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검은사막m - 연금석 얻는 방법/치명적인/용기의 연금석

by 대일이야 2018. 6. 30.
반응형



검은사막m


연금석 얻는 방법/치명적인/용기의 연금석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새롭게 업데이트된 연금석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검은사막m 연금석 얻는 방법

검은사막m 신규 장신구 연금석이 추가되었다. 검은사막m 연금석의 옵션은 장비 돌파 수치 증가 외에 스킬피해량 증가, 공격력, 방어력 증가와 같은 능력치 상승 요소들을 갖고 있다. 다만, 다른 장비들과 다른점은 이러한 플러스 요인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이너스 요인도 함께 갖고 있다는 것, 이를테면 용기의 연금석 같은 경우 주무기의 돌파 수치를 1~3 상승시키지만 방어력, 공격속도, 체력 등 다른 요인에서 마이너스 옵션을 갖게 된다. 아무쪼록 현재 연금석의 종류는 120여개로 굉장히 많기 때문에 욕심 내지 말고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보는 것이 좋겠다.

검은사막m 새로운 장신구 연금석, 연금석은 다른 장비와는 다르게 오로지 신화 등급만이 존재한다. 이러한 연금석은 고대 유적(고대인의 미궁)에서 확률적으로 획득 내지 상점에서 현금 혹은 펄을 통해 구입가능하다.


검은사막m 치명적인 연금석

검은사막m 연금석은 현재 120여종이 존재한다. 또한 추후 옵션의 변동이 있을 것이라 예고되어있기 때문에 당분간 이곳에 큰 투자를 하는 것은 썩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보여진다. 아무쪼록 일정 옵션들이 무작위로 붙어나올 것 처럼 보이지만 여러 옵션들이 일련의 조합을 바탕으로 미리 정해져있고 이에 따라 확률 또한 정해져있다. 검은사막m 연금석 중 가장 희박한 확률을 갖고 있는 연금석은 바로 치명적인 연금석 시리즈, 치명적인 연금석 시리즈의 등장 확률은 0.0030%로 굉장히 낮은 확률이며 능력치는 다음과 같다.

치명적인 무력의 연금석 치명타 피해량 +50%, 공격력 +25 0.0030% 

치명적인 철갑의 연금석 치명타 피해량 +50%, 방어력 +25 

치명적인 궁극의 연금석 치명타 피해량 +50%, 공격력+17, 방어력+17


검은사막m 연금석 중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시리즈는 용기, 조력, 강철, 견고 시리즈다. 용기 연금석 시리즈는 주무기 돌파 수치를, 조력 연금석 시리즈는 보조무기 돌파 수치, 강철 연금석은 갑옷과 투구, 견고 연금석은 신발과 장갑의 돌파 수치를 올려주는 대신 다른 부가적인 옵션(치명타 확률, 방어, 공격력, 공격 속도 등)을 깎는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검은사막m 연금석의 종류 및 세부 옵션은 다음과 같다.

검은사막m 연금석이 가질 수 있는 옵션 목록

단순히 잠재력 돌파 수치 및 전투력에 관련된 수치 뿐만 아니라 공성전 등 상황별로 적재적소에 활용가능할만한 옵션들이 많이 보인다.

검은사막m 연금석, 증폭과 집중의 연금석은 기술피해량을 챙기는 대신 공격력 내지, 한 가지 기술 피해량 증가 와 다른 기술 피해량 감소와 같은 조합을 갖고 있는 연금석이다.

마지막으로 장비의 잠재력 돌파 수치에 영향을 끼치는 용기, 조력, 강철, 견고 시리즈의 연금석, 아무래도 그나마 가장 만만한건 생명력 내지 이동 속도가 아닐까 생각된다.

출처 : 검은사막m 공식카페

검은사막m 용기의 연금석

검은사막m 연금석도 합성이 가능하다. 연금석 연성은 영지 내 연금 공방에서 가능하며 3개의 연금석이 필요하다. 연금석을 합성하고자 한다면 연금석 3개가 필요하고, 합성을 진행하면 새로운 연금석과 마력의 정수 50개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연금석

검은사막m 다크나이트 육성 이벤트로 얻은 1000펄로 연금석 2개를 구매 및 착용해봤다. 내가 획득한 연금석은 견고의 연금석 : 엔슬라, 신발과 장갑 돌파 단계 +2, 날카로운 빛 스킬 피해량 증가 2%를 얻는 대신 치명타가 2% 빠지게 된다. 아무쪼록 연금석을 착용함으로써 얻은 전투력은 8, 물론 연금석의 종류가 달라짐에 따라 상승하는 전투력 수치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상으로 검은사막m 연금석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무래도 연금석의 경우 연금석에서만 챙길 수 있는 옵션들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연금석을 구비해놓은 뒤 상황에 맞게 적절한 연금석을 선택해 사용해나가는 방식으로 게임을 그려나가야되지 않나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