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 욘 모코코 씨앗 총정리 #1. 시작의 땅 & 위대한 성

by .> 2020. 4. 18.
반응형

로스트아크 욘 모코코 씨앗 총정리 #1. 시작의 땅 & 위대한 성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시작으로 총 4편의 포스팅을 통해서 욘 대륙 내의 모든 모코코 씨앗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욘 대륙에서 모든 모코코 씨앗을 찾기 위해선 총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 악보 로멘틱 웨폰(욘 모험의 서 60% 보상)

2. 모든 성향 300 이상

3. 욘 모험의서 요리 중 쿨크르 맥주기막힌 럼주

악보 로멘틱 웨폰, 혹은 모험의서 요리 쿨크르 맥주와 기막힌 럼주가 없으신 분들 께서는 앞서 작성한 욘 모험의서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보다 편리하게 해당 아이템들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욘 모코코 씨앗 총정리

로스트아크 욘 대륙의 모코코 씨앗 관련 포스팅은 총 4로 이루어져 있으며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욘 모코코 씨앗 

#1 : 시작의 땅 & 위대한 성

#2 : 미완의 정원 & 검은 모루 작업장

#3 : 던전 기막힌 양조장

#4 : 무쇠 망치 작업장 & 기약의 땅 & 오만의 방주

되도록이면 모든 모코코 씨앗의 위치를 글 속에 담아내기 위해서 포스팅이 길어지게 되어 부득이하게 몇몇 지역을 묶어서 작성하게 되었으며, 추가로 던전 기막힌 양조장의 경우 특정 조건(던전 내부의 모든 구조물 파괴)때문에 스크린샷이 많아서 별도로 다루게 되었습니다.

욘 모코코 씨앗 관련 모든 포스팅들은 미니맵을 통한 대략적인 위치 안내 - 세부 위치 안내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미니맵을 통해 찾아보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생긴다면 세부 위치 스크린샷을 참고하셔서 모코코 씨앗을 찾아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 2~3장이 슬라이드쇼 형식으로 겹쳐져 있는 것들이 많으니 사진 하단부를 확인하시고 2~3장이 겹쳐져 있는 사진들은 꼭 옆으로 넘겨서 여러 사진을 확인해 주세요

 

 

로스트아크 욘 시작의 땅 모코코 씨앗 공략

로스트아크 욘 첫 번째 지역인 시작의 땅 내에는 총 9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다.

이 중 2개는 아무 조건 없이 획득할 수 있고, 3개는 로멘틱 웨폰을, 3개는 숨겨진 지역에, 나머지 1개는 지성 300 이상일 시 숨겨진 지역으로 이동하여 획득할 수 있다.

순서는 상관이 없지만 미니맵에 표시해둔 번호 순서대로 찾아나선다면 보다 깔끔한 동선으로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찬란한 금빛 항구에서 시작해서 1번 모코코 씨앗 획득, 이후 위로 쭉 올라가서 2번과 3번 모코코 씨앗을 획득하고나서 4번 모코코 씨앗 획득, 5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가 중요한데 축축한 채광지 쪽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빛바랜 채석장 방향으로 이동해야 한다.

이후 5번과 6번 모코코 씨앗을 챙겨주고 7번과 8번까지 챙긴 뒤 위대한 성으로 이동해주면 되겠다.

01

욘 시작의 땅 1번 모코코 씨앗의 상세 위치.

큰 상자 앞에서 로멘틱 웨폰을 연주하면 상자가 사라지면서 그 안에 숨어있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2번 모코코 씨앗은 해당 위치에서 위로 쭉 올라가면 숨겨진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모코코 씨앗 1개를 찾을 수 있다.

3번 모코코 씨앗은 정직하게 위치해 있다.

별다른 조건 없이 획득할 수 있다.

욘 시작의땅 모코코, 4번 모코코 씨앗은 마루섬 최하단부에 위치해 있다.

로멘틱 웨폰을 연주하면 거북이 등껍질이 활짝 열리면서 나뭇잎들이 화사하게 날아가며 모코코 씨앗을 챙길 수 있다.

캐릭터 성향 지성 300이상일 시 문 안쪽으로 이동하면 숨겨진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고 이곳에서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성향이 부족하다면 Alt + D 를 통해 성향물약을 챙길 수 있는 곳을 찾아보자.

중요한 것이 빛바랜 채석장 방향이지 축축한 채광지 방향이 아니라는 것.

미니맵만 보고 축축한 채광지에서 방황하기 딱 좋은 위치 인 것 같다.

욘 모코코 씨앗 위치 총정리, 6번 모코코 씨앗은 조금 뜬금 없는데, 미니맵에 표시해둔 파란색 지점에서 이동할 수 있다.

파란색 점 근방의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내려가기` 메뉴가 활성화되고 내려간 뒤에 길을 쭉 따라가면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7번 모코코 씨앗은 별다른 조건 없이 획득가능하다.

시작의 땅 모코코, 8번 모코코 씨앗 역시 큰 럼주통 앞에서 로멘틱 웨폰을 부르면 럼주통이 사라지면서 모코코 씨앗을 주울 수 있다.

시작의 땅 마지막 모코코 씨앗, 9번 모코코 씨앗은 해당 위치에서 위로 쭉 올라가면 숨겨진 공간에서 모코코 씨앗을 찾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 위대한 성 모코코씨앗 위치 총 정리

로스트아크 욘 두 번재 지역, 위대한 성 내에는 총 8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다.

본디 동선이 복잡했으나 대도시 이동 편의성을 위해 맵이 개편됨에 따라 동선이 굉장히 깔끔해졌다.

7시 방향의 수염샵을 시작으로 떠들썩한 여관으로 이동해 로멘틱 웨폰을 통해 모코코 씨앗 1개 획득 이후, 숨겨진 공간으로 이동해 3번 모코코 씨앗까지 획득해주자.

이후 4번과 5번 모코코 씨앗을 줍고, 맵 가운데에 6번, 이후 교역센터->보석 집하장 순으로 이동해주면 된다.

욘 위대한 성 1번 모코코씨앗의 위치. 찾기 어렵지 않다.

욘 2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

욘 모험의서 60% 보상인 악보 로멘틱웨폰을 부르면 럼주통이 사라지면서 안에 있는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여관 11시 방향으로 달려가주자.

3번 모코코 씨앗을 찾으러 가는 길.

친절한 사람들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이라는 NPC의 이야기처럼 이곳은 친절 300 이상이어야만 커튼 안으로 입장해 숨겨진 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다.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가면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분명히 여관에서 입장했지만 미니맵에는 이처럼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욘 위대한 성4번과 5번 모코코 씨앗, 4번은 조건없이 획득할 수 있고 5번은 로멘틱웨폰 연주 후 획득할 수 있다.

욘 6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

화단에 가려 잘 안보일 수 있지만 빨간색 원 안에 위치해 있다.

욘 위대한 성 7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

잡화 상인 옆에서 찾을 수 있다.

위대한 성 마지막 8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

이렇게 로스트아크 욘 대륙의 시작의 땅과 위대한 성 내에서 총 17개 모코코 씨앗의 위치를 알아봤다.

다음은 미완의 정원과 검은모루 작업장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