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80% 공략 #3. 요리 & 수집품 총정리

by .> 2020. 4. 11.
반응형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80% 공략 #3. 요리 & 수집품 총정리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80%달성하기 세 번째, 욘 대륙의 요리와 수집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욘 모험의 서 수집품 7종 모두 특정 보스나 특정 몬스터에게서 드랍되는 것이 아니라 욘 대륙 전역에서 확률적으로 드랍되기 때문에 딱히 추천하는 지역은 없습니다.

많이 언급되는 것이 던전, 그 중에서도 오만의 방주인데 굳이 특정 지역이나 특정 던전을 반복해서 도는 것 보다는 장비와 장신구 파밍 및 여타의 모험의 서, 보물지도 순회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획득하고 나머지 것들은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년 4월 시세 기준 욘 모험의 서 수집품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거래소를 이용한다고 하면 2500골 정도가 들어가게 됩니다.

욘 대륙의 요리 같은 경우에는 기막힌 럼주, 쿨크르 맥주, 네리아 치즈 안주, 위대한 전골이 그나마 무난하고, 광차 도시락, 최고급 버섯 볶음, 웜 대가리 젤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편입니다.

 

 

*포스팅 중간이 뭉개져있는 것을 이제서야 확인하게 됐네요.

빠른시일내에 복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21년 6월 21일 수정완료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내용이 썩 마음에 들지는 않네요.

시즌1에 작성했던 글이라 루페온 인장이 등장하기도 하고...ㅜㅜ.

조만간 살을 좀 덧붙여 좀 더 매끄럽고 유익한 글로 다듬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서 수집품 총정리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수집품은 총 7종이 존재하며 종류와 필요 갯수는 다음과 같다.

니바르의 손 50개, 개당 3골, 총 150골

칼다르의 투구 50개, 개당 3골, 총 150골

냄새나는 장화 20개, 개당 2골, 총 40골

발레르의 연시 20개, 개당 2골, 총 40골

수염가발 6개, 개당 20골, 총 120골

일간지 전설의 주당 6개, 개당 4골, 총 24골

갈라투르 전기 3개, 개당 840골

(2020년 4월 기준 총 2520골)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수집품의 경우 특정 보스나 특정 몬스터에게서 드랍되는 것은 없으며 모두 욘 대륙 전역에서 골고루 드랍되기 때문에 딱히 추천하는 지역은 없다.

많은 사람들이 던전 오만의 방주를 추천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작정 던전 뺑뺑이를 도는 것 보다는 장비 파밍, 보물지도 순회, 에포나 퀘스트, 요리 재료 파밍, 필드보스 티파니 대기 시간 등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수집품을 파밍한 이후, 욘 대륙을 떠나 페이튼으로 나아가려할 때, 이 때 거래소를 이용해서 수집품을 채우는 것이 가장 좋지 않나 싶다.

굳이 수집품을 급하게 할 필요가 없는게, 어짜피 수집품을 모으지 않아도 욘 모험의서 60%는 무던하게 채워 악보 로멘틱 웨폰을 얻는데 큰 무리가 없으며, 그 뒤 70%~100% 보상 역시 그렇게 크게 목매지 않아도 될 정도의 보상들이기 때문에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욘 대륙 내의 NPC호감도 역시 만만치 않은 호감도양을 요구하기도 하거니와 아직까지 보물지도 순회는 꾸준히 돌아줘야하기에 욘 대륙 방문은 피할 수 없으니 차분히 파밍할 수 있도록 하자.

(수집품 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 내의 아이템 습득 루트가 궁금하다면 Alt+D, 아이템사전을 적극 이용하자)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요리 총 정리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요리 재료와 레시피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기막힌 럼주, 쿨크르 맥주, 네리아 치즈안주, 위대한 전골이 그나마 쉬운 편에 속하며, 파란색으로 표시한 광차 도시락, 최고급 버섯 볶음, 웜 대가리 젤리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니 빨간색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파란색을 진행하는 편이 나아보인다.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쉽다는 얘기지, 네리아 치즈 안주 같은 경우 하루에 1회 가능한 에포나퀘스트 보상의 확률에 기대야 하기에 껄끄러운 것은 마찬가지다.

기막힌 럼주 : 뒷골목 럼주 1개 - 떠돌이 상인에게서 루페온 인장 9만개에 구입

쿨크르 맥주 : 수제 맥주 1개 - 모험퀘스트 보상으로 획득, 낡은 부츠 1개 - 에포나 퀘스트 시끄럽고, 울리고, 어지러워! 평판 3단계 보상으로 획득

네리아 치즈안주 : 숙성 중인 치즈 15개, 아주 심하게 숙성된 치즈 2개, 꼬랑내 나는 부츠 15개, 아주 심각한 부츠 3개 - 요리 재료 상인 서프르에게서 냄새나는 부츠 상자, 냄새나는 치즈 상자 구입 후 개봉 시 확률적으로 획득

위대한 전골 : 해산물 농축 전골 1개, 농산물 농축 전골 1개, 축산물 농축 전골 1개 - 에포나 퀘스트 영원하라! 방탄 크림! 보상 식료품 무역 상자 개봉 시 고급 수입 해산물, 농산물, 축산물 중 1개 확률적으로 획득, 이후 각각 시작의 땅, 검은모루 작업장, 기약의 땅에서 마법의 솥을 이용하여 농축 전골로 만든 뒤 요리사에게 가서 완성.

