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검은사막m - 소서러/부캐/공략/스킬/부적/업데이트

by .> 2018. 4. 29.
반응형



검은사막m


소서러/부캐/공략/스킬/부적/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검은사막m 두 번째 신규직업, 소서러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검은사막m 소서러

검은사막m 소서러, 무사에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한 직업으로 부적과 타리스만을 사용하여 어둠의 마법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상 소서러라고 하면 원거리에서 마법을 활용하는 마법사를 떠올리기 쉬우나 검은사막m 내에서는 근거리 공격과 원거리 공격이 혼합되어있는, 흑마법을 활용하는 격투가 스타일이다.

검은사막m 소서러 플레이 모습, 원거리 공격보다 근거리 공격의 비중이 훨씬 높다.


검은사막m 부캐

검은사막m 소서러를 키우게 됐다. 기존에 키우던 위치에서 소서러로 갈아타게된 계기는 개인적으로 흑마법사류의 직업을 좋아하는 개인적인 성향이 가장 컸고, 부가적인 이유들로는 위치를 플레이하며 신화 등급의 아이템을 단 한번도 획득하지 못했기 때문이랄까, 소서러가 어느 정도 성장하기 전까진 미궁과 토벌을 위치로 해결하기 위해 장신구와 유물만 소서러로 옮겼다. 참고로 같은 계정 내의 서로 다른 캐릭터들은 영지, 흑정령 레벨을 공유한다.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캐릭터 레벨은 2에 불과하지만 흑정령 레벨은 58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m 부캐, 계정 내의 모든 캐릭터들은 영지, 흑정령 레벨 뿐만 아니라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과 금주화 등을 모두 공유할 수 있다. 위치를 플레이하며 모아놨던 금주화로 살며시 뽑기를 진행했고 유일 등급의 칼라스 부적을 획득했다.

검은사막m 본캐와 부캐는 위에서 얘기했듯 대부분의 것을 공유한다. 하지만 흑정령의 레벨은 공유하는 것과 다르게 광원석은 공유되지 않는다. 조금 의아한 부분이긴 하지만 아무쪼록 펄을 사용하여 광원석을 추출한 뒤 옮겨서 다시 장착해야 한다.

검은사막m 소서러 인게임 모습


검은사막m 공략

검은사막m 소서러, 짤막하게 플레이를 했지만 전반적으로 괜찮다. 이전에 위치를 플레이해서 더욱 더 그렇게 느껴질 수도 있겠으나 타격감이 상당히 괜찮으며 근거리/원거리 공격을 쉴새없이 쏟아부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데미지의 경우 상위 사냥터에 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고 스킬 구성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다만, 연계기술이 있는데 스킬 시전 속도가 짧아 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을지는 의문, 또 굳이 단점을 꼽자면 굉장히 빠르게 여기저기 움직이며 사냥을 하는데 너무 빠르게, 너무 멀리나아가서 `시작 지점에서 멀어서 최초 위치로 돌아갑니다` 라는 메세지가 자주 등장한다는 것 정도


검은사막m 소서러 스킬

검은사막m 소서러, 아무쪼록 굉장히 만족스러우며 위치 대신 소서러를 키워나갈 예정이다. 소서러의 스킬은 레벨 55이후 모든 스킬을 습득한 뒤에 연계기 등을 사용해보고 작성할 예정이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각종 문의는 g.n.maxxx@gmai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