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마트 트레이더스 LA갈비 가격/LA갈비 고르는 법/미국산 호주산 LA갈비 차이점

by 대일이야 2017. 9. 29.
반응형


이마트 트레이더스 LA갈비 가격/LA갈비 고르는 법/미국산 호주산 LA갈비 차이점


언제 먹어도 맛있는, 특히 명절이면 빠지지 않고 상에 올라가는 음식 중 하나인 LA갈비. 이번 포스팅에선 창고형 할인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팔고있는 LA갈비 가격과 LA갈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LA갈비 가격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선 미국산과호주산 LA갈비를 팔고 있으며 중량은2.3kg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미국산 LA갈비의 가격은 59,98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전반적으로 대형마트를 살펴보면 LA갈비는 2kg 내외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대는 6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다. LA갈비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세일 등 행사기간을 노리는 것이 좋은데 사실 이는 미리 알기는 힘들기 때문에 얻어걸리는 수 밖에 없다. 그래도 보면 대형마트들의 경우 명절전에 꼭 한 번씩은 LA갈비 세일을 진행하는 것으로 보이며 행사 가격은 대략 10%정도 저렴한 가격, 5만원 중반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미국산 LA갈비 고르는 방법

LA갈비를 고를 때에는 살코기와 기름의 양을 중점적으로 보면 되겠다. 여러 대형마트들은 위 사진처럼 한 켠에 LA갈비만을 깔아놓고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진열되어 있는 여러 LA갈비들을 볼 때 가장 우선적으로 봐야할 것은 바로 살코기, 파란색 선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똑같은 LA갈비이지만 뼈의 크기와 붙어있는 살의 양이 각기 다르다. 어짜피 한 팩의 중량은 2.3kg로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보다뼈의 크기가 작고, 살코기가 많이 붙어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겠다.

LA갈비를 고를 때 봐야할 것은 기름, 위 사진을 보자. 왼쪽에 있는 LA갈비가 오른쪽에 있는 LA갈비보다 기름의 양이 많다. 좋게 말하면 마블링이 좋다. 기름이 많으면 보다 부드러울 것이고 기름이 적으면 보다 퍽퍽할 것이다. 하지만 기름이 너무 과한 것은 또 좋지 않다. 기름의 양이 과하지 않은 선에서, 적절히 취향에 따라 골라가면 되겠다. 


미국산 호주산 LA갈비 차이점

2017/09/06 - [장바구니/코스트코] - 코스트코 - LA갈비 고르는 법/LA갈비 유래/미국산 호주산 LA 갈비 차이점/LA갈비 가격

이전에 코스트코LA갈비에 대해 포스팅을 쓰며 쓴 적이 있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보다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는 우리나라사람 입 맛에는 미국산이 더 낫다. 또한, 호주산의 경우 일정 기간 목초를 먹여 키우기 때문에 친환경적이지만, 고기에서 누린내가 날 수 있다. 또한 가격의 경우 보통 호주산이 미국산보다 더 비싸다. 대신 미국산의 경우 호주산 보다 기름(=지방)이 더 많은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다. 어쨌거나 이러한 얘기는 일반적인 얘기이고 뭐든 자신이 더 좋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더 자신에게 맞는 것이 더 좋은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껏 선택하고 소비하면 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