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안개의섬 섬의마음 공략/모코코씨앗 위치/흑장미무늬 독거미

by .> 2019. 7. 4.
반응형

로스트아크 안개의섬 섬의마음 공략 모코코씨앗 위치 흑장미무늬 독거미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로스트아크 안개의섬 섬의마음 공략입니다.

로스트아크 안개의섬 섬의마음 공략

로스트아크 안개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 섬 내에서 보라퀘스트 완료시 섬의마음 획득

모코코씨앗 : 6개

특징 : 서해에 위치해 있음, PvP섬이지만 사람이 없어서 PvP 발생x, 매우 쉬움, 협동퀘스트 하나 있는데 보상이 쓰레기임, 더 재미있게 만들 수 있었을 것 같은데 혹은 다른 콘텐츠를 위한 떡밥인건지 되게 찝찝함.


로스트아크 안개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섬 내에서 보라퀘스트를 완료하면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다. 보라퀘스트는 총 6개의 쪽지를 찾아 읽으면 완료가 되는데 3개는 정해진 위치에 떨어져 있으며 나머지 3개는 몬스터를 잡으면 확률적으로 드랍되는데 굉장히 쉽게 드랍된다. 

미니맵 사진 기준 파란색 점 찍어놓은 곳 세 곳에서 쪽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나머지 3장은 섬 내에서 나무, 나방, 큰 거미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섬 입구 근방에서 발견할 수 있는 첫 번째 쪽지의 위치다.


안개의섬 5시 부근에 위치해있는 두 번째 쪽지, 일정한 스토리를 갖고 있는데 무슨 내용인지 잘 감이 오지 않는다. 다음에 나올 무언가를 위한 떡밥인 것 같은데 과연 뭐가 나올까.


그리고 근처에서 세 번째 쪽지를 찾을 수 있다. 이렇게 3개의 쪽지를 찾았고 나머지 3개는 몬스터를 처치해서 획득해야한다.


로스트아크 안개의섬 섬마 공략

나무와 오염된 벌집 나방을 잡으면 쪽지를 획득할 수 있다. 맵 전역에 골고루 퍼져있으니 섬을 돌아다니면 된다.


안개의섬 섬마, 마지막으로 흑장미무늬 독거미의 경우 정해진 위치에서 출현한다. 흑장미무늬 독거미가 젠되는 곳에서 숲의미뉴에트를 부르면 두 개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작은 거미는 쪽지를 주지 않으니 헛수고하지말자.


로스트아크 안개의섬 모코코씨앗 위치

로스트아크 안개의섬에는 총 6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으며 이 중 2개는 숲의 미뉴에트가 있어야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 찾기 어렵지 않다.


안개의섬 모코코, 두 번째 모코코씨앗의 위치, 미니맵 상 빨간색 점에서 쭉 이동하면 숨겨진 곳으로 이어지는 길이 나온다.


로스트아크 안개의섬 모코코씨앗, 흑장미무늬 독거미 근처에서 1개, 그리고 숲의미뉴에트를 불러 2개, 총 3개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6번째 모코코씨앗은 안개의섬 단서, 쪽지 바로 옆에서 획득할 수 있다.


안개의섬에서 6개의 쪽지를 모두 확인하고 읽는 보라퀘스트를 완료하면 안개의섬 섬의마음과 함께 안개의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안개의상자 보상은 좋지 않다. 너무 쪼잔하다는 생각이 든다.


PvP섬인데 희안하게 협동퀘스트가 존재한다. 두 가지가 있는데 이 역시 보상이 쓰레기니까 협동퀘스트가 떠도 그냥 무시하고 나가면 될 것 같다. 조금은 답답한게 이러한 돌발퀘스트나 협동퀘스트는 섬 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 내의 맵 전역에서 나오는데 보상이 정말 정말 쓰레기라서 아마 초반에야 두세번 해보지 나중에 가면 누구도 하지 않는다. 

재화 좀 풀었으면 좋겠다. 아니 이렇게 쪼잔하게 장사하는데 누가오냐는 말이다. 이건 뭐 국밥집에 갔는데 깍두기 1개 덜렁 내놓는거랑 뭐가 다를까, 말마따나 아이템레벨 400넘어 오는 곳에서 협동퀘스트 보상이 루페온인장295개가 말이되는건가, 아니 인장 줄꺼면 시원하게 천 개 단위로 주던가 뭐 그것도 아니고, 돌발퀘스트를 하면 확률적으로 아크라시움을 뿌린다던가 뭐 이런 재미가 있어야지 꼴랑 인장 몇 개 받자고 저거 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비단 이건 이러한 돌발, 협동퀘스트 뿐만 아니라 다른 콘텐츠들도 마찬가지다.

진짜 로스트아크 던전이 재미 없는 이유는 던전을 돌면서 무언가를 우연히 얻게 될 확률이 0%이기 때문이다. 오로지 던전 클리어 시 획득 할 수 있는 보상상자에서만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던전을 진행하는 도중에는 그 어떠한 아이템도 나오지 않을 것을 알기 때문에 재미 없는 것이다.

뭐 다른 콘텐츠는 모르겠다만 나는 섬의마음만 모아오면서 솔직히 항해 같은 것도 그렇고 뭐 이렇게 쪼잔하고 인색하게 구는지 납득이 안간다. 좀 뿌려라. 아니 뭐 아크라시움 팍팍 뿌리라는 것도 아니고 인장 좋아, 그럼 좀 많이 주라고, 295개는 무슨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로스트아크 - 고립된영원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씨앗위치/비밀스러운 연구실 입장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