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 욘 모코코씨앗 위치 총 정리 #2.미완의 정원 & 검은모루 작업장

by .> 2020. 4. 19.
반응형



로스트아크 욘 모코코씨앗 위치 총 정리 #2.미완의 정원 & 검은모루 작업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로스트아크 욘 모코코 씨앗 총정리 두 번째 포스팅, 미완의 정원과 검은모루 작업장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미완의 정원에선 기막힌 럼주가, 검은모루 작업장에선 쿨크르 맥주가 요구되기 때문에, 이 두 요리가 준비되어있지 않은 분들 께서는 우선 이 두 가지를 챙기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검은모루 작업장에선 매력이 300이상이어야 입장할 수 있는 숨겨진 공간 내에 모코코 씨앗 1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 욘 모코코 씨앗 총정리 #1. 시작의 땅 & 위대한 성

로스트아크 욘 대륙 모코코 씨앗 공략

로스트아크 욘 대륙 모코코 씨앗 공략은 총 4개의 포스팅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앞서 다룬 1편에 이어 두 번째 편입니다.

#1 : 시작의 땅 & 위대한 성

#2 : 미완의 정원 & 검은모루 작업장

#3 : 던전 기막힌 양조장

#4 : 무쇠 망치 작업장 & 기약의 땅 & 오만의 방주

모든 모코코 씨앗의 위치를 세부적으로 표시하기 위해 모두 스크린샷으로 담아내어 스크린샷 수가 많아 부득이하게 네 편으로 나누게 되었습니다.

혹시 포스팅을 참고하시다가 불편하신 점, 혹은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다 등의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참고하여 더 좋은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게끔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3장 정도의 사진이 겹쳐 있는 것 들이 많습니다. 사진 하단부를 꼭 참고하셔서 사진이 여러 장 있는 경우 꼭 여러 장의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로스트아크 욘 미완의 정원 모코코 씨앗 갯수

로스트아크 욘 대륙 세 번째 지역인 미완의 정원 내에는 총 8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다.

미완의 정원으로 입성하기 전에 꼭 요리, 기막힌 럼주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자. 기막힌 럼주를 마시면 버프 기막힌 술고래 효과를 획득하게 되는데, 이 버프를 두른 상태여야지 숨겨진 공간에 입장해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선으로는 미완의 정원 7시방향의 위대한 수로 관리소 스퀘어홀에서 시작, 1번 모코코 씨앗을 챙겨주고, 미완의 정원 가운데에 있는 케이블카 정거장으로 이동해서 2번부터 5번까지 챙겨주면 되겠다.

2번은 조건 없이 획득할 수 있으며, 3번은 기막힌 럼주 버프, 4번은 악보 로멘틱 웨폰 연주, 5번은 조건 없이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초록이끼 채굴장으로 내려가 역시 악보 로멘틱웨폰을 이용해 모코코 씨앗을 획득한 뒤 7번이 문제가 되는데 구조물을 파괴해야 그 안에 있는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는데 구조물이 정말 안부셔진다.

다단히트 스킬이 많은 디스트로이어였음에도 불구하고 20분이 넘는 시간이 소요됐다.

중간에 한 분이 도와주셔서 10여분 치다가 포기하고 넘어간 것 까지 계산했을 때 혼자 진행하면 30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으로 저수조 가는 길에 8번 모코코 씨앗까지(로멘틱 웨폰 필요) 챙겨주면 미완의 정원 내에 위치해있는 8개의 모코코 씨앗을 모두 챙길 수 있게 된다.

01

미완의 정원 첫 번째 모코코 씨앗.

숨겨진 공간에 위치해 있다. 우측으로 이동하면 안 쪽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모코코 씨앗 1개를 주울 수 있다.

2번 모코코 씨앗은 별다른 어려움 없이 획득할 수 있다.

01

로스트아크 미완의 정원 세 번째 모코코 씨앗, 모험의 서 요리 중 기막힌 럼주가 필요하다.

기막힌 럼주를 마시면 버프 기막힌 술고래가 생겨나고, 이 버프가 유지되는 수 분 동안 숨겨진 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 안에서 하나의 모코코 씨앗을 챙길 수 있다.

01

계속 미완의 정원 위로 올라가면서 모코코 씨앗을 챙겨주자.

로멘틱 웨폰을 연주하면 지구본의 뚜껑이 열리고 모코코 씨앗 1개를 챙길 수 있다.

그냥 표시된 위치에 딱 있는 5번 모코코 씨앗.

