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 후기

by 대일이야 2024. 9. 15.
반응형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 후기

 

태아보험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필요유무에 대해서는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죠. 저는 필요하다 생각해서 가입한건 아니고 만에하나를 대비해서 가입했구요. 개인적으로 800만원~3000만원 납부하고 최악을 면할 수 있다면 가성비 있는 선택지라고 생각하구요.

가장 많이 선택하는 보험사가 현대해상이니까 현대해상 상담사분한테 견적 문의 드리면 됩니다. 20년납 30세만기로 문의드리면 24년 기준 저가형 월 3만원, 중간값이 월 6만원, 고급형이 월 9만원 남짓 나오는데 이건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무슨 특약이 어떻고 저쩌고 다 필요없구요, 핵심보장만 깔끔하게 세팅되어 나오는게 3,6,9만원 수준이에요. 이거 초과하는 보험료를 제시하는 사람이라면 여러분들 등쳐먹으려는 수작이니까 걸러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 후기

 

현대해상에서 태아보험을 가입했다. 태아보험의 경우 필요하냐 필요없다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보험이라는게 원래 그렇다. 기본적인 마음가짐은 보험료를 타먹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게 제일 좋다는 것, 건강이 최고고 아프지 않은게 제일 좋다. 그렇기에 보험 가입 시 피해야할 마인드는 보험료를 타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보험가입에 임하는 것, 이 생각을 갖고 보험가입에 임하면 이것 저것 다 추가하면서 월 보험납부액이 엄청나게 치솟게 된다.

어렵게 생각할 것 없다. 태아보험에 대해 이것 저것 알아보고 내가 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다. 이게 정답이라는건 아닌데 머리 아픈거 싫다? 그러면 이거 따라하면 손해는 안봄.

태아보험 가입 시기는 임신 22주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임신 12주차에 진행되는 기형아 검사 이전에 진행하는게 좋음. 보험사는 현대해상, 20년납 30세만기로 견적문의하기, 저가형, 기본형, 고급형 3가지 플랜을 월 3만원, 6만원, 9만원대 세팅안을 보내줄건데 여기서 마음에드는거 고르면 됨. 각각 총 800만원, 1600만원, 2400만원 정도 납부하고 30세까지 이런 저런 것들에 대해 보장받는다 생각하면 되는거니까 본인 형편에 맞게 골라주면 되겠다, 참 쉽죠?

어설프게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호구잡히지말고 그냥 현대해상가서 견적달라고 문의주면 된다. 어설프게 알아보러다니면 월 보험납부액이 10만원을 초과하는 말도 안되는 견적을 내어주는데 이거 다 여러분들 지갑 털어먹겠다는 뜻이니까 걸러주면 된다.

태아보험을 20년납 30세 만기로 세팅하자. 30세되어 다 컸으면 자기가 알아서 보험 꾸리고 해나가야지. 옛날 보험이랑 지금 보험이랑 보장범위 금액 차이나는 것 처럼 지금으로부터 30년뒤면 2050년대인데 어떤 시대가 찾아올 줄 알고 지금 시대에 100세 만기로 가져감. 내 아이를 위한 선물이라고 하는데 아이한테 좋은 선물 다른거 많으니까 이런거 챙기지말고 다른거 챙겨주길바람.

 

 

태아보험 알아보려고하면 굉장히 머리가 지끈거리는데 태아보험의 경우 특약이 200개가 넘어가기 때문이다. 이거 어떻게 하나하나 다 읽어보고 있음, 그래서 그냥 현대해상에 20년납 30세만기로 문의 넣으라는거임. 그러면 3,6,9만원짜리 세 가지 세팅안을 제시해주는데 여기에 무슨 차이가 있냐, 큰 세팅값엔 차이가 없고 보장금액이 크거나, 보장범위가 더 세세하거나 정도의 차이임.

여기서 더 극한의 세팅으로 간다 하면 암진단 담보 1억이 되어있으니 항암 치료, 약물 치료 같은 미세한 것들 다 쳐내면서 미세조정해나가면 보험료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겠다만 그렇게까지 시간 들여서 작업할만큼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진 않음.

3,6,9만원의 차이점이라면 8대장애진단 담보랑 허혈심상질환진단담보 두 가지가 있을거임. 허혈심상질환진단담보의 경우 저가형에는 위 사진처럼 허혈심장질환진단담보 하나의 항목으로 들어가있고, 고급형에는 이게 심혈관질환 관련 4가지 항목으로 들어가있을거임. 당연히 1개보다 4개로 세팅되어있는게 더 보장범위가 크겠지. 헌데 나이 많이 잡수신 노인분도 아니고 젊다 못해 이제 막 세상에 태어난 아이한테 구태여 구구절절 심장 관련 보장을 잡아둘 필요가 있냐는 말임. 이 정도 세팅만 가져가도 종합건강보험 수준의 세팅값이 나오니까 무리할 필요가 없다는게 내 생각.

 

 

태아보험 = 현대해상이라는 공식이 생긴 이유는 바로 8대장애진단 때문이다. 8대장애진단이란 8대 장애에 진단된 경우 보험금을 지급받는 것으로 시각, 청각, 언어, 지체, 지적, 자폐성, 정신적, 뇌병변 장애를 이야기한다. 4대장애진단을 제시하는 곳이 있는 반면 현대해상을 포함하여 몇몇 보험사가 8대장애를 제시하고 있기에 인기가 있는 것이며, 여기에서 언어장애의 경우 언어발달지연과 ADHD 등으로 인해 근래에 이슈가 된 바 있다. 

현대해상에서 제시하는 세 가지 안의 대표적인 차이점 중 하나가 바로 8대장애진단 보장금액임. 이거 언어발달장애 등으로 많은 이들이 타먹었기에 보험료가 많이 비싸졌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보장한도를 올리면 보험료가 상당히 많이 올라간다. 이 쪽은 ADHD 관련 과한 우려가 만들어낸 부작용이라고 생각하는데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면 되겠다.

정상적인 설계안을 받았다면 심혈관과 8대장애진단 두 가지 항목 이외에 크게 차이나는 것은 없을거임. 해봤자 보장한도에 따른 금액 차이 정도. 24년 기준 태아보험 월보험료 15만원 뭐 이런식으로 세팅해주면 무조건 거르면 된다.

그리고 위에서 얘기했지만 다시 한 번 이야기해보자면 보험료는 타먹으려고 가입하는게 아니고 아무일 없이 무탈하게 지나가면 그게 제일 좋은거니까 8대장애? 언어발달지연의 경우 쉽게 진단이 나오기에 이건 보장한도 최대치로 넣어서 꼭 타먹어야지 라고 생각하고 가입하지 말고 적당히 가입하기바람. 참고로 나는 수족구도 뺐음. 왜냐하면 보장금액 보니까 이거 타먹으려고 서류신청하고 접수하고 내 시간, 내 신경, 내 정신, 내 에너지 쓰는게 아깝다는 생각. 아무쪼록 본인 지갑 사정 생각해서 적당히 세팅해서 가입하기바람. 아이가 원하는게 빵빵한 보험일까 아빠엄마와의 소중한 일상일까. 하다못해 아이에게 줄 선물이면 그 보험료로 삼성전자, SPY, 비트코인 사모아서 쥐어주는게 훨씬 좋은 선택지 아닌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