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세월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씨앗 위치/사브나크

by .> 2019. 6. 12.
반응형

로스트아크 

세월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씨앗 위치/사브나크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세월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로스트아크 세월의섬 섬의마음 공략

로스트아크 세월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 세월의섬 내에 위치해 있는 낚시터에서 낚시를 진행하다 보면 얻을 수 있는 요술항아리를 항아리 조사원 근처에 두면 확률적으로 보스 `사브나크`가 출현하며, 사브나크를 처치하면 섬의마음을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

모코코씨앗 : 5개(5개 중 2개는 공명의 노래 필요)

특징 : 위치 은근히 개같음, 사브나크가 젠은 잘됨 근데 사브나크 짱 쌤, 혼자 못잡음, 꼭 세월의섬에서 멀리 있을 때 세월의섬 사브나크 떴다고 잡으러 오라고 지역채팅뜸, 유저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만큼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얻기 힘들어지는 섬 중 하나라고 생각, 되도록이면 빨리 획득하는 것이 좋아보임.


로스트아크 세월의섬, 갈망의섬처럼 이름값을 하는 섬은 아니다. 섬의마음을 얻는데 한 세월 걸릴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생활스킬과 관련된 섬(낚시)이지만 생활스킬랭크는 딱히 상관 없다. 또한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들도 트라이하다보니 보스 사브나크가 꾸준히 소환되기 때문에 썩 걱정할 필요는 없다. 낚시터에서 낚시를 하다보면 요술항아리를 건질 수 있고 이 요술항아리를 항아리 조사원 근방에 두면 확률적으로 사브나크가 등장한다. 


세월의섬 보스 사브나크, 체력은 395만에 자기 자신 주변에 독가스를 내뿜는 토템을 설치하기 때문에 나름 껄끄럽다. 이 사브나크를 잡으면 확률적으로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다.

바다에 있을 때 지역채팅을 살펴보면 `세월의섬 사브나크 젠, 섬의마음 얻으러 오세요, 도와주세요`와 같은 지역채팅을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세월의섬 모코코씨앗 위치

로스트아크 세월의섬에는 총 5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으며 이 중 2개는 공명의노래를 통해 숨겨진 지역으로 이동해야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첫 번째, 1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다. 세월의섬 2시 방향에 위치해 있다. 모코코씨앗을 획득한 뒤 바로 우측에 있는 다리 끝으로 향하자.


세월의섬 모코코, 2번 모코코 씨앗을 얻으러 가려면 석상 앞에서 공명의노래를 불러야 한다.

이곳에서 총 2개의 모코코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세월의섬 섬마 공략

마지막으로 3번 모코코씨앗은 세월의섬 12시 방향에 있는, 천막 안쪽으로 이동하면 두 개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처음 세월의섬에 방문했을 때에는 디스트로이어를 육성하고 있었다. 디스트로이어는 머지 않아 접고 인파이터를 새롭게 육성하기 시작했다. 이유는 단 하나, 남캐의 장비, 아바타 룩이 하나 같이 별로였기 때문이다. 기공사와 인파이터를 고민하던 나는 이동기가 좀 더 좋아보이는 인파이터를 골랐는데 잘한선택인지는 모르겠다. 아무쪼록 새롭게 키운 인파이터로 세월의섬 섬의마음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로스트아크를 즐기는 유저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욘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유저들이 많이 돌아올지 미지수지만 아무쪼록 이러한 유저들간의 협동을 요구하는 섬들의 진행방식이 바뀌었으면 좋겠다. 

로스트아크 - 잠자는노래의섬 섬의마음 공략/숲의미뉴에트/모코코씨앗/요정이노래하는숲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