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포모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 씨앗 위치/위대한 미술품 #30

by .> 2020. 2. 29.
반응형

로스트아크 포모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모코코 씨앗 위치 위대한 미술품 #30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포모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1월 경에 섬의마음을 얻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작성하게 됐네요.

모험퀘스트만 완료하면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는 섬이긴한데 당연히 작성했겠거니 하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작성하지 않은 것을 깨닫고 부리나케 작성해봅니다.

로스트아크 포모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로스트아크 포모나섬의 위치는 루테란 대륙 위쪽에 위치해 있다.
내가 포모나섬 섬의마음을 획득한 것이 작년 1월 경, 이 때만해도 나는 몰랐었다. 내가 1년 뒤에 어두운 폐광촌에 갇혀서 열심히 망치를 두드리게 될 줄은.

로스트아크 포모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 섬 내에 입장하여 주어지는 보라퀘스트 완료 시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

모코코 씨앗 : 5개(1번과 3번 포인트에 2개씩, 2번에 1개)

특징 : 무난하다 못해 사실 썩 무미건조한 섬의 모습과 퀘스트 내용, 성향에 따라 NPC 선택지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섬, Alt + D를 통해 성향물약을 찾아 꼬박꼬박 챙겨줄 수 있도록 하자, 마리는 모든 성향 300이상을 요구한다.


로스트아크 포모나섬 모코코 씨앗 갯수

로스트아크 포모나섬에는 총 5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다.

그 중 미니맵에 1번 포인트로 표시해 놓은 곳. 초창기 모코코라 그런지 되게 무식하게 숨겨 놓은 느낌, 이곳에서 2개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2번 모코코 씨앗의 상세 위치. 찾기 어렵지 않다. 섬 내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마지막으로 포모나섬 3번 포인트의 모코코 씨앗은 숨겨진 길로 이동해야 찾을 수 있다.

섬의마음을 획득하는 난이도와 모코코 씨앗을 찾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지만, 앞으로 펼쳐질 섬의마음과 모코코 씨앗들은 동일한 방식이지만 한층 더 꼬아서 나온다고 보면 되겠다.

어떻게보면 포모나섬이 연습문제의 느낌이랄까.


로스트아크 위대한 미술품 #30 얻는 곳 포모나 섬

로스트아크 포모나섬에 입장하면 NPC가빈이 날 반겨준다.

별다른 조건 없이 머리 위에 보라색 퀘스트를 띄워놓고 기다려준다니, 너무 좋다.

가서 말을 걸어보면 총 4개의 선택지가 주어지고 위 2개의 선택지는 그냥 선택 가능, 아래 2개의 선택지는 각각 일정 성향을 요구한다.

뭐, 레벨 50까지 육성을 정상적으로 한다면 무던하게 넘길 수 있는 수치겠지만 어디까지나 이건 연습문제일 뿐, 앞으로 나올 수 많은 콘텐츠는 아니지만 몇몇 콘텐츠에선 꾸준히 일정 수준 이상의 성향을 요구하기 때문에 꼭 꾸준히 성향을 챙길 수 있도록 하자.

포모나 섬 NPC가빈에게 보라퀘스트를 받고 이를 수행하면 된다.

퀘스트 자체도 어렵지 않다. 연습문제니까.

포모나 섬 섬의마음과 함께 위대한 미술품 #30을 획득할 수 있다.

앞으로 섬의마음을 획득하러 돌아다닌다면 포모나섬에서 겪은 일들을 한 가지, 혹은 몇 가지가 중복되어 나타날 수 있다. 당연히 난이도는 훨씬 높다.

일정 조건이나 특수한 조건을 달성해야만이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는 보라퀘스트가 열린다거나, 숨겨진 지역으로 들어가 특정 기믹을 풀어야 한다거나, 얼마 수준 이상의 성향치를 요구한다거나 하는 식이다.

뭐, 무지막지한 수준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고 꾸준히 게임을 즐기면서 신경쓰면 무던하게 넘길 수 있는 수치니 꾸준히 관리해줄 수 있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