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메테오라 모코코 씨앗/섬의 마음

by .> 2019. 3. 4.
반응형



로스트아크


메테오라 모코코 씨앗/섬의 마음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섬 메테오라 모코코 씨앗 위치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로스트아크 메테오라 모코코 씨앗

로스트아크 메테오라 모코코 씨앗, 슈샤이어와 베른 북부 대륙 사이에 위치해 있는 메테오라 섬에는 모코코 씨앗 3개만 위치해 있으며 따로 섬의 마음은 존재하지 않는다. 추후에 구현될지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는 상황이기에 지나가는 길에 들러 모코코 씨앗만 챙길 수 있도록 하자.


로스트아크 메테오라 섬의 마음

로스트아크 메테오라 모코코, 이곳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면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메테오라 섬의마음

메테오라 모코코, 나머지 한 개의 모코코 씨앗은 수풀에 숨겨져있다. 추후 업데이트 때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뺑뺑이 말고...)섬의 마음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섬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면 운석 조각이 떨어져있다고 한다. 애니츠 근방에 위치한, 별똥별을 주제로 한 에스텔라 섬과 비슷한 컨셉으로 보이는데 맵이 자그마한 것을 보니 아마 스피다 섬과 유사한 컨셉으로 나오게 되지 않을까 싶다. 맵 중앙에 일련의 보스몬스터가 등장하고 이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섬의 마음을 획득하는 형식이 가장 무난해보이지 않나 싶은데 조금은 참신한 컨셉의 몬스터가 나오면 재미있지 않을까 싶다. 

최근들어서는 섬의 마음을 중심에 두고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데 섬의 마음을 획득해나가는 과정 속에서 무언가 일련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요소나 섬의마음 이외에 부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재화들이 조금은 부족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뭐 이제 막 모으기 시작해서 조화2셋을 바라보고 있는 것도 아닌 그저 평범함을 넘어서서 많이 뒤쳐져 있는 후발주자 이긴 하지만 적어도 지금까지 느끼기에는 그렇다. 아, 혹시 남캐의 아바타를 조금은 리뉴얼할 생각이 없는지 궁금하다. 아무리봐도 여캐의 조화셋에 비해 남캐의 조화셋은 뭐랄까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 든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긴하지만 직업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 뭐 나는 그렇다는 얘기다.

로스트아크 - 고블린섬 섬의마음, 모코코 씨앗/원한 각인서/위대한 미술품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