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마리 호감도 퀘스트/고립된 영원의섬 연출 모음#2

by 대일이야 2019. 8. 12.
반응형



로스트아크 마리 호감도 퀘스트 고립된 영원의섬 연출 모음#2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고립된 영원의섬 NPC 마리의 호감도 퀘스트 관련 연출 스크린샷 몇 장 올려보겠습니다.

로스트아크 마리 호감도 퀘스트

로스트아크 마리 호감도퀘스트, 이전 포스팅에서 고립된 영원의 섬 내의 던전 비밀스러운 연구실 연출과 마리 보통2단계 호감도 퀘스트 지루해하는 소녀를 위해 관련 연출 관련 스크린샷을 올렸고 이번 포스팅에선 마리 호감도 관심 2단계 퀘스트 사랑하는 프랑소와즈와 관심 3단계 호감도 퀘스트 투명하고 차갑고 아름다운 관련 연출 관련 스크린샷을 모아봤다.

로스트아크 - 고립된 영원의섬 NPC마리 연출 모음, 던전&호감도 퀘스트


로스트아크 마리 호감도 관심2단계를 달성하면 호감도퀘스트가 활성화된다. 퀘스트의 이름은 사랑하는 프랑소와즈, 마리가 타고다니는 로봇이 활성화되는 퀘스트로 알트아이젠에 가서 부품을 줏어오면된다. 완전 정반대에 위치해 있는 알트아이젠이지만 필드보스 출현 시간에 맞춰 찾아가서 섬의마음이나 기습의 대가도 획득하고 퀘스트도 완료하고 좋지 않을까 싶다.


사실 로스트아크의 메인퀘스트 및 서브퀘스트 중 일부분은 의도적으로 유저들의 플레이타임을 늘리기 위해서 단순히 길게 늘어뜰이거나 뺑뺑이를 시키는 악질적인 모습들이 보여서 사실 굉장히 짜증을 유발하곤 했는데 이렇게 자연스러운 스토리흐름과 함께 전혀 무의미한 움직임이 아닌 유의미한 이동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퀘스트를 해나가는데 정말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다른건 몰라도 진짜 연출 하나는 기깔나게 만드는 것 같다.

마리 호감도 퀘스트 사랑하는 프랑소와즈

사랑하는 프랑소와즈, 알트아이젠이 고립된 영원의섬과 정반대의 위치에 있다는 점만 제외하면 딱히 어려움은 없는 퀘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마리 옆에 프랑소와즈가 든든히 자리를 지키게 된다.


투명하고 차갑고 아름다운 마리 호감도 퀘스트

마리 호감도가 관심 3단계로 올라가면 다시 한 번 호감도퀘스트가 활성회된다. 퀘스트 이름은 투명하고 차갑고 아름다운, 기계도시 아르데타인에서만 지냈던 마리가 얼음을 궁금해한다. 당연히 가줘야겠지.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아르곤에 오랜만에 다시 가봤다. 요즘엔 쾌적하게 진행이 가능한 것 같다. 어쨌거나 투명하고 차갑고 아름다운 퀘스트를 진행할 때 성향이 부족해서 세 번째 문항을 선택하지 못한게 조금 아쉽다.


퀘스트 진행 도중 얼음꽃을 찾아달라고 하는데 아르곤 제일 안쪽으로 들어오면 찾을 수 있다.


틱틱대다가 혼자 슬퍼하다가 뭐 종잡을 수 없는 그런 캐릭터 마리, 솔직히 게임이지만 대사를 가만히 보고 있노라면 정말 머리 속이 복잡해진다. 이번 호감도 퀘스트에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아르곤에 찾아가는 것, 그리고 옛날 아르곤에서 겪었던 아주 힘들고 치열했던 기억이 떠오른 것 정도. 아르곤 섬에서만큼은 혼자 있는게 좋다.


마리 호감도 우호 1단계를 달성하면 능력치 증가 물약과 함께 100골드 동전 3개, 그리고 비밀스러운 연구실 입장권 5개를 받을 수 있다. 비밀스러운 연구실은 다량의 실링을 확보할 수 있는 정말 달디 단 던전이니 꼭 돌아줄 수 있도록 하자. 아직까지는 던전 입장권 수급처가 마리 호감도 보상 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마리의 호감도 우호1단계를 달성하면 호감도퀘스트 `순도 높고 뾰족하고 쓸쓸한`이 활성화 되는데 이를 진행하기 위해선 모든 성향이 300을 넘어야 한다. alt+D를 누른 뒤 `지성` `매력` `담력` 이렇게 검색을하면 해당 성향 물약을 어디서 수급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부족한 성향을 어떻게 수급할 것인지, 아바타가 있다면 아바타도 적절히 조합해서 모든 성향 300이상을 맞출 수 있도록 하자.

로스트아크 - 마리 우호1단계 호감도퀘스트/순도높고 뾰족하고 쓸쓸한


반응형