01

성화 앞에서 로멘틱 웨폰을 연주하면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01

전 대륙에 걸쳐 TOP 3 안에 들정도로 챙기기 힘들었던 모코코 씨앗이 아니었나 싶다.

이전 대륙에서도 이렇게 구조물을 파괴해야만이 획득할 수 있는 모코코 씨앗은 존재했지만 이렇게 오래친건 처음이 아닐까 싶다.

더군다나 왠만큼 먹을 사람들은 다 먹어서 같이 구조물을 부술 사람들도 잘 구해지지 않는다.

01

미완의 정원 마지막 모코코 씨앗, 로멘틱 웨폰을 불러서 획득할 수 있다.


욘 검은모루 작업장 모코코씨앗 공략

로스트아크 욘 검은모루 작업장 내에는 총 11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다.

검은 모루 작업장 11개의 모코코 씨앗 중 2개의 모코코 씨앗이 쿨크르 맥주 버프 효과를 요구하기 때문에 검은모루 작업장에 입성하기 전에 쿨크르 맥주를 꼭 준비할 수 있도록 하자.

동선으로는 잠이 솔솔 쉼터로 이동 후 아래로 내려가 1번과 2번 모코코 씨앗을 챙겨주자.

그 뒤 쿨크르 맥주 버프 효과를 요구하는 3번과 4번 모코코 씨앗을 빠르게 챙겨주는 것이 관건. 쿨크르 맥주 효과 버프가 몇 분 안되기 때문에 빠르게 3번과 4번을 챙겨준 뒤 나머지 모코코 씨앗을 챙겨주는 것이 좋다. 이게 안되면 마을에 가서 다시 쿨크르 맥주를 리필해와야 하기 때문.

미니맵에 작게 표시가 되어 헷갈릴 수 있는데 4번과 5번은 거의 바로 옆에 붙어있다고 보면 되겠다.

이후 6번 모코코 씨앗을 챙겨주고, 아래로 내려가 7번과 8번 모코코 씨앗을 챙겨주자.

9번부터 11번까지, 딱히 어려울 것은 없다.

01

검은모루 작업장 첫 번째 모코코 씨앗, 캐릭터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이동해주면 된다.

숨겨진 길을 따라 쭉 가다보면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01

두 번째 모코코 씨앗도 첫 번째 모코코 씨앗과 동일하다.

01

3번과 4번 모코코 씨앗을 빠르게 챙겨주자.

해당 위치에서 쿨크르 맥주를 마신 뒤 사람이 누워있는 곳(11시 방향, 특이한 문양의 포대기가 걸려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숨겨진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바로 모코코 씨앗을 챙겨준 뒤 4번 모코코 씨앗이 있는 곳으로 달려주자.

012

미니맵 위치 근방에서 쉽게 찾는 방법은 큰 동상 좌측편이라는 것을 유심히 보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쿨크르 맥주 한 입으로 두 개의 모코코 씨앗을 빠르게 챙겨주자.

안그러면 다시 마을에 가서 맥주를 리필해와야하는 귀찮음이 발생한다.

01

바로 옆으로 가면 `내려가기` 메뉴가 활성화된다. 내려가면 5번 모코코 씨앗을 찾을 수 있다.

01

이후 6번, 7번, 8번 모코코 씨앗을 무던히 찾아주면 되겠다.

로스트아크 검은모루 작업장 모코코 위치 공략, 9번 모코코 씨앗은 로멘틱 웨폰.

012

10번 모코코 씨앗은 해당 위치에서 좌측으로 이동 후 숲의 미뉴에트를 불러 막힌 길을 뚫고 지나가야 한다.

참고로 보물지도 순회할 때 노래를 대신 불러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숲의 미뉴에트 역시 다른 사람이 불러서 길을 열면 다른 사람들도 입장할 수 있으니 숲의 미뉴에트가 없다면 지역채팅으로 한 번 부탁해보자.

01

검은모루 작업장 마지막, 11번 모코코 씨앗. 해당 위치에서 아래 철길을 따라 이동하면 모코코 씨앗을 찾을 수 있다.

이상으로 로스트아크 욘 세 번째, 네 번째 지역인 미완의 정원과 검은모루 작업장 모코코 씨앗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다.

다음 지역은 검은모루 작업장 내에 위치해 있는 던전 기막힌 양조장이다.

 로스트아크 - 욘 대륙 모코코 씨앗 위치 공략 #3.기막힌 양조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