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코코씨앗 총정리 #1. 얕은 바닷길 & 니아 마을

by .> 2021. 2. 23.
반응형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코코씨앗 총정리 #1. 얕은 바닷길 & 니아 마을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시작으로 총 3편 내지 4편정도로 파푸니카 모코코 씨앗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푸니카 모코코 씨앗을 찾기 전에 아래의 세 가지 사항을 준비해주셔야 한 번에 끝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1. 악보 조화의 노래(파푸니카 모험의서 50% 보상)

  • 2. 모든 성향 350 이상

  • 3. 파푸니카 모험의서 요리 1. 별모래 칵테일, 2. 스위트 모히토 2개, 3. 파푸니카 진 2개.

악보 조화의 노래를 비롯하여 파푸니카 모험의서 요리 3종은 제가 이전에 작성한 파푸니카 모험의서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보다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80% 공략 요리&수집품 정리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60% 공략 #1 숨겨진 이야기 또 다른 이야기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코코씨앗 총정리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코코씨앗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푸니카 모코코씨앗 관련 포스팅은 총 4개의 글로 나눠 작성할 생각이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얕은 바닷길 & 니아 마을

#2. 별모래 해변 & 나스카 온천

#3.티카티카 군락지

#4. 비밀의 숲 & 오레하의 우물

되도록이면 하나의 포스팅 안에 많은 내용을 담고 싶었지만, 작성하는 저, 그리고 참고하시는 유저분들의 피로도 등을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네 편으로 나누게 되었습니다.

모코코씨앗 관련 포스팅에서 제시하는 순서는 편의성을 고려하여 제가 임의대로 붙인 것이지 이것이 무조건 정답이다! 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글의 구성은 1. 미니맵을 통해 대략적인 정보 소개 이후 2. 해당 모코코 씨앗의 상세 위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니맵을 두고 찾아보시면 대부분 찾을 수 있고, 잘 안찾아지는 부분만 상세 위치 스크린샷을 참고하신 뒤 모코코 수집을 진행해주시면 보다 원활히 진행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스팅을 참고하시다가 불편하신점,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같은 것이 있다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적극 반영하고 수정해 더 좋은 포스팅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얕은 바닷길 모코코 씨앗 공략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대륙의 첫 번째 맵 얕은 바닷길, 얕은 바닷길에는 총 8개의 모코코 씨앗이 자리잡고 있다.

얕은 바닷길 내의 모든 모코코 씨앗을 획득하고자한다면 모험의서 50% 보상인 조화의 노래와 모험의서 요리 재료 중 하나인 스위트 모히토 1개가 필요하다.

얕은 바닷길 모코코 씨앗 추천 동선은 3시 방향의 라일라이 항구 스퀘어홀 이동한 뒤, 2번 모코코 씨앗 획득, 이후 왼쪽으로 쭉 내려가 3번 모코코 씨앗 획득, 이후 중앙 광장 스퀘어홀 이동해준 뒤 위로 올라가 5번 모코코 씨앗까지 획득해주자.

다시 중앙 광장 스퀘어홀로 이동해서 그윽한 바닷길로 올라가 6번(담력 350이상)과 7번 모코코 씨앗을 획득해주고, 스퀘어홀 잿빛 화산지대로 이동해준 뒤 아래로 내려가 9번 모코코 씨앗을 주워주자.

마지막으로 스위트 모히토를 마신 뒤 10번 모코코 씨앗을 획득해주면 얕은 바닷길 내에 위치해 있는 8개의 모코코 씨앗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01

파푸니카 얕은 바닷길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의 상세 위치.

집 안으로 들어가면 모코코 씨앗을 찾을 수 있다.

01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얕은 바닷길 두 번째 모코코 씨앗의 상세 위치.

해당 위치에서 지붕 위로 올라간 뒤 직진해주면 모코코 씨앗을 찾을 수 있다.

얕은 바닷길 새하얀 백사장에 있는 세 번째 모코코 씨앗.

이거 1분 정도 헤맸다. 은근히 찾기 어려움.

NPC : `좋아, 그 담대한 용기! 발 밑이 무너지더라도 다시 일어날 용기가 있는 사람이로군.`

네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 담력 350이상이어야만 문 안쪽으로 입장할 수 있다.

다섯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 네 번째 모코코 씨앗을 획득한 이후 문 밖으로 나와 직진하면 찾을 수 있다.

참고로 이 곳은 떠돌이 상인이 등장하는 곳이기도 하니 떠돌이 상인을 만난김에 모코코 씨앗을 줍고 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

파푸니카 얕은 바닷길 여섯 번째 모코코 씨앗의 상세 위치.

여섯 번째 모코코씨앗은 파푸니카 모험의서 50% 보상악보 조화의 노래가 필요하다.

조화의 노래를 연주하면 해당 위치에 있던 큰 씨앗이 사라지면서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NPC : 하암~ 술 한잔하면 딱! 좋을 텐데~

일곱 번째 모코코 씨앗은 스위트 모히토를 마신 뒤 해당 문 안쪽으로 들어가면 획득할 수 있다.

