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잠자는노래의섬 섬의마음 공략/숲의미뉴에트/모코코씨앗/요정이노래하는숲

by .> 2019. 6. 14.
반응형

로스트아크

잠자는노래의섬 섬의마음 공략 숲의미뉴에트 모코코씨앗 요정이노래하는숲

로스트아크 잠자는노래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 섬 내에서 진행되는 협동퀘스트 두 가지(비밀의 입구, 마법은 노래를 타고)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잠자는 노래의 상자 개봉 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

모코코씨앗 : 4개

특징 : 하루에 8번 열림, 퀘스트 진행 및 완료를 위해선 공명의노래 필요, 짝수 시에는 포르페와 함께 연계해서 방문하기 좋음(00시 40분, 6시 40분, 12시 40분, 18시 40분), 에포나 평판 보상으로 친절증가물약을 주기 때문에 섬의마음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방문해서 에포나퀘스트를 진행해주는 것이 좋음, 잠노섬 모험퀘 완료시 숲의미뉴에트 획득 가능, 섬의마음 은근히 잘 안줌


로스트아크 잠자는노래의섬 섬의마음 얻는방법

로스트아크 잠자는 노래의섬에서는 악보 숲의미뉴에트를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 자체는 어렵지 않다. 자신의 모습을 부끄러워하는 요정이 섬 곳곳에 숨어있는데 맨 처음 미니맵 사진에 그 위치를 표시해놨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로스트아크 숲의미뉴에트 얻는방법 잠자는노래의섬

잠자는노래의섬 섬의마음 공략, 잠자는 노래의 섬에서 첫 번째로 진행되는 퀘스트 비밀의 입구, 잠노섬 3시 방향에서 진행되며 공명의 노래를 통해 덩쿨을 풀어해친뒤에 안 쪽 숨겨진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한 명만 노래를 불러도 완료가 되기 때문에 굳이 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느낀 바 이러한 선행퀘스트가 있는 곳의 경우 대부분 선행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섬의마음을 먹었기에 꼭 참여할 것을 권한다.


잠자는 노래의섬 비밀의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후 쭉 달려나가 `마법은 노래를 타고` 퀘스트가 활성화되어있는 공간에 들어가서 다시 한 번 공명의 노래를 불러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지금이야 일정 인원 수가 배정되어 퀘스트를 진행하기에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사실 초창기에는 경쟁퀘스트였다. 무슨 말이냐면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섬에 입장하게 되어서 가장 빠르게 도착한 일부만 공명의노래를 부르고 퀘스트를 완료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는 것. 그래서 이동기가 좋은 캐릭터들과 이동기가 좋지 않은 캐릭터들의 희비가 극명하게 갈렸던 곳이다. 이후 일정인원만 배정되도록 패치가 되었다.


잠자는 노래의 섬 협동퀘스트를 완료하면 잠자는 노래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이 상자를 개봉하면 확률적으로 잠자는 노래의 섬 섬의마음을 획득 할 수 있다. 대개 숲의 목소리가 나오곤 한다. 참고로 숲의 목소리는 상점에 가져다 팔면 1000실링을 주기 때문에 화난다고 버리지 말고 상점에 팔 수 있도록 하자.


퀘스트를 처음 완료하게 되면 노래를 타고온 마법 업적을 달성할 수 있고 요정의 친구 칭호도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잠자는노래의섬 모코코씨앗 위치 요정이노래하는숲

로스트아크 잠자는 노래의 섬에는 총 4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다. 가장 먼저 첫 번째, 두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다. 숨겨진 공간 밖에서 찾을 수 있다. 나머지 2개는 숨겨진 공간 안에서 찾을 수 있다.


첫 번째 협동퀘스트, 비밀의 입구를 완료하고 들어올 수 있는 이곳에서 2개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잠자는 노래의 섬 섬의마음, 먹는데 거의 3달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지긋지긋 했던 곳. 위에서 살짝 적었지만 포르페와 함께 묶어서 다니면 좋다. 나는 포르페->노토스 섬->잠자는 노래의 섬->토토이크 에포나 식으로 진행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