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키 가입 하는 법 및 런치풀 이용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선 신장개업한 코인거래소 해시키 거래소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시키 거래소 가입하는 법을 비롯하여 런치풀 이용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께요. 시작 전 주의사항으로는 변동성이 심한 코인을 일정 기간 묶어둬야하기에 수익을 기대하고 진행했지만 손실이 발생할수도 있다는 점을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해시키 가입 하는 법
이번 글에서 이야기해볼 내용은 해시키 거래소에 대한 이야기. 본 글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면 무조건 수익이 난다거나하는 류의 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면서 시작. 이러한 전략도 있다 정도와 더불어 거래소코인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 정도.
해시키는 홍콩발 코인 거래소임. 그리고 거래소 자체토큰 $HSK가 있음. 상장된 기업의 실적이 좋으면 주가가 쭉쭉 치고 올라가는 것 처럼 거래소가 잘나가면 거래소 자체토큰의 가격도 쭉쭉 치고 올라가겠지.
대표적인 예시로는 바이낸스의 BNB를 예로 들 수 있겠다. 지나간 과거 부여잡고 할 껄~ 하는건 아니고 2018~2019년이면 대충 비트코인 = 사기다 라는 이야기조차 나오지 않을 정도로 분위기가 냉랭했던 시절 혜안이 됐건 무모함이 됐건 용기가 됐건 BNB 매수버튼을 누른 사람들은 엄청난 수익을 누렸고, 누리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해시키 거래소 자체 코인은 떡상한다는 이야기인가요? 매수해요? 라고 물어보신다면 그러한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건 아니고. 당장 다른 거래소 코인들을 살펴봐도 BNB만큼의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준 코인은 몇 없다. 모든 거래소 코인이 이러한 엄청난 상승세를 누리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시키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그러니까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이 됐고 미국에서 전략적 자산으로 구비한다고 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비트코인은 더 이상 위험자산이 아닌 안전자산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 흐름속에서 그 수혜를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는 섹터 중 하나가 바로 코인거래소라는 점,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홍콩에서 신규거래소가 문을 열었다? 신장개업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 등등으로 인해 해시키 거래소에 대해 개인적으로 관심을 좀 갖고 있다는 이야기.
이거야 뭐 홍콩거래소고 신장개업했으니까 무조건 떡상합니다! 라고 이야기하는거 절대 아니니까 눈 감고 귀 닫고 매수버튼 누르지 마시고 투자는 본인 스스로 결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글에선 해시키 거래소 가입하는 법 및 해시키 거래소에서 밀고있는 런치풀 이용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볼까함.
해시키 런치풀 이용 방법
해시키 거래소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줘야겠지. 위 링크는 레퍼럴 링크이며 소정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음. 거래 수수료 할인을 비롯하여 현재 해시키에서 신장개업 이벤트로 각종 코인 런치풀을 밀고 있는데, 레퍼럴을 이용해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런치풀에 참여하면 해당 코인을 소정 지급받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음.
이메일주소로 해시키 가입 이후 본인인증을 진행해주면 된다. KYC라고 불리우는 절차인데 정말 네가 맞느냐를 확인하는 절차임. 내가 가입할 당시에는 운전면허증은 안됐고 오로지 주민등록증만 가능했는데 이후 운전면허증으로도 가능하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바 있음. 아무쪼록 본인 신분증 업로드 및 셀피 촬영을 진행하면 무난하게 본인인증을 완료할 수 있다.
해시키 가입 및 KYC인증을 완료했다면 이제 해시키에서 활용할 자금을 구해야겠지. 국내 거래소야 은행 연결해서 원화 입출금하면 되는데 해시키는 홍콩거래소니까, 코인 전송을 통해 자금을 마련해야한다. 보통은 근래에 핫한 리플 많이 이용하는데 해시키는 아직 리플 전송은 안되는듯? 그래서 트론을 이용할 것임.
국내 거래소에서 트론($TRX)를 매수해주자. 이후 해시키 여러 메뉴 중 deposit을 눌러주고 TRX 선택하면 QR코드 내지 지갑주소가 등장하게되는데, 국내 거래소에서 트론 출금을 선택한 이후 출금 주소를 해시키 TRX주소를 입력해주면 된다.
소정의 시간이 흐르면 해시키 계좌로 트론이 입금이 된다. 이 때 입금된 트론은 funding account에 입금될 것임. funding account가 금고면 trading account는 지갑이라고 보면 됨. 돈을 쓰려면 금고에서 지갑으로 옮겨줘야겠지. assets - transfer를 눌러서 funding account에 있는 트론을 trading account에 옮겨주면 된다.
이후 spot메뉴에서 trx/usdt 선택 후 트론을 매도해서 usdt를 마련해주면 된다. usdt는 쉽게 이야기하면 국내코인계좌 내 krw, 원화와 같다고 보면 됨. 이후 이렇게 마련한 usdt를 기반으로 다양한 코인들을 매매를 할 수 있다. 자신없으면 선물은 건드리지말고. 아무쪼록 해시키 거래소 코인, $HSK를 구입하고자한다면 HSK/USDT 선택 후 원하는 수량, 금액 설정 이후 매수를 진행해주면 된다.
만약 레퍼럴을 이용해 회원가입한 분들 중 소정의 혜택을 받아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HSK 매수 이후 런치풀로 이동해서 런치풀을 이용해보자. 해시키 런치풀이란 HSK 등의 코인을 활용해 신규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메뉴다. 쉽게 이야기하면 은행에 원화 예치하면 이자에 따라 원화를 받듯, 해시키 거래소 자체토큰 HSK를 런치풀에 예치하면 소정의 신규코인을 받을 수 있는 것.
이를테면 12월 11일부터 12월 15일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인 해시키 런치풀 BLUE의 경우 예치 시 참여자 및 예치토큰 수량 등에 따라 소정의 BLUE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서 감안해야할 부분은 12월 1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예치한 HSK코인은 뺄 수 없다는 것. 만약 이 기간 동안 코인판에 무슨 사건이 일어나 코인 가격이 하락한다면 그만큼 손실을 볼 수 있다는 이야기.
추가로 그냥 회원가입을 진행한 분들이라면 본인이 예치한 코인 수량에 따라 배정받겠지만, 레퍼럴을 이용해 회원가입을 진행한 분들이라면 소정의 코인을 더 받을 수 있다. 12월 14일까지 진행 예정인 BLUE 런치풀의 경우 회원가입 및 KYC 완료 이후 런치풀 참여 시 120개의 BLUE코인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100% 지급은 아니고 3만개 한정 선착순으로 지급된다는 점을 유의하자.
여기까지, 해시키 가입하는 법 및 런치풀 이용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봤다. HSK 무조건 떡상하니까 매수하십쇼, 런치풀 개꿀이니까 필참하십쇼 같은 이야기가 아니다. 기대수익이 있는 투자에는 필히 손실이라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투자유무는 본인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계엄령빔 2024년 12월 3일 (4) | 2024.12.12 |
---|---|
비트코인 반감기 매매법 (0) | 2024.11.27 |
비트코인 신고가 갱신을 지속할 수 있을까 (2) | 2024.11.19 |
비트코인 2025년 2억원 갈 수 있을까 (9) | 2024.11.03 |
해시키거래소 신규가입 이벤트 (2) | 2024.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