얕은 바닷길 마지막, 여덟 번째 모코코 씨앗은 찾기 어렵지 않지만 주위에 몬스터들이 있기에 사뿐하게 잡아준 뒤 마무리해줄 수 있도록 하자.

파푸니카 니아 마을 모코코씨앗

모코코 테마로 만든 장패드 같은 것은 판매할 생각이 없으신지요.

패드 하나 사야하는데 경품 추첨으로만 주니 이거 원ㅜㅜ.

파푸니카 두 번째 지역, 니아 마을이다.

니아 마을 내에는 총 9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으며, 9개 모두 획득하기 위해선 조화의 노래파푸니카 진 1개, 그리고 지성 350 이상이라는 세 가지 요구조건을 충족시켜줘야한다.

동선이야 자유지만 나는 깔끔, 심플하게 정가운데에 위치해 있는 스퀘어홀 늘푸른 제작 가옥을 시작으로 시계방향으로 도는 것으로 정했다.

니아 마을 가운데, 늘푸른 제작 가옥으로 이동해준 뒤 7시 방향으로 쭉 달려가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을 획득, 이후 위로 올라가 알비온 근처에서 두 번째 모코코 씨앗 획득, 다시 위로 올라가 족장의 집무실 내에서 모코코 씨앗을 획득해주고, 5번 모코코 씨앗을 획득하러 이방인들의 감옥으로 향해준다.

6번이 우선일 것 같지만, 6번으로 가기 위해선 이방인들의 감옥을 지나쳐야 입장이 가능하기에 5번->6번 순으로 이동해주면 된다.

이후 7번 조화의 재단으로 가서 모코코 씨앗 획득해주고, 시계방향으로 쭉쭉 마저 돌면서 8번, 9번, 10번, 총 세 개의 모코코 씨앗까지 획득해주면 9개의 모코코 씨앗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니아 마을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

찾기 어렵지 않다.

파푸니카, 솔직히 너무 좋다.

욘 - 페이튼, 피폐한 폐광같은 곳에서 근 1년을 박혀있다가 이렇게 산뜻발랄한 대륙으로 오니 너무 좋다.

이래서 환경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건가 싶다.

파푸니카 니아 마을 모코코 씨앗, 시계 방향으로 돌아주자.

첫 번째 모코코 씨앗 획득 이후 위로 쭉 올라가 알비온 옆에서 두 번째 모코코 씨앗 까지 획득 완료.

세 번째 모코코 씨앗은 족장의 집무실에 위치해 있으며 침대 아래에 있다.

침대 아래에 있기에 침대에 `눕기`와 `살펴보기`, 두 가지 상호작용이 헷갈리게 등장하기에 침대와 적당히 거리를 두면 `살펴보기` 상호작용이 나오고,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자, 미니맵 상으로 보면 6번 -> 5번일 것 같지만 5번->6번으로 설정한 이유다.

6번 모코코 씨앗은 바람이 머무르는 곳에서 가는 것이 아니라 저 쪽 아래에 있는 섬으로 가야하기에 이방인들의 감옥을 먼저 들러준 뒤 마저 저 섬으로 들어가 모코코 씨앗을 획득해주면 된다.

01

NPC : 당신의 빛나는 지성은 이곳의 진정한 모습을 보기에 충분히 반짝거리는군요.

5번 모코코 씨앗은 지성 350 이상이어야 입장이 가능하다.

01

니아 마을 6번 모코코 씨앗 획득하는 방법.

이방인들의 감옥에서 다시 니아마을로 돌아오는 배 편을 탑승하면 아주 잠깐, 배가 섬에서 멈추게 되는데, 이 때 재빠르게 섬으로 내려 모코코 씨앗을 획득해주면 된다.

찰나의 순간이다. 주저하지 말고 빠르게 내려줄 수 있도록 하자.

망설이면, 한 바퀴 더 돌아야한다.

01

이곳은 조화의 노래를 불러주면 석상이 사라지면서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0123

파푸니카 진 마시기 전, NPC : 여기서 마시는 술이 얼마나 맛있는지 알고 있나?

파푸니카 진 마신 후, NPC : 크~ 술이 자네인지, 자네가 술인지 모르겠군!

이곳은 1. 건물 안 쪽으로 들어가준 뒤, 2. 파푸니카 진을 마시고, 3. NPC 옆의 입구로 들어가면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파푸니카 진을 마시기 전과 마신 후 NPC의 대화가 달라진다.

그런데, 이 대사는 욘에 더 잘어울리지 않나...? 이봐, 산뜻발랄한 파푸니카를 망치지말라구.

이제 다 와간다.

파푸니카 귀환의 석상 좌측에서 모코코 씨앗 하나 획득해주면 된다.

니아 마을 마지막 아홉 번째 모코코 씨앗은 보트 아래에 숨겨져 있다.

 

이렇게 파푸니카 얕은 바닷길과 니아 마을에서 모코코 씨앗을 찾아봤다.

다음은 별모래 해변과 별모래 해변 내의 던전 나스카 온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