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60% 공략 #2 뷰포인트 몬스터

by .> 2020. 10. 20.
반응형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60% 공략 #2 뷰포인트 몬스터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60%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글에서 다룬 숨겨진이야기와 함께 몬스터와 뷰포인트까지 체크를 하게 되면 파푸니카 모험의서 60%를 달성할 수 있으며, 모험의서 달성 보상으로 조화의 노래와 모험물 : 붉은 바다 거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60% 공략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공략, 이전 글에서 다룬 숨겨진 이야기 및 또 다른 이야기에 이어 이번에는 몬스터, 뷰포인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한다.

기본적인 정보는 미니맵에 적어놨으며 보다 상세한 위치는 스크린샷으로 포함했다.

스크린샷의 경우 2~3장 정도의 사진이 슬라이드쇼로 구성되어있는 것이 많기에 이는 확인해주셔야한다.

내 나름대로 편안했던 동선을 제시하긴 하지만, 굳이 이대로 해야할 필요는 없다.

몇몇 몬스터의 경우 2~3곳 중 한 곳에 젠이 되기에 편의상 A, B, C 등으로 구분했다.

만약 A에 갔는데 없다면 채널이동을 하거나 B로 가면 찾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몬스터와 뷰포인트 정리 첫 번째 지역은 얕은 바닷길이다.

5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한 뒤 파푸니카의 첫 시작, 방 안으로 들어가 베란다로 향하면 뷰포인트 누군가의 방을 체크할 수 있다.

이후 밖으로 나와 위로 쭉, 새하얀 백사장으로 이동해준 뒤 야자수 나뭇잎 아래에 숨어있는 뷰포인트 서핑 구역을 체크해주자.

그 뒤 9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 아래로 내려가서 용암 전갈을 처치해준 뒤 다시 위로 올라가 무자비한 투카투카까지 처치해주면 얕은 바닷길에서 할 일은 모두 끝나게 된다.

이후 걸어서 포탈을 통해 니아 마을로 향해주자.

01

파푸니카 모험의서 뷰포인트 10개 중 하나인 누군가의 방, 파푸니카의 첫 시작을 함께 했던 그 방 안 베란다에서 찾을 수 있다.

01

파푸니카 두 번째 뷰포인트 서핑 구역, 치사하게 야자수 잎에 가려 잘 안보이게끔 만들어놨다.

그나저나 파푸니카 정말 예쁘다.

01

이후 몬스터 용암 전갈과 무자비한 투카투카를 처치해주면 된다.

로스트아크 모험의서 관련 몬스터들은 대개 두어곳에서 출현하는데, 동시에 출현할 때도 있고, 여러 곳 중 한 곳에서 출현하는 경우도 있기에 다른 곳으로 가거나, 아니면 채널 변경을 진행해주면 된다.

깔끔한 동선은 용암 전갈 A -> 무자비한 투카투카 B 처치 이후 바로 옆에 있는 포탈을 통해 니아마을로 들어가는 것이다.


파푸니카 두 번째 지역이자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는 니아 마을이다.

니아 마을 내에는 총 두 개의 뷰포인트만이 자리잡고 있다.

얕은 바닷길에서 포탈로 걸어왔다면 위로 얼마 못올라가 뷰포인트 마을 전경을 발견할 수 있다.

이후 11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준 뒤 아래로 내려가 뷰포인트 알비온 제단을 체크해주면 된다.

01

참으로 아름다운 니아마을, 그리고 알비온 제단을 비추는데 왜 알비온은 자리잡고 있지 않는 건지 의문이다.

아무튼 니아마을 간단하게 끝. 별모래 해변으로 이동해주면 되는데, 5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주면 된다.

파푸니카 모험의서 뷰포인트 몬스터 총정리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세 번째 지역 별모래 해변이다.

5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준 뒤 좌측으로 쭉 이동해주면 광기의 도륙자를 만날 수 있다.

이후 위로 쪽 이동해주면서 순차적으로 정예 모구로 검사, 뷰포인트 이나스 절벽, 몬스터 바다 따개비까지 처치해준 뒤 10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주자.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 뷰포인트 온천까지 체크해주면 끝나게 된다.

추가로 별모래 해변 내에 위치해 있는 던전 나스카 온천 내에서 몬스터 화산재 원숭이를 만날 수 있는데 이는 던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처치 가능하기에 별도로 다루지는 않았다.

01

별모래 해변 내에는 총 세 마리의 몬스터와 두 개의 뷰포인트를 체크할 수 있다.

우선 5시 스퀘어홀로 이동 후 좌측으로 쭉 달리면 만날 수 있는 몬스터 광기의 도륙자.

A와 B는 둘 다 잡아야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젠되는 위치를 표시한 것이다.

A와 B 둘 다 젠이 되어있을 수도 있고, A 혹은 B 둘 중 하나에만 젠이 되어있을 수도 있다.

무얼하던 맵을 지나가다 다량의 몬스터가 뭉쳐있거나 혹은 위 사진처럼 엘리트 몬스터를 만나게 된다면 종종 잡아주자. 확률적으로 모험의서 - 수집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이거 나중에 파밍하려고 하면 생각보다 확률이 낮아서 잘 모이지 않을 뿐더러, 거래소에서 골드로 구입한다고 해도 가격이 꽤나 나가는 편이다.

