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마인크래프트 - 공략/처음시작 세팅 방법/게임모드/세계유형

by 대일이야 2020. 2. 27.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공략 처음시작 세팅 방법 게임모드 세계유형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마인크래프트 처음 시작할 때 세팅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제 막 처음 접해서 이것 저것 만져보고 있는 상황인데요.

어느 정도 가이드라인이 정해져있는 여타의 게임들과는 다르게 자유도가 진짜 무한한 게임이라서 그런지 사실 첫 시작부터 쉽지 않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얘기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단히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마인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한다, 야생을 즐기고 싶다 한다면 설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된다.

게임모드 : 서바이벌

고급 세계 설정 - 세계 유형 : 기본, 보너스 상자 : 켜짐

인게임 내에서 설정 : 게임 난이도 쉬움 or 보통

인게임 내에서 F3을 통해 좌표값 확인 가능 

이 좌표값을 기억해서 집의 위치 등을 메모하면서 플레이하면 보다 쾌적하게 게임 진행 가능 

마인크래프트 공략 처음 시작 세팅 방법

마인크래프트를 설치하고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친구가 있다면 멀티플레이를 누르면 되겠지만 나는 혼자 즐길 것이기에 싱글플레이를 눌렀다.

마인크래프트를 즐기기 위해선 우선 세계를 만들어야 한다.

우선 게임 모드를 골라야하는데 서바이벌, 하드코어, 크리에이티브 총 3가지 모드가 존재한다.

서바이벌은 레벨과 생명력, 배고픔이 있어서 자원을 찾고 제작해서 생존해나가는 시스템으로 야생이라고 불리는 모드다. 보통은 이 서바이벌로 플레이를 해나가면 되겠다.

하드코어의 경우 서바이벌 모드와 비슷하지만 게임 난이도가 최상으로 설정되며 죽으면 부활을 할 수 없다.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자원이 무제한자유롭게 날 수 있다고 하는데 건축 같은 것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모드라고 한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모드를 고른 뒤 아래에 있는 고급 세계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한다.

가장 상단에 있는 세계 생성기 시드는 정해진 시드 값을 넣으면 해당하는 세계가 만들어지는 것으로 이 시드값에 같은 값을 넣으면 같은 값을 넣은 모든 플레이어는 같은 세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적혀있는 것 처럼 임의의 시드를 적용하려면 그냥 비워두면 된다.

다음은 세계 유형으로 기본, 완전한 평지, 넓은 생물 군계, 증폭, 뷔페, 이렇게 5가지의 유형이 있다.

기본 : 가장 일반적인 지형이 생성된다, 보통은 기본으로 플레이를 하면 된다.

완전한 평지 : 말 그대로 완전한 평지가 주어진다.

넓은 생물 군계 : `기본`세계의 확장 버전, 산과 산 사이의 거리가 기본에서 10m라면 넓은 생물 군계에서는 50m가 되는 형식

증폭 : 지형이 증폭되어 보다 더 높게 생성된다. 세계가 굉장히 화려해지지만 엄청난 사양을 요구

뷔페 : 자신이 플레이하게될 세계를 보다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음. 숲, 바다, 산, 평원 등등, 보통의 세계는 다양한 자연(숲, 바다, 산 등)을 갖고 있지만 뷔페 선택시 세계가 자신이 선택한 한 가지만으로 세팅되게 됨.(숲 선택 -> 해당 세계의 모든 지형은 숲)

보너스 상자를 켜두면 게임 시작 시 소량의 자원이 들어있는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세계유형 일반 증폭 차이

마인크래프트 세계 유형.

기본으로 설정할 시 위 사진처럼 일반적인 맵이 펼쳐지게 된다.

마인크래프트 야생 플레이 시 보통 플레이를 시작하게 되는 맵.

마인크래프트 증폭 스크린샷. 

기본과는 다르게 지형지물이 굉장히 위아래로 높게 솟구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체력이 떨어지나 확인해봤는데 체력이 떨어진다.....당연한 얘기인건가.

마지막으로 넓은 생물 군계.

딱봐도 굉장히 넓은 것을 알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야생을 즐기고자한다면 기본으로 설정해서 즐길 수 있도록 하자.


마인크래프트 야생 세팅법

마인크래프트, 나는 서바이벌모드에 세계 유형은 기본, 보너스 상자는 켜둠으로 시작했다.

마인크래프트 내에 접속한 뒤 ESC를 눌러서 몇 가지 더 확인해줄 수 있도록 하자.

설정에 들어가면 시야범위부터 시작해서 음량 설정과 조작키 설정 등을 진행할 수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난이도 설정이다.

마인크래프트 난이도에는 평화로움, 쉬움, 보통, 어려움, 4가지가 있다.

어려움 : 강력한 몬스터들이 출현, 배고픔 줄어듦, 체력 줄어듦, 적절하게 회복하지 않는다면 죽음.

보통 : 보통 난이도의 몬스터들이 출현, 배고픔 줄어듦, 체력 줄어듦, 배고픔 때문에 죽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음.

쉬움 : 위 두 개의 난이도보다 약한 몬스터가 출현, 배고픔이 줄어듦, 배고픔 때문에 체력이 닳진 않음.

평화로움 : 고양이, 돼지 같은 몬스터를 제외한 나머지 몬스터들이 생성되지 않음, 배고픔 줄어들지 않음, 체력 꾸준히 회복됨

마인크래프트 게임 난이도를 어떠한 것으로 선택할지는 순전히 본인의 선택이다. 자존심이냐, 실리냐.

이외에 인게임 내에서 F3을 누르면 XYZ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어디쯤에 있고 나의 집 위치라던지, 아니면 자원이 많은 곳을 기억할 때엔 이 좌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

이외에 자신의 세계가 어떠한 세팅으로 되어있는 지도 확인할 수 있다. Plains는 평야라는 뜻이다.

이렇게 하면 얼추 마인크래프트에서 야생을 시작할 최소한의 준비는 끝나게 된다.

뭐 부터 해야할까, 감이 잘 오진 않지만 한 번 진행해보려고 한다.

마인크래프트 - 야생 생존기 1일차, 좀비와의 첫 만남, 시간 고정 명령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