광차 도시락 : 햄 종합 광차 세트 - 욘 네리아 호감도 신뢰 보상

최고급 버섯 볶음 : 쿰쿰한 미완의 버섯 20개, 시큼한 미완의 버섯 10개, 달달한 미완의 버섯 5개, 분홍 버섯 볶음 소스 1개 - 버섯은 미완의 정원에서, 볶음 소스는 필드보스 티파니

웜 대가리 젤리 : 손질된 웜 대가리 30개, 손질된 웜 껍질 5개 - 무쇠 망치 작업장 내에 위치해 있는 웜의 새끼 처치 시 확률적으로 갓 잡은 웜 대가리 획득, 이후 이 갓 잡은 웜 대가리로 손질된 웜 대가리를 만들 시 손질된 웜 대가리, 대성공 시 손질된 웜 껍질 획득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서 요리 첫 번째는 기막힌 럼주다.

기막힌 럼주와 뒤에서 얘기할 쿨크르 맥주는 욘 대륙의 모코코 씨앗을 찾는데에도 필요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챙기는 것이 좋겠다.

기막힌 럼주는 욘 대륙 떠돌이 상인에게서 뒷골목 럼주루페온 인장 9만개에 구입한 뒤 요리사를 찾아가면 만들 수 있다.

실링이 아니라 루페온 인장이니 기막힌 럼주를 만들기 전까진 최소 9만개 정도는 들고다니는 것이 좋아보인다.

로스트아크 욘 떠돌이상인 위치

012345

로스트아크 욘 떠돌이 상인 등장 위치.

시작의 땅, 미완의 정원, 검은모루 작업장, 무쇠망치 작업장, 기약의 땅 도처에서 등장한다.

나는 검은모루 작업장 - 잠이 솔솔 쉼터 내의 물약 상인 히포르 좌측에서 떠돌이 상인을 만났다.

떠돌이 상인에게서 뒷골목 럼주를 구입한 뒤 배쥬르를 찾아가면 기막힌 럼주를 제작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욘 두 번째 요리는 쿨크르 맥주.

기막힌 럼주와 함께 쿨크르 맥주 역시 욘 대륙 내에서 모코코 씨앗을 찾아나서는데 필요한 음식이기에 꼭 만들어줄 수 있도록 하자.

만들기도 쉽다.

쿨크르 맥주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낡은 부츠와 수제 맥주.

쿨크르 맥주 제작 재료 중 수제 맥주는 욘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으며, 또 다른 재료인 낡은 부츠는 욘 에포나 퀘스트 `시끄럽고, 울리고, 어지러워!` 평판 3단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하루에 3회만 진행할 수 있는 소중한 에포나 퀘스트를 사용해야하기에 다른 중요한 에포나 퀘스트를 처리한 뒤 잔반처리를 하는 것이 좋겠다.

 

*점핑 캐릭터의 경우 우편or창고or인벤토리 등 어딘가에 수제 맥주가 들어와 있다고 함.

*에포나 퀘스트 팁 : 에포나 평판 보상은 원정대 단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점핑권 등을 활용하여 여러 캐릭터를 활용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에포나 평판을 채워나갈 수 있습니다.

다만, 에포나 평판이 중복적용되지는 않으니 여러 캐릭터를 각기 다른 지역에 배치해 에포나 평판 작업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 ex) A캐릭터로 시끄럽고, 울리고 어지러워! 수행 이후 B캐릭터로 다시 수행 시 평판 20점 적립이 아니라 10점만 적립. 중복적립 X.

욘 세 번째 요리, 네리아 치즈 안주.

네리아 치즈 안주 재료는 숙성 중인 치즈 15개, 아주 심하게 숙성된 치즈 2개, 꼬랑내 나는 부츠 15개, 아주 심각한 부츠 3개가 필요하다.

욘 요리 재료 상인 서프르를 찾아가면 냄새나는 치즈 상자와 냄새나는 부츠 상자를 판매하고 있으니 이를 구입해 개봉해주면 된다.

딱히 어려울 것 없으며 뒤에 나올 페이튼의 블러디피스트에 비하면 순한맛이기에 부담없이 진행해주시면 되겠다.

2019년도 기준이기는 하지만, 약 36만 실링을 사용해서 재료를 다 모은 모습.

두 개의 상자를 80개씩 구입하여 개봉했는데 결과는 숙성중인 치즈 78개, 아주 심각하게 숙성된 치즈 2개, 꼬랑내 나는 부츠 75개, 아주 심각한 부츠 5개가 나왔다.

썩 나쁘지 않은 결과.