012

별모래 해변에서 만날 수 있는 정예 모구로 검사, 뷰포인트 이나스 절벽과 바다 따개비, 생각보다 깔끔한 동선으로 정리할 수 있다.

이전 대륙들처럼 의도적으로 꼬아놨다거나(베른 - 베르닐 삼림), 기똥차게 설계했다기 보다는 다소 완화되었다는 느낌이 드는데 시간이 없어서 그런걸까, 아니면 한 텀 쉬어가는 걸까.

01

이후 10시 방향 스퀘어홀로 이동한 후 아래로 이동해서 뷰포인트 온천 체크하면서 별모래 해변 마무리.


파푸니카 네 번째 지역, 티카티카 군락지.

파푸니카 내에선 꽤나 복잡한 구조를 갖고 있는 맵이지만 다른 대륙의 맵들에 비하면 천사 수준이라 생각된다.

티카티카 군락지 3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준 뒤 좌측으로 이동하면 뷰포인트 꽃밭을 체크할 수 있다.

이후 아래로 내려가서 몬스터 건방진 원숭이 처치해주고 가운데 스퀘어홀로 이동해주자.

우측을 훑고 가면서 치명적인 살덩어리광기의 검투사를 처치해주자.

이곳에 없다면 약속의 언덕으로 가서 처치할 수 있다.

하지만, 보통 이곳이 에포나 퀘스트 정화의식이 진행되는 곳이므로 체크가 되어있을 것이다.

이후 11시 방향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준 뒤 날렵한 하피광기어린 나무정령을 처치해주고 아래로 내려가 뷰포인트 거대 석상까지 체크해주면 끝나게 된다.

01

파푸니카 뷰포인트 꽃밭.

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꽃밭이 아니다.

체크해준 뒤 아래로 이동해주자.

건방진 원숭이.

미지의섬에서 골드고릴라가 나오면 섬의마음을 먹을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 그랬던가, 괜히 이 원숭이류를 보면 미지의섬이 생각나면서 힘들었던 시절이 떠오른다.

01

파푸니카 또 다른 이야기 정화되는 혼돈을 진행하기 위해선 에포나 퀘스트 정화 의식을 21회 완료해야하는데, 정화 의식 퀘스트가 진행되는 곳에서 몬스터 치명적인 살덩어리와 광기의 검투사가 등장한다.

01

아마 자연스럽게 체크가 되어있겠지만 혹시나 안되어있다면 위 쪽으로 올라가 약속의 언덕으로 들어가면 쉽게 만날 수 있다.

01
01

이후 10시 방향으로 이동해 날렵한 하피와 광기어린 나무정령을 처치해준 뒤 아래로 내려가 뷰포인트 거대 석상까지 체크해주면 티카티카 군락지가 완료된다.

파푸니카 마지막 지역인 비밀의 숲이다.

비밀의 숲 내에는 총 두 개의 뷰포인트와 두 마리의 몬스터가 위치해 있다.

가장 먼저 6시의 스퀘어홀로 이동해준 뒤 위로 올라가 뷰포인트 늪지대 체크.

이후 위로 쭉 이동해주면서 모래 사마귀 처치.

계속 좌측으로 이동하면서 숲의 감시자까지 처치해준 뒤 11시 방향의 스퀘어홀 이용 후 아래로 내려가 뷰포인트 오래된 유적지를 체크해주면 된다.

던전 오레하의 우물 내에서는 수상한 오르골, 미치광이 우피르, 이렇게 두 마리의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데 던전을 깨나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잡을 수 있기에 따로 추가는 하지 않았다.

01

비밀의 숲 내에 위치해 있는 뷰포인트 늪지대.

아름다운 파푸니카 이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012

모래 사마귀는 징그럽게 생겼다.

모래사마귀, 수프이 감시자까지 처치해주자.

01

마지막으로 뷰포인트 오래된 유적지를 체크해주면 끝나게 된다.

이렇게 해서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60%를 넘길 수 있었다.

만약 아쉽게 모자르다면 던전 하드를 클리어하거나, NPC호감도 작업 내지 수집품 파밍, 구입 등을 통해 무난하게 넘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파푸니카 모험의서 80%보상이 스킬포인트 물약이기에 80%까지 달성을 해봐야겠다. 수집품과 요리 조금, 호감도까지 하면 얼추 되지 않을까 싶은데. 동시에 조화의 노래도 획득했으니 모코코 씨앗을 주우러 다녀봐야겠다.


로스트아크 모험물 붉은바다거북 위치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60% 달성 보상으로 받은 비밀지도, 설명을 읽어보면 드넓은 바다 어딘가에서 모험물 : 붉은바다거북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한다.

모험물 붉은바다거북은 아르테미스 대륙 좌측 상단, 11시 방향에 위치해 있다.

속삭이는 작은섬 바로 옆에 있다.

파푸니카에 위치해 있었으니 바로 찾으러 달려가봤다.

항해 모험물 붉은바다거북을 습득했다.

정확하게는 항해 모험물 포인트를 획득했으며, 설명을 읽어보면 붉은 등껍질을 가진 바다거북.....해안 물가에서 붉은 바다거북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보이시나요....???

그렇게 붉은바다거북은 만나지 못했다고 한다.

조만간 항해 모험물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고 한 번 정리를 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