록버섯을 잡아오라고 하면 근처에 초록버섯 수배표지판이 있어서 추가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흘러흘러 가다보니 스톤골렘이 있는 지역까지 오게 되더라구요.

이전에는 스톤골렘 잡는건 꿈이었는데....물론 극초반 이후에도 몇 번 메이플을 하기는 했지만 사실 유난히 이번에 게임을 하는게 감회가 새롭네요.

여름방학 이벤트로 테라버닝 이벤트를 할 수도 있는데 지금 시작하는게 맞는건가 살짝 의문을 가진 채 계속해서 메인퀘스트를 따라갔어요.

다음 지역은 전사의 고향 루페온.

좌측 전구를 통해 나에게 알맞는 퀘스트도 바로바로 찾을 수 있고, 무료로 이동시켜주고, 또 퀘스트 진행 시 방향까지 안내해줘서 정말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네요.

말 시키지 마라고 얘기하지만 꼭 누군가가 말 걸어줬으면 하는 눈치.

메이플로드 선착장에서 만나 티켓을 찾아줬던 슈가도 만났는데 뭐 금방사라지데요???

이어서 엘리니아에 도착해서 다시 메인퀘스트를 진행했어요.

산뜻한 BGM을 갖고 있는 엘리니아.

알음알음 고양이 펜시를 만나 다시 퀘스트 진행.

갓직히 이블아이 너무 징그러운거 인정?

이 지역만큼은 빨리 벗어나고 싶더라구요.


메이플스토리 팔라딘 2차전직 페이지 스킬트리 추천

이렇게 어찌저찌 레벨 30을 달성했고, 2차 전직을 시작할 수 있게됐어요.

뭐 루페온으로 별도로 찾아갈 필요 없이 좌측 전구를 누르면 바로 순간이동해서 퀘스트 진행할 수 있더라구요?

아직도 첫 시작할 때 받은 장비를 그대로 착용하고 있지만 별 무리 없이 게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요...

음....뭐 전직완료 이런거 안뜨나요?

마치 `나는 지금 숨을 쉬고 있어` 처럼 너무나도 당연한 얘기를 하듯, 물 흐르듯 전직의 순간이 지나가서 전직 된거 맞아? 멍 때렸어요.

후에 팔라딘으로 전직하기 위해선 2차 전직을 페이지로 진행해야 한답니다.

메이플스토리 페이지 스킬은 모두 다 마스터해주시면 되요. 옛날 공략글들은 스킬포인트가 부족하기 때문에 플레임차지와 블리자드 차지를 1포인트씩 덜 주고 나머지를 마스터하는 형식으로 가라고 하는데 2020년 6월 현재에는 2차 스킬 모두 마스터가 가능합니다.

팔라딘계열의 특징이라고 함은 바로 여러가지 원소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공격을 진행하는 것이겠죠?

엘리멘탈 차지라는 패시브를 바탕으로 자신을 강화하면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팔라딘의 강점이에요.

보통 플레임차지와 블리자드 차지를 사용하지 페이지 오더는 잘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더라구요.

스킬 투자 순서는 편한대로 진행하면 되지만 굳이 순서를 따지자면 단연 패시브 스킬에 우선투자하는 것이 좋겠죠?

메이플스토리 2차, 페이지 스킬트리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아요.

플레임차지 1 & 블리자드 차지1 -> 웨폰 마스터리 5 -> 웨폰 부스터 M -> 파이널 어택 M -> 피지컬 트레이닝 M - 플레임차지 & 블리자드 차지 & 페이지오더 

순서대로 마스터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메이플스토리 스킬 매크로 사용법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다보면 사실 많은 키를 누르기가 불편할 수 있어요.

이 때에는 매크로라는 것을 이용하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스킬을 사용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방법은 정말 쉬워요.

K를 누르면 뜨는 스킬창에서 하단부분에 매크로를 클릭하면 우측에 매크로 인벤토리가 등장하는데요,

여기에 원하는 스킬, 최대 3개의 스킬을 집어넣어놓으면, 한 꺼번에 사용할 수 있어요.

이런식으로 자동으로 플레임 차지, 블리자드 차지, 페이지 오더 세 개의 스킬이 바로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특히나 팔라딘의 경우 다른 속성의 스킬을 사용해 패시브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매크로 기능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서 바로 세팅을 해놓고 사용하고 있어요.

바로 위의 움짤에서 확인하셨듯이 전직 후 주먹펴고 일어서 형이 특수 테마 던전 요정학원 엘리넬을 소개시켜줘서 이 곳으로 향했답니다.

저는 폭업 사냥터를 쫓아 다니며 사냥하는 것이 불가능한 완전한 무자본 유저이기에 메인퀘스트, 테마 던전 등을 쫓아 다니기로 했어요.

다음 글에선 요정학원 엘리넬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