아말론 = 아크라시아 미슐랭 평가 위원장님.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서 요리 네 번째는 위대한 전골.

위대한 전골은 쉬운데 어렵다.

이게 무슨 개소리야? 싶겠지만 이미 해봤다면, 혹은 앞으로 이 요리를 도전하게 된다면 무슨 말인지 알 수 있다.

우선, 위대한 전골의 재료는 해산물 농축 전골, 농산물 농축 전골, 축산물 농축 전골 1개로 굉장히 심플하다.

심플 is 더 베스트.

하지만, 기초와 기본이 가장 어려운 법.

농축 전골 시리즈를 얻는 방법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농축 전골 시리즈 얻는 방법.

 

1. 욘 에포나 퀘스트 영원하라! 방탄크림! 수행.

2. 에포나 완료 시 식료품 무역상자 획득.

3. 식료품 무역 상자 개봉 시 고급 수입 해산물, 농산물, 축산물 중 무작위로 한 가지 획득.

4. 고급 수입 해산물 - 시작의 땅에서 해산물 농축 전골 제작.

고급 수입 농산물 - 검은 모루 작업장에서 농산물 농축 전골 제작.

고급 수입 축산물 - 기약의 땅에서 축산물 농축 전골 제작.

5. 세 가지 농축 전골을 모두 모았다면 위대한 전골 제작 가능.

쉬운데 어렵다.

다행스럽게도 전골 제작에 성공or실패는 없다.

시작의 땅 빨간점 세 포인트 + 보라색 포인트 한 곳 에서 해산물 농축 전골을 만들 수 있다.

빨간색 - 마법의 솥 위치, 보라색 - 내가 가서 만든 곳 위치.

검은모루 작업장에서 농산물 농축 전골을 만들 수 있다.

빨간색 3곳 + 보라색 1곳, 보라색 - 떠돌이 상인 등장하는 곳이기도 함.

농산물 농축 전골 겟또.

마지막으로 축산물 농축 전골을 만들 수 있는 기약의 땅 내의 마법의 솥 위치들.

이렇게 해산물, 농산물, 축산물 농축 전골을 만들어서 요리사에게 찾아가 위대한 전골로 조합하면 끝.

로스트아크 욘 요리 재료 공략

이상 위에서 얘기한 4개의 요리가 그나마 만들기 쉬운 편이고, 지금부터 얘기할 3개의 요리는 다소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것을 염두해 두는 것이 좋겠다.

우선 광차 도시락.

광차 도시락은 햄 종합 광차세트 1개를 필요로 하는데 이는 욘 네리아 호감도 신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욘 네리아는 총 57,800 호감도를 요구하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걸리는 편이다.

차분히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욘 요리 최고급 버섯 볶음은 쿰쿰한 미완의 버섯 30개, 시큼한 미완의 버섯 10개, 달달한 미완의 버섯 5개, 그리고 분홍 버섯 볶음 소스 1개를 요구한다.

버섯 3종 세트는 미완의 정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분홍 버섯 볶음 소스는 필드보스 티파니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미완의 정원 내에서 버섯 3종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곳의 위치.

각 포인트 당 2번 획득할 수 있으며 위치마다 정해져있는 것은 아니고 확률적으로 3종 버섯 중 하나가 등장하게 된다.

욘 필드 보스 티파니.

모험의 서를 위해서라도 꼭 1번은 잡아줘야한다.

무쇠망치 작업장 2시 방향에서 출현한다.

욘 마지막 요리 웜 대가리 젤리.

손질된 웜 대가리 30개와 손질된 웜 껍질 5개가 필요하다.

손질된 웜 대가리와 손질된 웜 껍질은 웜의 새끼를 잡으면 드랍되는 갓 잡은 웜 대가리가 필요하다.

갓 잡은 웜 대가리를 손질된 웜 대가리로 만들다 대성공을 하게 되면 손질된 웜 껍질이 나오는 형식.

웜의 새끼는 빨간색 동그라미 근방에서 출현한다.

애초에 개체수가 그리 많지 않으며 웜의 새끼를 잡았을 때 갓 잡은 웜 대가리가 드랍될 확률은 10% 내외로 알려져 있다.

필드보스 티파니를 기다리거나, 보물지도 순회 등을 할 때 짬이 난다면 들러서 파밍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이상으로 로스트아크 욘 모험의 서 중 요리와 수집품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다.

앞서 이야기한 숨겨진 이야기와 몬스터, 뷰포인트, 그리고 수집품 전부와 위에서 얘기한 비교적 쉬운 난이도를 가진 음식 4종까지 완료를 하게 되면 모험의서 완성률은 대략 85% 전후.

욘 모험의서 90%, 100% 보상이 그다지 매력적이지는 않기 때문에 60%를 달성해 로멘틱 웨폰을 획득했다면 그 이후는 천천히 진행하면서 다른 대륙을 더 우선순위로 진행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 로스트아크 - 욘 모코코 씨앗 총정리 #1. 시작의 땅 & 위대한 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