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KT 온가족할인 가입 후기/선택약정할인 중복/가입년수 확인하는 법

by .> 2020. 8. 27.
반응형



SKT 온가족할인 가입 후기 선택약정할인 중복 가입년수 확인하는 법

SKT, KT, LG U+ 국내 통신사 세 곳 중 SKT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비결은 파격적인 혜택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단기적으로 보자면 다른 통신사와 썩 차이가 없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SKT 온가족할인으로 통신요금을 꽤나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SKT 온가족할인 가입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온가족할인 가입 후기

SKT 온가족할인을 가입하고 왔다.

가족 합산 사용년수 23년에 인터넷 이용년수 4년이 합산되어 총 27년으로 지금 당장은 핸드폰 요금 10% 할인을 받아야하고, 내년이 되면 도합 30년이 넘어 핸드폰 요금 30%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용년수가 30년이 넘어가면 다시 재가입을 하거나, 이를 통신사에 알릴 필요 없이 조건만 충족되면 알아서 변경되고, 알림 메세지 또한 온다고 하니 마음 편하게 지내면 될 것 같다. 

SKT 가입년수 확인하는 법

SKT 가입년수 확인하는 법, 이는 모바일 앱 T월드를 사용했을 때를 기준으로 한다.

T월드 접속 시 좌측 사진의 모습과 같은 화면이 등장하며 중앙 하단부의 나의 가입 정보를 누르면 우측 화면이 나타난다.  이곳에서 우측 상단에 자세히보기를 눌러주자.

개통정보 조회 자세히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으로 나오게 된다.

여기서 좌측 상단의 자물쇠버튼을 눌러주면 본인인증이 진행되고, 본인인증을 무사히 마무리하면 자신의 가입 년수를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가입 년수가 오래되었다면 고객센터 혹은 대리점에 방문해달라는 안내문구가 나오게 되며, 이 때에는 114 혹은 대리점에 방문해서 확인을 받으면 된다.


SKT 온가족할인, 가족들의 이동전화 가입 합산 기간이 20년 이상이라면 통신요금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고, 30년 이상이라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순히 보면 30년이상의 30% 할인이 아니라면 딱히 메리트가 없어보일 수 있지만, SKT 온가족할인의 경우 선택약정 할인과 중복되어 적용이 가능하기에 계산기를 두들겨볼 필요가 있다.

또한, 핸드폰만 계산할 것이 아니라 인터넷 가입년수 역시 합산되어 계산되기에 인터넷을 SK브로드밴드로 사용하고 있다면 꼭 한 번 확인해보자.

본인의 경우 SKT 지점에 가서 신청을 하였으며, SKT온가족할인을 신청하러 왔다는 얘기 한 마디에 상담사분께서 일사천리로 진행해주셨다.


SKT 선택약정할인 온가족할인 중복

SKT온가족할인 이외에 한가족할인, 온가족플랜 등 다양한 상품이 있는데 이들은 중복되어 가입할 수 없다.

또한, 어느 정도 사용년수가 뒷받침 된다면 그냥 온가족할인으로 묶어버리는게 좋다.

우리집은 아버지핸드폰+인터넷을 묶어 한가족할인을 받고 있었는데 한가족할인을 받는 기간은 가입 년수가 적립되지 않는다.

그리고 이 한가족할인을 수 년간 받은 탓에 아버지와 인터넷의 가입년수가 까인 것이 있어 이번에 신청했을 때 사실 도합 30년을 가뿐히 넘길 줄 알았건만 3년이 모자른 상태가 되었다.


다만, SKT온가족할인과 중복되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선택약정할인과 T+B 인터넷 할인이다.

핸드폰을 구입할 때 공시지원금을 받을지, 선택약정할인을 받을지 결정하게 되는데, 이 때 계산기를 두들겨 볼 필요가 있다.

온가족할인과 선택약정할인은 별도로 분리되어 계산된다.

쉽게 얘기하면

7만원요금제 사용 시 38,5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선택약정할인 25% : -17,500 (7만 x 0.25)

온가족할인 30% : - 21,000 (7만 x 0.3)

내야할 돈=> 70,000 - 38,500 = 31,500원

핸드폰을 구입할 때 내가 받을 수 있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을 선택했을 때의 비용 차이를 계산하면 보다 더 합리적으로 핸드폰을 구입할 수 있다.

SKT 온가족할인 가입 시 필요한 서류는 신청인의 신분증 및 함께 가입하려는 사람들과의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가족관계증명서를 준비해가면 된다.

가족관계증명서 외에 주민등록등본, 제적 등본, 의료보험증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이 서류들이 있다면 따로 개개인의 신분증은 필요하지 않다.

아무쪼록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가니 SKT지점 내의 상담사님께서 굉장히 친절하고 빠르게 업무를 봐주셨다.

현재에는 공시지원금을 받아 핸드폰을 구입한 상태이거니와, 아직 30%할인단계가 아니기에, 내년 이후, 핸드폰을 바꾸게 된다면 공시지원금이 아닌 선택약정할인으로 한 번 핸드폰을 구입해볼까 생각 중이다.

가족관계증명서 형제자매 안나옴 해결법 및 인터넷발급 신청방법, 무인발급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