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AFK아레나 - 공략/영웅 진급 방법/해산 상점/망미라 세미라 차이

by .> 2020. 2. 23.
반응형


AFK아레나 공략/영웅 진급 방법 해산 상점 망미라 세미라 차이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AFK아레나 영웅 진급 방법과 망미라 세미라 차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얘기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AFK아레나 영웅은 월계수 주점 이외에 각종 콘텐츠에서 파밍한 영혼석 및 여러 재화로 획득할 수 있다.

AFK아레나 마차에서 영웅 초기화를 할 수 있고, 초기화 진행시 모든 육성자원을 반환받을 수 있다.

AFK아레나 글로벌 출시 이전엔 세미라라는 이름을 가진 영웅이 지금의 세미라와 현재는 세이비스라고 불리는 2개였다. 그래서 그 당시 이 둘을 구분짓기 위해 망령족 세미라(현재의 세미라)라고 부른 것이 망미라.

초반 딜러는 세미라, 세이비스, 솔리스 셋 중 하나를 골라 시작하자.

AFK아레나 해산상점 영혼석

AFK아레나 영지에선 다양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대성당에선 영웅의 진급을, 월계수 주점에선 영웅 뽑기를, 마차에서는 영웅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다.

AFK아레나에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단연 뽑기, 월계수 주점에서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 AFK아레나 내의 여러 콘텐츠를 수행하면 획득할 수 있는 레어 영혼석, 에픽 영혼석으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 미궁상점해산상점에서도 영웅과 더불어 레어 영혼석, 에픽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미궁상점에선 AFK아레나 여러 콘텐츠 중 하나인 미궁을 클리어해서 획득하는 재화를 사용하여 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해산상점의 경우 일반 등급의 영웅을 분해하면 획득할 수 있는 영령코인을 사용해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AFK아레나 영지 - 마차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인 영웅 초기화영웅 해산.

참고로 노멀 영웅 획득시 자동 해산을 체크해놓으면 영웅 소환을 진행할 때에 일반 등급의 영웅이 등장하면 자동으로 해산시킬 수 있다.

더불어서 AFK아레나에서 영웅은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영웅 초기화 진행시 해당 영웅에 소모된 모든 경험치와 골드 등의 재화를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별 부담감을 갖지 말고 다양한 영웅을 육성해 사용해보자.

물론, 비용은 완전히 무료는 아니고 다이아 20개가 소모된다.


AFK아레나 영웅 진급 방법

AFK아레나를 즐기기 위해선 꾸준히 영웅을 진급시켜줄 필요가 있다.

영웅을 진급시켜줘야 최대 레벨이 증가하고 이와 함께 각종 능력치 또한 동반상승하기 때문이다.

AFK아레나 영웅 진급의 경우 두 가지 케이스로 나눠볼 수 있다.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에픽 세미라 X 에픽 세미라 = 에픽+ 세미라

에픽+ 세미라 X 같은 종족 에픽+영웅 2명 = 유니크 세미라

유니크 세미라 X 에픽+세미라 = 유니크+ 세미라

정리해보면 어떤 영웅을 진급시키고자 한다면 우선 동일한 영웅을 구해야한다.

이 동일한 영웅을 재료로 삼아 +등급으로 나아갈 수 있다.

그리고 +등급에서 한 번 더 진급하면 아예 다음 등급, 더 높은 등급으로 나아갈 수 있고, 이 때엔 동일한 영웅 뿐만 아니라 같은 종족의 영웅도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에픽에서 유니크로 넘어가려면 에픽+등급을 거쳐야한다.

에픽->에픽+로 가려면 동일한 에픽 영웅이 필요하고, 에픽+에서 유니크로 넘어가려한다면 같은 종족 에픽+영웅 2명이 필요하다. 


AFK아레나 망미라 세미라 차이

AFK아레나의 기본 진형앞에 딜러 1명과 탱커1명을 배치하고, 뒤에 3명의 서포터를 넣는 것이다.

탱커와 서포터의 경우 어떠한 딜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또한 자신의 레벨 수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단순히 등급표만 보고 따라갔다가는 제대로 된 효율이 나오지 않나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나 또한 초보자이기 때문에 보통 초보 때 추천되는 딜러 3명에 대해 간략하게 얘기해보려고 한다.

AFK아레나 글로벌 출시 이전에는 세미라와 세이비스의 이름이 모두 세미라였다. 그래서 이 둘을 구분짓기 위해서 왼쪽에 있는 세미라를 망령족 세미라, 즉 망미라라고 부르곤 했다.

글로벌출시 이전의 공략글들을 보면 `초반에는 세미라를 쓰고, 이후 100레벨을 넘기거나, 로젤린이 나오면 초기화 돌리고 그 때부터 망미라를 쓰면된다~` 라는 식의 문장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보통 로젤린이 빠르게 나오는게 아니라면 120~140레벨 정도 까지는 세이비스를 사용하다가 그 이후에 세미라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 이전까지는 세미라가 약해서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할 수 없다고 한다.

위에서 얘기했듯이 영웅을 육성하는데에는 동일한 영웅 수급이 필수적인데 아무래도 태생이 에픽인 세미라보단 태생이 레어인 세이비스가 초반에는 육성이 더 쉽기 때문인듯 싶다.

아니면 글로벌 출시 기념 이벤트로 나눠주고 있는 솔리스 역시 초중반에는 딜러로서 제대로 된 몫을 충분히 해낸다고 하니 솔리스도 고려해볼 수 있도록 하자.

AFK아레나 서포터로 추천되는 영웅은 로젤린이다. 세미라의 단짝친구이자 이외에도 유용한 서포터로서 활용되고 있는 로젤린. 어떻게보면 로젤린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못 깨는 스테이지가 절로 밀리는 수준이라고 하니 대단한 것 같다.

별 거 안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따르는 동료의 에너지를 한도까지 회복시켜준다. 즉, 따라다니는 영웅이 계속해서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셈. 세미라가 궁을 두 번 연속 사용하면 지속 시간만 중첩되는게 아니라 데미지도 중첩된다고 하니 이보다 더 한 짝궁이 있을까.

참고로 전투력이 가장 높은 생존동료를 따라 이동하는 성격을 갖고 있으니 딜러가 가장 높은 전투력을 갖고 있게끔 설정해주는 것이 좋겠다.

이외에 유용한 서포터로 꼽히는 포크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어둠의 관이라는 스킬. 전투 중 공격력이 가장 강한 적을 7초간 봉인한다. 더 말이 필요할까.

이외에 여러 서포터들에 대한 이야기를 추가할 예정.

AFK아레나 - 이계의 미궁 공략/미궁 상점/미궁 하드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