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검은사막m - 다크나이트 스킬트리/사냥스킬/계열

by 대일이야 2018. 6. 29.
반응형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스킬트리/사냥스킬/계열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직업 자체에 대한 평가는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다 정도의 느낌이다. 이전에 소서러를 키우다가 넘어와서 초반에는 조금 느린데?의 느낌을 넘어서서 답답함이 느껴질만한 속도와 스킬 이펙트를 보여줬는데 아무쪼록 55레벨을 달성하고 모든 스킬을 배운 뒤 이것 저것 조합을 꾸려보고 사용하다보니 그나마 답답함은 많이 해소되었다.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운명의 수레바퀴, 집행, 할퀴는 광기, 반복되는 말살, 기울어진 균형, 향기로운 덫, 칠흑의 잿더미, 베디르의 광기

우선 드러난 비수와 솟구치는 어둠 두 스킬 모두 사용하지 않는다. 다크나이트의 장점이라면 어마어마한 스킬 계수, 대부분의 스킬이 엄청난 계수를 갖고 있어서 조금 느린 공격속도 및 스킬모션을 이러한 계수로 커버하며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이러한 스타일과는 전혀 맞지 않는 스킬, 연계기 등으로도 활용 가치가 떨어지고 굳이 써야할 이유가 없다고 보여진다.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스킬 운명의 수레바퀴, 일정 범위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이다. 스킬모션도 짧으며 데미지도 괜찮고 반복퀘스트를 진행하는데 더할나위 없이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한다.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계열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스킬, 암흑탄과 정령포식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현재 다크나이트는 오류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사냥 도중 멍 때리는 현상이 빈번히 보여지며 몬스터가 바로 앞에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몬스터를 인식하지 못한다. 몬스터가 바로 옆 혹은 바로 뒤에 있으면 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공격하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암흑탄을 사용한다면 그나마 이러한 멍때림 현상을 조금은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지만 다른 스킬들과의 효율을 비교해보자면 썩 좋다고 얘기할 순 없다고 생각한다. 정령 포식의 경우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스킬로 나이트메어 등에서 활용하고 일반필드 사냥 내지 보스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보인다.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의 스킬을 분류해보자면 세 가지 정도로 구분할 수 있겠다. 우선 장판 스킬과 태도 스킬로 나눠볼 수 있겠고 태도 스킬은 다시 크게 한 방을 휘두르는 스킬과 빠르게 휘두르는 스킬, 이렇게 총 세 종류로 나눠볼 수 있다. 

아무쪼록 다크나이트의 장판 스킬들은 55레벨 스킬 베디르의 광기를 제외하고서는 썩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는 않는 상황, 개인적으로 나는 타락하는 대지는 사용하지 않지만 향기로운 덫은 사용한다. 타락하는 대지는 스킬 시전 앞뒤로 딜레이가 꽤나 있는 편이지만 향기로운 덫은 딜레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았고 무엇보다도 거의 400%에 가까운 계수를 갖고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한다.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계열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계열의 경우 현재 라브리프를 고정으로 나머지 하나를 아알이냐 아히브냐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아알의 경우 기술 피해량 증가 효과로 전반적인 데미지 상승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아히브의 경우 확률적으로 엄청난 데미지가 터진다. 이는 자신이 사용하는 스킬의 구성 및 취향,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져가면 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