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더모아카드 3개월 사용, 160달러 적립

by 대일이야 2021. 9. 28.
반응형

 

더모아카드 3개월 사용, 160달러 적립

 

신한 더모아카드를 3개월 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달 37달러, 두 번째 달 75달러, 이번 세 번째 달엔 47달러를 적립받아 약 160달러를 모았습니다.

사용금액은 각각 87만원, 92만원, 56만원으로,

세 달 간 235만원을 사용해 약 19만원을 돌려받았으니 현재까지 8% 정도 혜택을 받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무쪼록 인터넷쇼핑과 편의점 등을 곧잘 방문하는 저로서는 정말 마음에 드는 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한 더모아카드 포인트 달러 적립

 

신한 더모아카드 9월분 정리.

9월에 약 56만원을 사용했고, 약 5.6만 포인트를 적립받아서 피킹률은 얼추 10%가 나오게 됐다.

사실, 일상 생활 속에서 별 생각없이 사용해서 나오는 피킹률은 절대 아니고,

물건을 살 때 백 원 단위 자릿수를 계산해서 구입한다던가,

출퇴근 길에 짬짬이 주유소에 들러 기름을 5,999원, 9,999원어치씩 넣는다던가,

나름 정성을 들여 무럭무럭 키워낸 포인트라고 보면 될 듯 싶다.

 

들어가는 노력 대비 적립되는 액수 보면 사실 가성비가 좋은 느낌은 아니다.

다만, 피킹률 10% 내외를 달성했을 때의 기쁨이라던지,

5,990원 같은 금액을 결제할 때 느껴지는 일련의 희열,

일상 생활 속에서 조금일지라도 절약해나갈 수 있다는 점 등에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더모아카드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더모아카드 포인트 적립 변경

더모아카드를 사용해서 적립받은 포인트는 마이신한포인트로 받아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신한 외환계좌, 혹은 신한 금융투자 계좌에 연결해 달러로 받는 방법이 있다.

이 때 신한 금융투자 계좌에 연결해 달러로 받으면 미국 주식에 직접 투자를 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신한 외환계좌에 연결해 달러로 받게 되면 이걸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가 조금 의문임.

당장 내가 찾아본 바로는 모바일 상으론 다시 마이신한포인트로 전환하는 것만 나와있을 뿐

여타 해외주식계좌 등으로 달러 송금은 모바일로 불가능한 것으로 파악중.

 

생각보다 소액일 뿐더러 이럴거면 그냥 마이신한포인트로 받아서 카드값 내는 걸로 활용하면 안될까? 싶어서 포인트 변경 전환을 생각해봤는데 생각보다 피곤하다. 

 

우선, 더모아카드와 신한외환계좌 혹은 신한금융투자 계좌가 연결되어 더모아 포인트가 달러로 적립된다면 모바일이나 웹상에서 이를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없다.

 

창구에 문의해도 달리 방법이 없다는 의견만 제시할 뿐.

 

카드를 다시 만드는 것을 제외한 나머지 방법으로 세 가지 정도가 있는 듯 싶다. (21년 9월 기준)

 

1. 외환계좌 해지하기(외환계좌 해지 시 더모아카드와 연결이 자연스럽게 풀리게 된다고)

2. 신한은행 지점 - 외환창구 직접 방문해서 연결 해지하기.

3. 카드 분실 신고 접수 및 재발급 진행 

 

 

나는 따로 급할 것이 없으니 1년에 한 번 정도 미국주식 계좌로 쏴버리거나,

환율이 급등한다 싶으면 원화로 바꿔서 조금이라도 이득보는 것 정도로 사용할 예정.

 

 

더모아카드 주 사용처이자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

SKT를 사용하고 있기에 통신요금 및 핸드폰 소액결제 선결제를 더모아카드로 진행해줌으로써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다.

이외에 편의점, 마트에 들러 5~6천원 대로 맞춰서 물건을 구입해주는 편이며,

주유소의 경우 더모아카드 5,999원 + 나머지는 지역화폐로 가득 넣는 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